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 영도 '로컬 크리에이터' 거점으로 부상 2024-07-24 18:09:00
영도구의 청년 인구 증가에 초점을 맞춘 이유다. 아레아식스는 삼진식품이 영도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한 복합 문화 공간이다. 1953년 설립돼 3대째 운영 중인 삼진식품은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 영도봉래시장 인근에 아레아식스를 지었다. 건축상 세 개를 받은 이 건축물은 지역 문화 플랫폼 역할을 하며 지...
쇠락하던 부산 영도, 매달 160만명이 찾는 '핫플'로 2023-07-30 18:31:51
아레아식스’가 대표적이다. 삼진어묵은 2021년 본사와 봉래시장 사이 여섯 채의 방치된 빈집 등을 도시재생프로그램을 통해 탈바꿈시켰다. 삼진어묵, 송월타올, 머거본 등 지역 브랜드 가게와 지역 소상공인의 가드닝숍, 그로서리스토어 등이 입점했다. ‘힙’한 공간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으러 온 사람들이 지역 브랜드...
"호텔 방 구하기 힘들 지경"…인구소멸위기에도 뜨는 여행지 2023-07-30 14:53:17
‘아레아식스’가 대표적이다. 부산 지역기업 삼진어묵은 지난 2021년 본사와 봉래시장 사이 6채의 방치된 빈집이 있던 곳을 도시재생프로그램을 통해 탈바꿈시켰다. 삼진어묵·송월타월·머거본 등 부산 지역 브랜드의 가게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가드닝숍·그로서리스토어·코워킹 스페이스 등이 입점해있다. ‘힙’한...
[부산창업촉진지구 지원사업] 홍순연 삼진이음 이사, “부산시 도시재생 앵커기관 역할, 지속 가능한 사업 만들어” 2022-01-24 15:12:12
마무리했다. 민간주도형 청년창업플랫폼인 아레아식스는 지난해 2월 새롭게 오픈했다. 아레아식스에는 장인의 마음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하고자 하는 로컬 브랜드 '인어아지매' '부산주당' '송월타올' '티사운즈' 등이 입점해 삼진이음과 브랜딩 부문으로 다각도로 소통하며 소비자와...
아레아6, 로컬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 2021-09-10 09:58:04
아레아식스 건물 2층에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AREA6의 홍순연 이사는 “부산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통해 로컬의 의미를 찾아가는 동시에, 장인이라는 키워드로 아레아식스와 작가들의 이야기를 연결해보고자 한다”며 “관람객들이 작가가 보여주는...
부산 어묵업체 삼진식품, '같이의 가치' 실현위한 로컬 컬쳐 플랫폼 개점 2021-02-02 09:40:12
한 로컬 컬쳐 플랫폼 AREA6(이하 아레아식스)를 개장한다고 2일 밝혔다. 아레아식스는 ‘로컬을 밝히는 아티장 골목’이라는 컨셉의, 오후 6시가 되면 어두워지는 오래된 시장 골목에 새롭게 들어서 보다 환한 빛을 선사할, 지역 활성화를 견인하는 로컬 컬쳐 플랫폼이다. 아레아식스의 ‘아티장’은 아티스트와 장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