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조조정 하는 엔씨, 신작 '배틀크러쉬'도 접는다 2024-10-23 17:38:09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의 운영을 종료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게임을 출시 11개월여만에 접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게임 자회사 3곳과 인공지능(AI) 자회사 1곳을 차리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분사를 통해 직무 전문성을 높이면서 조직을 개편하려는 목적이다. 배틀크러쉬...
[게임위드인] 장르 다각화 나선 엔씨의 불완전한 첫걸음 '호연' 2024-08-31 11:00:00
전체적으로 엔씨소프트 게임이라는 편견을 지우고 보면 납득할 만한 BM으로 평가된다. 출시 초기인 만큼 '호연;의 구체적인 성과를 예단하기는 이르나, 엔씨소프트가 앞서 선보인 '퍼즈업 아미토이'나 '배틀크러쉬'보다는 훨씬 결제 유도가 강한 만큼 3분기 실적에 유의미한 영향을 줄 전망이다....
위기의 엔씨 '한국판 SF 오픈월드 대작' 만든다 2024-08-27 17:21:59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6월 출시한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도 눈에 띌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지식재산권인 ‘블레이드앤소울’을 활용한 수집형 MMORPG ‘호연’(사진)을 28일 출시한다. 리니지, TL 등과 달리 동양풍의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MMORPG의...
[단독] 엔씨, 위기 돌파 카드 꺼냈다…‘오픈월드’ SF물 도전 2024-08-27 15:08:20
‘퍼즈업 아미토이’는 오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난 6월 출시했던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도 눈에 띌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오픈월드에 도전하는 건 엔씨소프트만이 아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개발 자회사인 오션드라이브스튜디오도 오픈월드 게임인 ‘갓 세이브 버밍엄’을 개발하고 있다. 중세와 좀비를...
엔씨소프트, 신작 'TL' 10월 1일 글로벌 출시 2024-08-19 13:31:59
특화'와 ‘생활형 콘텐츠(낚시, 요리, 아미토이 원정)' 등도 글로벌 버전에 적용한다. 엔씨와 아마존게임즈는 글로벌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TL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진행했다. 스팀 DB에 따르면 테스트 첫날 6만명 이상의 최고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스팀(Steam)에서 서비스 중인...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TL' 10월 1일 글로벌 출시 2024-08-19 09:14:41
특화'와 ‘생활형 콘텐츠(낚시, 요리, 아미토이 원정)' 등도 글로벌 버전에 적용한다. 엔씨와 아마존게임즈는 글로벌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TL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진행했다. 스팀 DB에 따르면 테스트 첫날 6만명 이상의 최고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스팀(Steam)에서 서비스 중인...
신작 게임 '희비 교차'…넥슨 웃고, 엔씨 울고 2024-07-15 15:58:06
9월 출시한 ‘퍼즈업: 아미토이’의 운영을 다음 달 28일 종료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인 ‘쓰론앤리버티’의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게임이다. NC다이노스, 세븐일레븐 등과도 협업해 이 게임을 홍보했지만 시장에서 큰 반응을 끌어내진 못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달 27일 100개국에서 앞서...
엔씨 '퍼즈업 아미토이' 서비스 종료 선언…"퍼즐 투자 지속" 2024-07-10 14:11:30
지난해 9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가 약 1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엔씨소프트 '퍼즈업 아미토이' 운영진은 10일 게임 내 공지사항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즈업 아미토이의 새로운 방향성과 미래를 만들어내기 위한 넥스트 시리즈(차기작) 개발에 집중이 필요해 8월 28일부...
[게시판] 엔씨소프트, 린백과 '퍼즈업 아미토이' 협업 이벤트 2024-04-03 10:11:02
[게시판] 엔씨소프트, 린백과 '퍼즈업 아미토이' 협업 이벤트 ▲ 엔씨소프트[036570]가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과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활용한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즈업' 이용자들은 이달 5일 열리는 제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린백 자사몰에서 쓸 수 있는 10% 할인...
'무거운' K게임, 모바일에선 힘 못 쓰네 2024-02-14 15:15:54
기준 16위였다. 시장 확대가 쉬운 캐주얼 게임에선 이렇다 할 국산 신작이 없었다. 컴투스의 지난해 7월 출시작인 ‘미니게임천국’,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9월 내놓은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등도 MAU 순위가 50위 밑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퍼즐 방식의 캐주얼 게임은 미국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강한 장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