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마케팅-아이겐코리아 합병…`초개인화 애드테크 시장` 새판 연다 2022-07-19 14:47:49
메타마케팅과 초개인화 추천 솔루션 기업 아이겐코리아가 합병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13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두 회사의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마케팅이 아이겐코리아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이며 두 회사의 합병 후 기업가치는 1,350억 원이다. 오는 7월 2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되며 합병 기일은 9월...
교보문고, AI 수요 예측 플랫폼 도입 2021-11-10 10:54:40
교수 연구팀을 비롯해 AI·빅데이터 업체 아이겐코리아와 협업해 구축했다. 기존의 발주시스템의 경우, 65만종이 넘는 정상판매도서를 과거의 판매 데이터에 기반해 발주가 이뤄지면서 신학기나 방학 성수기 등 특정한 시즌과 요일의 특성에 맞춰 즉각적으로 대응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에 도입하는 AI플랫폼은 판매 ...
아이겐코리아,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와 손잡고 이커머스 시장 공략 2021-11-08 13:18:10
이어지는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아이겐코리아 관계자는 "결국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온라인 스토어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라며 "AI·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트렌드 변화가 빠른 이커머스 시장에 가장 적합하다"고 말했다....
클릭 한 번에 '인싸' 패셔니스트…잘나가는 '탑텐몰' 숨은 비결 2021-07-30 10:40:39
건 아이겐코리아와 협업이 큰 영향을 미쳤다. 아이겐코리아는 패션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탑텐몰의 채널 특성에 맞춰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했다. 플랫폼 고도화란 소비자 입장에선 빠른 시간에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 입장에선 신규 매출과 재방문율 등을 높여 수익성을...
"이런 운동화 어때요?"…'신발 덕후'까지 사로잡은 AI 2021-06-11 07:30:02
업체 아이겐코리아가 이랜드그룹이 운영하는 신발 패션 편집숍 폴더(Folder)와 손잡고 '신발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발표했다. 폴더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각 소비자별로 연령·성별·취향에 맞는 신발을 추천하기 위해 아이겐코리아의 강점인 초(超)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오늘은 '아아' 어떠세요?"…손님에 맞춤 커피 추천하는 AI 2021-05-03 15:49:11
위해 아이겐코리아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아이겐코리아는 개별 소비자의 상품 구매 이력과 취향 등을 반영해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의 마케팅 업무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아이겐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메뉴를 선정할 때마다 하는 고민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자 했다"며 "평소 선호하는...
[마켓인사이트]온도·습도 따라 달라지는 추천 커피…할리스에 AI 접목시킨 아이겐코리아 2021-05-03 15:43:07
위해 아이겐코리아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아이겐코리아는 개별 소비자의 상품 구매 이력과 취향 등을 반영해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의 마케팅 업무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아이겐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메뉴를 선정할 때마다 하는 고민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고자 했다"며 "평소 선호하는...
아이겐코리아, 할리스와 손잡았다 2021-04-30 16:11:35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업체 아이겐코리아와 커피 전문점 ‘할리스(HOLLYS)’를 운영하는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가 손을 잡았다. 아이겐코리아의 강점인 초(超)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할리스의 오프라인 매장에 접목해 ‘커피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서다. 아이겐코리아는 전국에 있는 15곳의...
쁘걸 유정 '알테니스킵 로션' 해프닝에 남몰래 웃는 곳 2021-04-30 13:36:02
것이다. 아이겐코리아는 CJ올리브영의 홈페이지 내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구축했다. 아이겐코리아는 AI 기반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빅데이터 유통 업체다. 개별 소비자의 쇼핑 이력과 취향·경험을 반영해 가장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아이겐코리아는 기업들의 홈페이지 안에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가 뭐길래…아이겐코리아, 설립 1년 만에 29억원 매출 달성 2021-03-22 15:07:55
업체 아이겐코리아가 설립 1년 만인 지난해 29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매출 100%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으로선 빠른 성장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非)대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아이겐코리아가 제공하는 초(超)개인화 추천 서비스에 기업들의 관심이 쏠리면서다.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