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잇장 같은 외국 페트병, 국내도 최초 출시 2024-10-03 16:39:57
먹는샘물 '아이시스 N'이 8일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아이시스 N 페트병 중량(500㎖ 기준)은 9.4g으로 기존(11.6g)보다 2.2g 가볍다. 페트병을 만드는 데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은 20~30% 적어 연간 127t의 플라스틱을 덜 소모하게 된다. 잘 찌그러지는 특성은 빈 병을 분리배출할 때는 장점이지만 물을 담은...
외국처럼 '얇고 가벼운 페트병' 먹는샘물 나온다…플라스틱 절감 2024-10-03 12:00:03
환경부는 국내 최저 중량 페트병을 사용한 롯데칠성음료 먹는샘물 '아이시스 N'이 8일 출시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시장에 선보이는 아이시스 N 페트병 중량(500㎖ 기준)은 9.4g으로 기존(11.6g)보다 2.2g 가볍다. 페트병을 만드는 데 드는 플라스틱 사용량은 20~30% 적어 연간 127t의 플라스틱을 덜 소모할...
백경훈 사장 "제주삼다수, 중화권·동남아로 수출 확대" 2024-10-02 17:21:37
2위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13.1%), 3위 농심 백산수(8.3%) 등을 압도한다. 삼다수의 연간 생산량은 100만t이다. 이 중 해외 수출 물량은 1%인 1만t 정도다. 백 사장은 “중화권과 동남아 등지에서 제주도가 청정섬으로 잘 알려지면서 삼다수 수출에 유리한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며 “중기적으로는 5만t, 장기적으로는...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칸타타, 밀키스, 아이시스 8.0, 트레비가 있다. 주류 제품은 처음처럼, 새로, 클라우드, 크러시, 청하가 있다. 연매출 ‘4조 시대’ 도전 … 제로 음료 돌풍 올해 경영 전략은 매출 4조원 달성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올해 대표 브랜드 시장 점유율 확대, 주류 영업 및 마케팅 강화,...
7개 식품사, 대규모 할인전 연다 2024-09-04 17:50: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와 협업해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거나 1+1 행사를 한다. 명절에 수요가 늘어나는 잔치집식혜 1.5L 제품도 1+1 혜택을 제공한다. 식품업계는 최근 밀가루, 설탕, 유지류 등의 원가 하락을 반영해 일부 제품의 가격 인하를 추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달 스트링치즈...
한국식품산업협회-식품업계 7개사, 제품가격 인하 및 대규모 할인전 진행 2024-09-04 16:07:13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마다 기간 차이는 있지만 아이시스 일부 제품은 30% 할인에서 1+1 행사가 진행되고, 잔치집식혜 1.5L 제품은 전 점포에서 1+1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유업은 9월 중 스트링치즈 플레인 제품 1종 가격을 10% 인하한다.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10년간 가격을 유지해 온 제품 22종 제품을...
"이참에 쟁일까"...추석 앞두고 가격 할인 2024-09-04 15:33:46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에서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하거나 '1+1'로 판매한다. 또 추석에 많이 팔리는 잔치집식혜 1.5L 제품도 대형마트에서 1+1 행사로 판매한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채널에서 비스킷 제품 11종에 대한 할인 행사를 열고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제품...
"추석 장바구니 부담 완화"…식품사, 가격 내리고 할인행사 2024-09-04 15:13:50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별로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하거나 '1+1'로 판매한다. 또 추석에 수요가 증가하는 잔치집식혜 1.5L 제품도 대형마트에서 1+1 행사로 판매한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채널에서 비스킷 제품 11종에 대한 할인 행사를 열고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제품...
롯데칠성음료, '무라벨·투명·재생' 페트병 도입…패키지 혁신으로 환경경영 선도 2024-08-15 16:11:31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절감하자는 과감한 선택이었다. 4년간 무라벨 제품 확대의 노력을 지속한 뒤 플라스틱 라벨의 절감량은 2021년 82t, 2022년 176t, 2023년 182t에 달했다. 무라벨 제품은 가치 소비를...
롯데칠성음료,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 20% 줄인다 2024-06-27 10:32:59
롯데칠성음료의 생수 '아이시스'는 500㎖ 용기 무게가 1997년 출시 당시 22g에서 현재 11.6g으로 47.3% 감소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에는 '오늘의 차', '레쓰비 그란데' 등 14종 페트병 무게를 28g에서 24g으로 약 14% 줄였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