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류문제 해결 '부산 이니셔티브…' 메타버스 신기술 타고 동남아로 2023-11-21 16:18:03
열었다. 이 행사는 아세안 지역 청년들이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가 가능한 문화유산 및 관광 분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으로, 아세안 지역의 XR 기술 인식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8월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를 활용해 온라인 예선을 치렀다. 아세안 국가 대학생 48개 팀과...
텍스트 넣으면 10초 만에 음악 생성…유럽 진출 스타트업 10곳은 어디 [Geeks' Briefing] 2023-09-19 16:24:22
등이 공동 심사를 통해 펄핏, 임팩티브AI, 맵시, 셀리아즈, 뷰메진, 아고스비전, 원더무브, 비트센싱, 뷰전, 원소프트다임 등 10개 사가 최종 선발됐다. 선발 기업들은 지난 4일부터 2주간 해외 진출을 위한 국내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16일 독일 현지로 출국해 유럽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IR, 데모데이 참여...
[안양 성장의 50년, 비상하는 100년] 다비다, 한컴프론티스와 메타버스 에듀테크 손잡다 2023-03-29 17:26:23
인정받는 다비다의 솔루션과 한컴프론티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가 결합해 가치 있는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에듀테크 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즈메타는 오는 4월 20일 공식론칭 예정이며, 현재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베...
‘소프트웨어 조각수출’ 한컴, MWC서 단독부스 2023-03-01 20:16:45
협업툴,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 AI 챗봇 기능을 담은 AI SDK, 대주주가 되기 위해 추가 지분 투자를 예정한 케이단모바일의 솔루션 등을 전시했다. SDK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쓰이는 기반 도구 모음을 뜻한다. 전시관을 2층으로 구성해 2층엔 회의실을 들였다. 국내외 도입 수요처와 협의를 위한 공간이다. 한컴...
"복수의결권 도입, 국회 통과 촉구"…벤처업계 한목소리 [Geeks' Briefing] 2023-02-22 16:58:09
협약으로 한컴프론티스의 메타버스 '아즈메타(a:rzMETA)'에 젤리스페이스의 NFT 프로젝트인 메타젤리스가 입점한다. 아즈메타에선 메타젤리스 지식재산권(IP)이 활용된다. 젤리스페이스의 메타젤리스 프로젝트는 지난해 3월 총 5000개의 한정판 NFT를 발행한 바 있다. 두나무 "상장 계획 없다" 가상자산 거래소...
한컴프론티스-젤리스페이스 협력…메타버스 '아즈메타'에 메타젤리스 입점 2023-02-22 09:47:33
이번 협약으로 한컴프론티스의 메타버스 ‘아즈메타(a:rzMETA)’에 젤리스페이스의 NFT 프로젝트인 메타젤리스가 입점한다. 아즈메타에서 메타젤리스 IP가 활용되며 국내외 작가와 협업한 ‘젤리스아트(Zellys Art)’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젤리스페이스의 메타젤리스 프로젝트는 지난해 3월 총 5000개의 한정판 NFT를...
독서의 신세계…책 펴니 태블릿에 3D공룡이 2023-01-15 15:55:38
평가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인도 기업 아즈나렌즈는 성과까지 정확히 측정하는 직업훈련용 VR 기기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예를 들어 스프레이 페인팅 기술을 훈련할 경우 VR 훈련 과정에서 참가자가 얼마나 정확한 각도로 고르게 페인트를 분사했는지, 낭비된 페인트는 얼마인지 등이 점수로 환산된다. 전시장에서 만난...
한컴프론티스, 한국공학대학교·광주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AI 기술 강화 2023-01-10 10:32:08
한컴프론티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아즈메타’와 연계해 ‘AI 디지털휴먼 및 AI 3D 스캐닝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AI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공학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AI 디지털휴먼 공동 개발을 위한 모델링-영상-음성-언어-콘텐츠 생성 등 프로젝...
카데바 없이도 수술 실습…VR·AR '게임 전유물' 아니다 [CES 2023] 2023-01-09 16:03:52
‘아즈나렌즈’는 성과까지 정확히 측정하는 직업훈련용 VR 기기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스프레이 페인팅 기술을 훈련한다면, VR 훈련과정에서 참가자가 얼마나 정확한 각도로 고르게 페인트를 분사했는지, 낭비된 페인트는 얼마인지 등이 점수로 환산된다. 이 데이터를 보고 훈련자는 자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ICT 기업들 메타버스 위한 '가상인간 대전' 2022-12-05 16:34:58
기술을 연계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추진한다. 플루닛의 플루닛스튜디오는 가상인간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이다. 최근 오픈베타 서비스를 열었고 내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용자가 자신과 닮은 가상인간을 활용해 사진·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방송 등에 유통할 수 있다. 한컴프론티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