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0주년 'IFA 2024' 폐막…핵심 키워드는 AI·친환경 2024-09-10 07:00:01
존재감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1930년 알버트 아인슈타인 박사의 연설을 AI 업스케일링 등으로 재현하며 '모두를 위한 AI'를 내세웠다. 업계 최대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는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영상디스플레이, 생활가전, 모바일 등 다양한 AI 제품을 소개했다. LG전자는 가전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고객과 적극 소통·가치 경영…브랜드의 품격을 높였다 2024-09-04 16:36:00
‘안경박사’는 각각 17년, 16년 연속 수상하며 꾸준한 신뢰를 이어오고 있다. 숙취해소음료 부문 ‘여명808’은 1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엔앤비랩의 ‘맥스클리닉’은 화장품 부문 1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년 연속 지역특산물/쌀 부문의 ‘청풍명월 골드 쌀’도 대상의 영광을 이어갔다. 또한...
브랜드 가치 확고하게 인정받는지 살펴…'합리적 소비' 모범 기업들 2024-09-04 16:32:53
‘안경박사’ 등 총 22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 과정은 지난 6월 시상 부문별 후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와 함께 시작됐다. 이어 소비자 기초조사에서 선정된 부문·업종별 브랜드의 신청을 받아 보조인지도, 선호도, 품질 만족도, 향후 사용 의향, 브랜드 신뢰도 등에 근거하는 소비자 본조사를...
안경박사, 좋은 제품 저렴하게 '안경 전문가의 자부심' 2024-09-04 16:22:13
안경박사가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전문안경원 부문 대상을 16년 연속 수상했다. 1997년 선보인 안경박사는 ‘전문가의 자부심 안경박사’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박사’라는 브랜드에 걸맞게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왔다. 투명한 가격과 우수한 제품만이 경쟁에서 살아남고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디스플레이업계, 경쟁국 추격 거세…이업종간 소통·협업 필요" 2024-05-23 11:51:04
호평을 받았다. 안성덕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사는 "한국, 중국, 대만, 미국 등이 확장현실(XR) 기기의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임을 다시 확인했다"며 "LG와 삼성을 비롯한 모든 패널 기업이 무안경식 입체영상 구현기술인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 시제품을 전시했는데 상용화를 위해서는 어지럼증 저감 기술, 다인용...
'너목보' 뒤집은 '신바람 최박사' 반전 근황…"가문의 영광" [인터뷰+] 2024-04-06 07:34:51
보여2'(이하 '너목보2')에는 안경을 낀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 포스의 참가자가 등장했다. 단정한 수트 차림, 수수한 분위기에 마이크를 쥔 자세는 어딘가 어정쩡했다. 패널들은 "회식하다가 술 한잔 하고 노래하는 자세다", "노래 부르는 사람의 포즈를 잘 모르는 것 같다" 등의 말을 하며 그가 실력자가 아닐...
"'연애 프로그램식' 직업 소개 거부감 든다"…2030 비난 쇄도 [이슈+] 2024-01-29 19:58:01
회사 지망생', '카페 아르바이트생'은 '바리스타', '안경 사업가'는 '아이웨어 최고경영자(CEO)', '법학과 대학생'은 '로스쿨 준비생'으로 표현되는 셈이다. 이는 화제를 모은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 시리즈에서 실제로 등장한 출연자들의 직업 표기법이다...
AI 날개 단 'XR기기' 온다…명령하면 오피스·영화관이 현실로 2023-10-06 18:28:27
안경, 헬멧 등 다른 모듈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기술이다. 워싱턴대에서 만난 아닌드 데이 정보대학장은 “20년 전 박사 과정 때 컴퓨터가 달린 무거운 VR 기기를 머리에 쓰고 연구한 기억이 있다”며 “이제 너무나 가벼운 디바이스가 나오고 있고, XR 시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시애틀=신정은 기자...
[특별기고] "변화 없는 기업이 가장 위험…비파괴적 혁신이 생존 열쇠 될 것" 2023-09-10 18:03:11
혁신은 도처에 있다. 책에서 소개한 안경, 생리대, 3M의 포스트잇, 마이크로 파이낸스 등이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파괴하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대박’을 낸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2005년 발간된 은 전략경영 분야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1980년 을 내놓으면서 쌓은...
믿을 수 있는 브랜드…소비자와 통했다 2023-08-29 16:59:14
‘안경박사’는 투명한 가격과 우수한 제품으로 15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여명808’은 1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국민 숙취해소음료’의 저력을 보여줬다. 엔앤비랩의 ‘맥스클리닉’은 화장품 부문에서 1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청풍명월 골드 쌀’ 또한 11년 연속 지역특산물/쌀 부문 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