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게임 퍼레이드·팝업, 서울콘…올 연말 서울은 K-컬쳐 파티장 2024-11-21 11:24:32
주변에 있는 시민과 관광객 1만 5000명이 착용한 손목 LED 밴드에 조명이 들어와 빛이 퍼지는 장관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회승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겨울철 서울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관광객들의 잠재 방문 욕구를 자극해 서울을 겨울에도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세계적인 겨울...
삼성·롯데·셀트리온 미국 총출동…차세대 ADC 잡아라 2024-11-04 18:02:39
관련 분야에서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롯데바이오로직스는 ADC 전용 생산시설 역량을 내세워 신규 고객사 확보에 나서고, 셀트리온은 신약 후보물질의 비임상 결과를 최초로 공개한다. 에이비엘바이오와 리가켐바이오 등 ADC 강자로 꼽히는 K-바이오텍들도 직접 발표를 맡으며 기술력...
전세계 인플루언서 3500명, DDP서 새해 카운트다운 2024-10-14 17:57:55
닷새간 DDP에서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4 서울콘(SEOUL CON·사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콘은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하는 콘텐츠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행사다. 제품 또는 서비스가 주인공인 보편적인 박람회와 달리 사람 그리고 아이디어가 중심인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58개국 3161개...
현대차, 토요타와 최초 협업 레이싱 페스티벌 개최 2024-10-08 17:07:19
'스프린터 트레노(Sprinter Trueno)' 기반 수소 콘셉트카 'AE86 H2 콘셉트'를 전시한다. 이영호 현대차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부사장)은 "WRC에서 치열히 경쟁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을 한국에서 초청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경쟁과 우정이 공존하는 모터스포츠 문화를 알리고, 토요타와의 협업을 통...
정의선-도요다 아키오, 용인 서킷에서 만난다…"최초 협업" 2024-10-08 09:41:42
유명한 '스프린터 트레노' 기반의 수소 콘셉트카 'AE86 H2 콘셉트'를 전시한다. 이영호 현대자동차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부사장)은 "WRC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도요타 가주 레이싱을 한국에 초청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행사는 경쟁과 우정이 공존하는 모터스포츠 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정의선·아키오 만난다…'현대N x 도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 2024-10-08 09:37:35
등장한 '스프린터 트레노' 기반 수소 콘셉트카 'AE86 H2 콘셉트'가 소개된다. 현대차 글로벌사업관리본부장 이영호 부사장은 "모터스포츠 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함께 즐길 수 있게 하려고 양사가 손잡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사장은 "모터스포츠에...
CJ그룹, 세계 문화계 인사들에 K컬처 홍보 나선다 2024-09-03 08:10:53
세계인에게 한국 문화와 음식을 홍보했다. 또 7월 말에는 '케이콘 LA'를 개최하고 8월 초에는 3주간 베트남에서 'CJ K페스타'를 진행하며 K-컬처 알리기에 앞장서 왔다. CJ는 이번 행사를 통해 K-컬쳐 선도 기업의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비비고, 올리브영 등 CJ의 다양한 브랜드와...
멕시코 유명 도서관, 한국 관련 도서 233권 기증받아 2024-08-19 03:20:03
바스콘셀로스 도서관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각국 문화가 확산하는 요즘 시대에 온라인상 짧은 영상이나 토막글이 아닌 책을 통해 한국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이해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전날 열린 기증식에는 허태완 주멕시코 대사, 장원 멕시코한인회장, 박래곤...
버드뷰, 서울경제진흥원-누리하우스와 K뷰티 글로벌 진출 모색 2024-08-14 12:41:24
진행한다고 밝혔다. 3사는 오는 12월 개최되는 서울경제진흥원 주관 ‘2024 서울콘(SeoulCon)’에서 ‘2024 K-뷰티 부스트(K-Beauty Boost)’ 프로그램을 공동 주최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및 크리에이터 활용 성과, 2025년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는 등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CJ "K푸드로 동남아 공략"…베트남서 K페스타 2024-08-08 17:18:04
미국, 일본 등에서 K팝 등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CJ ENM을 주축으로 ‘K콘’ 행사를 개최해왔다. K푸드를 주제로 CJ K 페스타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략 수출 시장인 동남아시아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이란 분석이다. CJ그룹은 1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주간 음식, 스포츠, 영화를 주제로 한 CJ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