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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타인데이 '토끼 칵테일' 데이트 어때요? 콘래드 서울, '게스트 바텐딩' 개최 2025-02-14 15:47:57
알콜 옵션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 '허니버니'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콘래드 서울에서 처음 선보이는 칵테일이다. 말레이시아에서 명절, 생일 등에 먹는 전통 음식 '통 유엔'을 하바나 럼을 이용해 재해석했다. 칵테일은 판단 잎과 생강, 엘더플라워 리큐어를 더해 동남아 특유의 이국적인 향을 느낄 수...
베트남서 가짜 양주 먹고 응급실 신세…안전한 'K-소주' 대세로 2025-02-07 05:00:04
메탄올은 알콜 중독 현상을 일으키며 실명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베트남에서는 가짜 양주를 먹고 단체로 입원한 뉴스가 많다. 명절 전에 베트남 언론들이 '가짜 술 조심' 경보 기사를 쓸 정도다. 베트남 한인들 사이에서도 "한국 면세점에서 산 양주만 마신다"는 게 공식처럼 통한다. 한국산 소주는 베트남에서...
"한 알에 1000원?" 딸기값 뚝 떨어졌는데…화들짝 놀란 이유 2025-02-05 21:00:01
알콜 칵테일까지 다채로운 딸기 신메뉴 라인업을 내놓았다고 빕스측은 설명했다. 호텔 뷔페도 줄줄이 딸기 뷔페를 선보였다. 대부분 성인 1인 기준으로 10만원을 넘었다. 평균적인 딸기값은 떨어지고 있지만, 호텔에서는 최상품 딸기와 함께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기 떄문에 매년 비용이 늘어나는 구조다. 롯데호텔 서울은...
쉐어잇,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샘플링 이벤트 진행 2025-02-04 10:03:22
논알콜릭은 특수효모를 사용해 발효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됐으며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캐나다산 맥아 등 엄선된 품질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몰트향을...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논알콜 와인도 이번 행사에 배치하려고 했으나 수입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아쉽게 들여오지 못했다"며 "다음 팝업 행사도 기획하고 있는데 그때도 수요가 많은 도수 낮고 달콤한 와인들을 많이 들여올 생각이고 와인 입문자에게도 그런 종류의 와인을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차를 내고 친구 세 명과 함께 이곳을...
롯데칠성, 저열량 비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출시 2025-01-20 08:57:50
논알콜릭' 출시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저열량 비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특수 효모를 사용해 발효 과정에서 알코올 생성을 제한했으며, 기존 클라우드의 맛과 향을 살렸다.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산·캐나다산 맥아 등 엄선한 원료를 사용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30만개…종사자 100만명 첫 돌파 2024-12-24 14:41:07
5만5000개(18.2%)로 가장 많았고, '한식'(5만개·16.6%), '커피·비알콜음료'(3만2000개·10.7%)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외국음식(13.6%), 문구점(11.6%), 한식(10.3%) 등 대부분 업종에서 프랜차이즈가 늘었다. 가맹점에서 일하는 전체 종사자 수는 101만2000명으로 전년(94만2000명) 대비...
가맹점 30만개…프랜차이즈 '전성시대' 2024-12-24 12:32:55
가장 많았고, 한식(16만9천명·16.7%), 커피·비알콜음료(12만9천명·12.7%) 등 순이었다. 성별로 종사자 비중을 보면 여성이 60.4%, 남성이 39.6%를 차지했다. 프랜차이즈 매출액은 108조8천억원으로 전년보다 8.4% 늘었다. 매출액 비중은 편의점(25.6%)이 가장 컸고 한식(16.2%), 치킨전문점(7.5%) 등 순이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30만 첫 돌파…종사자 100만 넘어 2024-12-24 12:00:03
21만1천명(20.9%)으로 가장 많았고 한식(16만9천명·16.7%), 커피·비알콜음료(12만9천명·12.7%) 등 순이었다. 성별로 종사자 비중을 보면 여성이 60.4%, 남성이 39.6%를 차지했다. 프랜차이즈 매출액은 108조8천억원으로 전년보다 8.4% 늘었다. 매출액 비중은 편의점(25.6%)이 가장 컸고 한식(16.2%), 치킨전문점(7.5%)...
"카페보다 2배 더 번다"…'연 매출 1억' 찍은 곳 어디길래 2024-12-24 12:00:01
가장 많았고, 한식(16만8964명·16.7%)과 커피·비알콜음료(12만8850명·12.7%) 순이었다. 2022년과 비교해보면 한식(17.2%)과 생맥주·기타주점(17.0%) 등 대부분 업종에서 종사자 수가 증가했지만, 자동차 수리와 문구점은 감소했다. 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는 30만1327개로 전년(28만6314개) 대비 5.2%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