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로라·손오공 '희비'…완구업 판도 가른 IP 2024-11-25 17:11:33
비슷하다. SAMG엔터 관계자는 “자체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 열풍을 일으켜 관련 의류제품의 재고를 터는 등 재무 개선이 이어졌다”며 “4분기 흑자 전환이 유력해 임직원 모두 IP의 힘을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실적 격차는 4분기까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수십억원을...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유아 입욕제 및 관련 유아용품을 개발, 제조하는 ‘플레인코스트’ 2024-11-22 22:16:30
동물 캐릭터들이 나오는 자연보호에 대한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연결돼 단순한 즐거운 목욕 놀이 시간이 아닌 자연보호에 대한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공룡, 코뿔소와 같이 디자인이 예쁜 유아 올인원비누와 가루입욕제로 제품라인을 확장했습니다” 플레인코스트는 SNS 온라인 마케팅을...
한미반도체, 창업자 1주기 맞아 추모 애니메이션 2024-11-22 15:08:33
회장 별세 1주기를 맞아 고인의 일대기를 담은 추모 애니메이션(사진)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1938년생인 곽 회장은 1967년 모토로라코리아 입사 후 14년간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1980년 한미금형(현 한미반도체)을 설립했다. 이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날 때까지 약 42년간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국내 반도체 장비 산업의...
'IP 왕국' 키우는 日소니…콘텐츠社 가도카와 인수 추진 2024-11-20 17:30:30
투자 계획을 세웠다. 2021년 미국 AT&T 자회사인 애니메이션 배급사 ‘크런치롤’ 운영사를 11억7500만달러에 인수했다. 크런치롤은 전 세계 1500만 명이 넘는 유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의 콘텐츠산업 규모는 14조엔을 넘어섰다. 콘텐츠 수출 규모가 철강산업에 맞먹을 정도로 커졌다. 미국 넷플릭스는 일본 ‘원피...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크리에이터 전용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로라이브’ 2024-11-18 22:14:41
자산(UI/UX 디자인, 영상 그래픽, 음향 효과, 애니메이션, 프로그램, 3D모델 등)을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자기 작품을 즉시 판매하거나, 외주 프로젝트 형태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구매 및 판매 기능을 통해 디지털 자산 거래가 빠르고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맞춤형 외주...
버핏, 화장품주 팔고 이 종목 담았다…애크먼은 나이키 축소 [글로벌마켓 A/S] 2024-11-15 07:54:03
영화 인사이드아웃2, 데드풀&울버린이 각각 애니메이션 1위, R등급 1위 흥행 성적을 기록해 엔터테인먼트 부문 매출을 이끌었다. 스트리밍은 핵심 가입자가 440만 명 증가해 흑자로 돌아섰다. 다만 ESPN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부문은 대학 풋볼 리그 중계권 등 비용 증가에 영업이익이 5% 줄었고, 테마파크는 높은...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종합) 2024-11-14 11:17:14
장르)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을 최초로 시연하고,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프로젝트 C', 루트슈터(아이템 수집이 강조된 슈팅게임) '프로젝트 S',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로젝트 Q' 등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크래프톤은 산하 개발 스튜디오가 개발한 슈팅 ...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 2024-11-14 10:16:50
장르)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을 최초로 시연하고,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프로젝트 C', 루트슈터(아이템 수집이 강조된 슈팅게임) '프로젝트 S',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로젝트 Q' 등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한다. 크래프톤은 산하 개발 스튜디오가 개발한 슈팅 ...
젠슨황 "AI는 새 산업혁명 시작…인간형 로봇도 진척 예상"(종합2보) 2024-11-13 19:29:38
일본 애니메이션 아톰, 건담 등을 언급하면서 "로보틱스 영역에서 일본보다 우수한 나라는 없다"며 가와사키중공업 등 일본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는 내용도 설명했다. 그러면서 "AI에서는 거대기업이 아직 없고 지금은 리셋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라며 "로보틱스와 제조업에 강점을 가진 일본은 AI 나라가 될 수 있다"고...
K콘텐츠 훨훨 나는데 방송산업은 위기…기획력 회복이 열쇠 2024-11-12 06:00:07
규제, 국내 신규 애니메이션 편성규제, 오락 프로그램 편성 비율 등 불필요한 규제를 전면적으로 폐지 또는 대폭 완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통합미디어법제 마련 역시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한 전문가는 "방송 전 분야에 OTT 수준의 규제 완화가 이뤄져야 한다. 규제로 인해 레거시 방송 사업자가 열등재로 인식돼선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