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구 1000만 관중 등에 업은 형지엘리트, 영업익 2배 '껑충' 2024-11-15 08:36:09
프로야구가 '1000만 관중 시대'에 들어서면서 유니폼, 굿즈 등 스포츠상품화 사업을 하는 형지엘리트 실적이 껑충 뛰었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올 1분기(7~9월, 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33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배 이상(107%) 뛴...
"류현진 훈련 때 입었는데"…'170억 괴물 투수' 유니폼 낙찰가는 2024-11-05 09:01:36
선수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2019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훈련할 때 입었던 유니폼 액자가 21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재단법인 류현진재단은 5일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신한 프리미어 류현진재단 자선 골프 대회에서 자선기금 마련을 위한 경매를 진행한 결과, 류현진 재단 이사장이 2019년 메이저...
36년만의 다저스 우승 퍼레이드에 LA 들썩…오타니, 아내와 참석 2024-11-02 07:24:52
팬들은 대부분 파란색과 흰색으로 이뤄진 다저스 유니폼과 모자, 수건 등을 들고 흔들었다. LA 시내 일대는 온통 파란색과 흰색 물결로 가득 채워졌다. 월드시리즈 최우수선수(MVP)로 뽑힌 다저스 내야수 프레디 프리먼(35)은 구름처럼 모인 팬들을 보고 "믿을 수 없을 정도"라며 "LA가 정말 대단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한국시리즈 우승' 기아가 쏜다…5000대 한정 최대 12% 할인 2024-11-01 09:03:24
유니폼(50명) △기아 타이거즈 24 어센틱 정규시즌 우승 기념 모자(200명) △기아 타이거즈 레시 인형(300명) 등이다. 또한 기아는 해당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 메가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참여 고객 중 총 3000명을 선정해 계약금 지원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타이거즈의 12번째 한국시리즈...
기아·삼성 야구단 '좀비기업'이지만…경제효과 '조단위' 2024-10-29 10:38:19
선수 유니폼 등에 계열사 광고를 부착하면서 광고 수입을 올렸다. . 삼성·현대자동차그룹에서 보면 뚜렷한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듯하다. 하지만 부가적 광고 효과가 상당하다는 분석이 많다. 현대차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이노션은 기아가 2019년 야구단을 통해 얻은 광고 효과가 5294억원에 이른다고 분석한 바 있다....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야구 경기를 보면 선수 유니폼, 헬멧, 모자 등에 그룹 계열사 이름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다. 그렇게 제작하고 광고비 명목으로 돈을 받는 특수관계자 거래다. 모기업이 없는 키움 히어로즈 외에 9개 구단은 특수관계자 매출이 전체의 30~50%에 이른다. 뉴욕 양키스 > KBO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는 다르다. 뉴욕...
이순섭 폰드그룹 회장 "폰드, 패션 이어 뷰티로…해외영토 확장" 2024-10-21 17:30:57
야구 흥행으로 스폰서십을 맺은 한화 이글스 유니폼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며 “이미 작년부터 영업, 생산 등 사업 구조 전반을 개편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M&A가 마무리되고 글로벌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는 내년엔 매출이 올해보다 30%가량 증가해 5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해외 시장...
컴투스, 한국-쿠바 야구 평가전 공식 후원…KBO와 스폰서십 2024-10-21 09:43:37
이번 평가전을 기념해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와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이벤트를 열고, 사연이나 댓글을 올린 이용자 중 선정을 통해 평가전 티켓·국가대표 유니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한국 야구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들을 응원하고 한국-쿠바 양국의 스포츠 문화 교류에 기여하고자...
GS25, 프로축구 구단 울산HD와 손잡고 축구 특화 매장 열어 2024-10-17 09:02:29
꾸민 공간을 만들어 유니폼과 응원 수건, 열쇠고리 등 60여종의 울산HD 관련 상품을 전시한다. GS25는 앞서 올해 5월과 8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와 각각 협업한 야구 특화 매장을 선보이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대표는 "앞으로도 K리그 전반에 걸친 축구 팬덤 문화를 발전시키고 지역...
트와이스, 9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오픈…단독 팬미팅 전 팬심 예열 2024-10-11 09:14:48
아홉 멤버에게 특별한 숫자 '9'와 야구장 콘셉트를 활용한 테마로 구현됐다. 관중석으로 꾸며진 청량한 분위기의 포토존은 물론 유니폼과 볼캡을 포함해 야구 콘셉트를 살린 각종 상품, 멤버들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라부리(LOVELY)를 활용한 아크릴 키링, 인형 등 다양한 MD가 마련되어 원스(공식 팬덤명)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