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한증권, LP 운용손실 1300억 2024-10-13 17:42:21
어선다. 회사 측은 “(손실을 감추기 위해) 허위 스와프 거래가 등록된 사실도 확인됐다”며 “내부 감사를 해 필요하다면 법 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손실 금액은 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바뀔 수 있다”고 덧붙였다. LP는 ETF가 원활하게 거래될 수 있도록 매수·매도 양쪽으로 주문을 넣어 호가를 대주는...
'죠스가 따로 없네'...부산 바다에서 선원 물려 2024-09-27 15:05:58
목격되는 가운데 선원이 상어에게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27일 오전 3시 30분께 부산 영도구 생도 인근 해상에 있던 9.77t 낚싯배에서 60대 선원이 몸길이 90㎝ 크기의 청상아리에게 물렸다. 이 선원은 배에 탄 낚시 승객이 잡은 어획물을 확인하다 상어의 공격을 받았다. 당시 이 배에는 선원 2명과 낚시 승객 16명이...
폐어구 연간 3.8t 발생…'어구실명제' 위반시 즉시 철거 2024-09-26 10:18:57
발생하는 사고도 연간 378건으로, 전체 해양 사고의 13%를 차지한다. 해수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0월부터 한시적 어구 관리 부서를 신설하고 어구 관리 제도와 어구 보증금제 등을 시행했지만, 여전히 5천t의 폐어구가 바다에 방치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해수부는 폐어구 발생 예방부터 자발적 어구...
해양경찰, 깨끗하고 안전한 희망의 바다 만들기에 앞장 2024-09-25 16:02:06
사고를 발생시키고 있다. 해양경찰청은 2022년 해양쓰레기 562t을 수거하고 지난해 18.8% 늘어난 668t을 처리했다고 25일 밝혔다. 태풍 내습·집중 호우 때문에 발생한 해양 재해 쓰레기의 긴급 수거, 중국발 괭생이모자반 국내 유입 등 유해성 생물의 예찰 및 수거를 지원하고 있다. 해양쓰레기 청소를 위해 함정, 항공기,...
군산 해상서 어선 뒤집혀…선원 3명 사망 2024-09-16 16:27:35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경은 사고 당시 석유제품 운반선(1천618t급)이 어선 인근을 지나갔다는 목격담을 바탕으로 선박 간 충돌 가능성 등을 살펴보고 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숨진 외국인 선원의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부상자 치료를 마치는 대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군산 해상서 어선 전복…구조된 선원 8명 중 3명 사망 2024-09-16 14:07:15
사고 당시 석유제품 운반선(1618t급)이 어선 인근을 지나갔다는 목격담을 토대로 선박 간 충돌 가능성 등을 살펴보고 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숨진 외국인 선원의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부상자 치료를 마치는 대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군산서 어선 전복…해경 "8명 전원 구조…3명 의식불명" 2024-09-16 10:03:20
이 중 3명은 의식불명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어선은 충남 서천에서 출항해 사고 해역에서 조업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일부 선원의 상태가 위중해 병원으로 이송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정확한 사고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속보] 군산 앞바다서 35t급 어선 전복…해경 "8명 탑승 추정" 2024-09-16 09:47:41
해상에서 35t급 어선이 전복됐다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사고 선박에는 8명이 탑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해경은 헬기와 경비함정 등을 현장에 급파해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광역구조본부를 소집해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현장에 어망 등이 펼쳐져 있어 구조에 어려움을...
베테랑 선장 해외로, 선원은 만성부족…'해양식량 안보' 흔들린다 2024-09-11 17:17:10
어선 기피에 따른 해기사의 고령화도 심각한 수준이다.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50세 이상의 원양어선 해기사는 전체의 82.3%를 차지했다. 반면 30세 미만 해기사는 전체의 11.1%에 불과했다. 급격한 고령화는 생산성 발목을 잡고 안전사고 위험도 높이는 요인이다. 젊은 해기사 양성 역시 쉽지 않다....
韓원양업, 10년 만에 세계 3위→18위 추락 2024-09-11 17:14:08
어선에는 무관심하다”며 “인력난으로 원양산이 줄면 양식과 외국산으로 대체하면 된다는 식의 사고를 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수산회사 관계자는 “우리 정부는 원양 선사가 대부분 대기업이어서 연근해 어업과 달리 지원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시각이 있다”며 “반면 선진국과 후발 주자 국가들은 식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