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이동익 해빗팩토리 대표 "보험업계 성장 위해 AI 적극 도입해야" 2024-11-22 16:29:01
▲ 해빗팩토리는 데이터 기술과 AI를 활용해 현재 업무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미 업계 평균 대비 10배 이상의 생산성을 달성하고 있지만, 이를 20~30배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쉽게 말해, 약 200명의 설계사가 동종 업계에서 4,000명이 창출할 수 있는 매출 규모를...
하나은행, 예비역 장성들에게 시니어 특화 서비스 제공 2024-11-22 10:23:39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은 성우회 회원을 위한 '스타클럽 멤버십' 프로그램을 신설해 전담 매니저 배정, 은퇴자금분석·미래 자산설계, 유언대용신탁 활용 자산 이전 상담, 금융·건강 세미나 개최, 하나금융그룹 주최 스포츠 경기·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선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빗썸, '투자자 보호 프로그램' 강화…"AI로 불공정거래 예방" 2024-11-22 10:20:28
의심거래보고(STR) 등 다양한 AML 업무 영역에서 고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자 자산 관리 안정성과 투명성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빗썸은 원화 예치금은 제휴 은행인 NH농협은행에 수탁해 관리하고 있으며, 예치 가상자산은 분기 별로 외부 감사 회계 법인과 실사한 결과를 공개하는 등 투명하게...
이민법인 대양-메트라이프생명보험, 상담 교육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4-11-22 10:02:39
대양과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이 상담 및 교육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법인 대양은 5명의 미국 변호사와 회계사,...
'실버타운' 대신 '실버스테이'…재산세 세금폭탄 피하려면 [고인선의 택스인사이트] 2024-11-22 07:00:08
주거의 편의·생활지도·상담 및 안전관리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을 말한다. 2015년 이전에는 분양형과 임대형이 모두 가능했으나, 분양형의 문제점이 드러나면서 임대형만 허용됐다. 민간 개발업자들이 개발이익만 챙기고 운영은 등한시하거나, 고령층이 아닌 사람들이 입주하는 등...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외국인·기업 맞춤형 매칭 및 비자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위드유’ 2024-11-21 21:41:39
공감합니다. 부모님께서 20년 넘게 외국인 업무를 다루셨고, 그 영향을 받아 자연스럽게 외국인 업무를 접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외국인을 위한 구직 및 비자 발급 서비스를 개발하며 부모님의 발자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의 한국 정착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외국인의 취업과 비자 발...
'위례심포니아' 디지털 원격건강관리 서비스 2024-11-21 17:25:36
같은 내용의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솔닥의 비대면 진료 솔루션을 에스엘플랫폼의 홈케어 플랫폼과 연동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서비스를 선보이는 게 핵심이다. 위례 심포니아 입주민은 가정에서 편리하게 홈케어와 비대면 진료, 건강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송파구 장지동에...
“8조 법률시장, 이대로는 안돼…AI·보험 활용해 파이 확 키워야” 2024-11-21 10:53:14
법률상담 챗봇 ‘AI대륙아주’ 등 신기술이 적용된 서비스가 변호사의 직역을 침해한다는 판단하에 징계 등으로 대응해 왔다. 안 변호사는 이에 대해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 조치로 변협 회원 간 갈등과 분열만을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법원, 검찰, 대형 로펌 할 것 없이 AI를 도입해 업무 혁신을 도모하고 있는...
삼성전자, 2세대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2' 공개 2024-11-21 10:38:00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해외 법인으로 서비스가 확대되었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8월부터 삼성 가우스를 콜센터에 적용해 상담 내용을 자동 분류하고 요약하는 등 상담원의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삼성 가우스2를 통해 코드아이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능...
"삼성 직원들, 파트너 따로 있었네"…똑쟁이 조수 정체는? 2024-11-21 10:00:03
작성 등이 가능하다. DX부문 직원들이 사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4월엔 해외 법인에서도 가우스 포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올 8월엔 가우스를 콜센터에 적용하기도 했다. 상담 내용을 자동으로 분류·요약하는 업무를 맡는다. "모든 제품군에 AI…개인화 서비스 강화"삼성전자는 가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