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정위, '에그드랍' 가맹점에 판촉 비용 전가한 골든하인드 제재 2023-12-25 12:00:10
'에그드랍' 가맹점에 판촉 비용 전가한 골든하인드 제재 사전 협의 없이 매출액 일부 광고비로 청구…과징금 4억원·법인 고발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가맹점주들에게 광고·판촉 비용을 강제로 분담시키고 판매 상품의 가격을 부당하게 결정한 골든하인드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공정위는...
코로나 틈타…中 'K상표권 도둑질' 기승 2023-02-06 18:18:26
‘에그드랍’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중국 회사들은 에그드랍의 영문 표기인 ‘EGG DROP’ 단어 사이에 가운뎃점을 찍은 ‘EGG·DROP’ 등의 상표를 등록했다. 다행히 에그드랍이 상표권 무단 도용 소송에서 이기긴 했지만 이미 도용 업체가 가맹점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회사 이미지에 타격을 받았다. 빙수 프랜차이즈...
[윤주현의 디자인 싱킹] 사용자 감성 이끄는 서비스 디자인 2022-06-22 17:48:35
에그드랍 샌드위치가 회자되는 효과를 낳았다. 가치있는 경험과 행복함 추구해야넷째, 갈등과 문제 해결. 가정폭력, 장애인, 미혼모 등 묵직한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우연과 필연의 반복이 드라마라면 서비스디자인 과정은 발산과 수렴이 과정이다. 사용자가 기대한 것과 실제와의 차이가 갈등 요소이자 클라이맥스이며,...
"언제적 전지현이냐"…'지리산'만 믿었던 네파 속탄다 2021-11-06 17:22:38
에그드랍'을 먹는 건 애교수준이다. 프로 산악인에 버금가는 레인저들이 깨끗한 '네파' 등산복을 매일 갈아입다시피하는 모습은 공감을 사기 어려웠다는 게 일부 시청자들의 지적이다. 관련업계에서는 '그럴만한 사정이 있다'고 입을 모은다. 드라마 지리산은 네파가 모델이 전지현이어서 겸사겸사...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외식 프랜차이즈, 계약해지 남발" 2021-09-02 10:30:30
에그드랍 등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갈등 사례를 소개했다. 맘스터치 상도역점의 황성구 점주는 올해 4월 발족한 맘스터치 가맹점주협의회 회장을 맡은 이후 허위 사실 유포 등을 이유로 본사로부터 지난달 계약 해지를 당해 식자재 공급이 끊겼다. 그는 지난 7월 본사를 상대로 "식자재 공급을 중단하지...
[취재수첩] 결국 불매운동 부른 본사-가맹점 분쟁 2021-08-22 22:54:35
지난 2월 달걀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인 에그드랍의 가맹점주들도 같은 어려움을 겪었다. 당시 에그드랍 본사는 광고비를 이유로 로열티를 두 배 이상 올린다고 점주들에게 통보한 뒤 일부 가맹점을 중심으로 갈등을 빚자, 소비자들이 외면하는 악순환이 벌어졌다. 남양유업은 2013년 본사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에게 폭언하는...
[취재수첩] 코로나·갑질·불매 3중고…벼랑 끝 몰린 가맹점주 2021-08-22 17:47:06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인 에그드랍의 가맹점주들도 같은 어려움을 겪었다. 당시 에그드랍 본사는 광고비를 이유로 로열티를 두 배 이상 올린다고 점주들에게 통보했다. 가맹점주협의회장인 이원재 씨는 “매출 타격을 감수하고서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본사와의 분쟁을 공론화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2013년...
오늘도 수고한 ‘나’를 위한 음식은? 2021-07-09 10:38:00
포만감 있는 저녁을 즐기고 싶다면 에그드랍의 샌드위치를 추천. ‘베이컨 더블 치즈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에 베이컨과 아메리칸 치즈가 더해져 단짠의 조합을 이루는 에그드랍의 베스트 메뉴다. 훈연향이 잘 벤 베이컨, 신선한 재료가 가득 들어가 있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갈릭 베이컨 치즈,...
‘식품 입은 패션’, MZ세대 공략하는 이색 컬래버 눈길 2021-06-30 11:38:01
움직임이다.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드랍은 코오롱과 함께 올 여름을 타깃으로 하는 온라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주력 컬렉션 ‘새드스마일(SAD SMILE)’과 기획한 여름 그래픽 티셔츠는 에그드랍 샌드위치에 새드스마일 로고를 결합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에그드랍, 글로벌 브랜드 도약 위한 2세대 브랜드 리뉴얼 진행 2021-05-14 17:17:01
프리미엄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이 대대적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다. 에그드랍의 2세대 브랜드 리뉴얼은 세계적인 K-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와 더불어 계속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나가기 위해 단행되었다. 강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로고, 패키지부터 홈페이지, 인테리어 등에 전반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