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석달째 '새 주인' 못찾는 홈플러스익스프레스 2024-08-29 18:01:32
받았다. 하지만 최근 배달의민족에 이마트에브리데이, GS더프레시 등도 입점해 선점 효과가 떨어지고 있다. 또 다른 관계자는 “310개 매장 대부분이 노후한 데다 크기가 작아 대규모 재투자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노조 문제도 매각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는 22일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미운 오리에서 백조로…'슈퍼마켓'의 부활[케이스 스터디] 2024-08-27 09:30:33
△GS더프레시 △롯데슈퍼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이 있다. 대형마트보다 규모가 작은 일반 슈퍼에 해당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자료에 따르면 SSM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5.6%로 나타났다. 소량 구매가 가능한 점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주문 1시간 만에 '퀵커머스' 바람…배민, 장보기·쇼핑 강화 2024-07-09 06:25:00
배민 장보기·쇼핑에는 지난달 이마트에브리데이에 이어 이달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와 GS더프레시가 입점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으로는 롯데슈퍼를 제외하고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이마트에브리데이, GS더프레시가 들어와 있으며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GS25 등 4개 편의점 업체도 모두 입점했다. 배민...
매장 돌아다니는 'AI 로봇'이 이마트 제품 매출 90% 올렸다 2024-06-27 18:02:56
리테일 광고에 비해 주목도가 높다. 케티봇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광고 로봇으로 활약하고 있다. 인기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나 유명 쿠키 오레오(OREO)와 협업해 오프라인 매장 내 광고와 판촉을 담당하며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신용민 브이디컴퍼니 마케팅 팀장은 "국내에서도 이마트에브리데이와의...
알리·GS·BGF까지…홈플러스 슈퍼에 '눈독' 2024-06-18 18:16:16
육박하게 된다. 경쟁사인 롯데슈퍼(356개), 이마트 에브리데이(252개)를 압도해 업계 1위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인수전 참여 가능성이 상당하다. 슈퍼마켓 사업 진출을 과거부터 유력하게 검토해왔는데, 마침 300개 이상의 점포망을 갖춘 매물이 나왔기 때문이다. BGF리테일은...
정춘호 대표 "GS더프레시 내달 500호점 돌파" 2024-06-17 18:30:37
리테일 수퍼사업부 대표(사진)는 17일 “이달 매장 10개가 새로 오픈한다”며 “다음달엔 전체 매장 수가 500개 이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GS더프레시 매장은 483개로 작년 말(434개) 대비 49개 늘었다. 국내 SSM 중 압도적 1위다. “이 추세라면 내년 600개, 2030년 1000개도 넘길 것”이란 게 회사 측 전망이다....
이마트 3사 '삼겹살 연합작전'…할인·곁들임 추천 2024-02-29 06:00:10
1만원 할인한다. 직접 손질해 먹는 '삼겹살·목심 리테일팩' 가성비 상품은 7천원씩 할인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다음 달 3일까지 한돈 냉장·냉동 삼겹살과 목살을 최대 50% 할인하고 한돈과 어울리는 수입 맥주 500㎖ 4캔을 8천원에 판매한다. 편의점 이마트24는 다음 달 15일까지 보름간 삼겹살데이 열기를...
이마트, 건설에 작년 첫 영업손실…매출 29조4천억원 최대(종합) 2024-02-14 14:14:28
본업경쟁력 회복에 나선다. 이마트·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 3사 기능 통합을 통한 원가경쟁력 확보와 물류 효율화로 주요 상품들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운영해 '가격리더십'을 주도하고자 한다. 또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해 고객의 작은 니즈조차 놓치지 않고 반영해 기존에 없던 최상의 서...
9회말 홈런으로 역전 노린다…이마트 '초강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15 11:57:01
있던 매장 출점을 재개하고,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대형슈퍼마켓), 이마트24(편의점)의 통합 소싱을 추진하겠다고 한 것은 바로 MD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소위 반(反) 쿠팡 진영과 연대해 사실상 쿠팡이 거머쥔 가격 주도권을 되찾아 오기 위해서라도 바잉 파워를 키워야 한다는 것이...
이마트, 한지붕 세가족 '통합전략' 본격화…"실적개선 기대" 2023-10-30 06:23:01
그간 각자 대표로 운영돼온 이마트와 슈퍼마켓 에브리데이, 편의점 이마트24를 모두 맡고 상품본부 조직도 통합했다. 이마트는 자체브랜드인 노브랜드와 피코크 사업부를 합쳐 'PL/글로벌사업부'를 신설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그동안 유통업계가 상품 차별화를 위해 공을 들여온 자체브랜드부터 통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