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분에 1억원씩 팔렸다"…에이블리, 일거래액 최대 경신 2024-09-27 09:48:20
등 에이블리 창업 솔루션인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창업한 마켓 거래액도 세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브랜드 품목에서도 '소라노'(Sorano) 거래액이 10배 이상(919%) 증가했고, '에이프릴에잇'(678%), '벤힛'(200%)도 늘었다. 화장품 구매 수요도 늘었다. 토너 패드 인기로...
10개월 기다린 노브메타파마 '미승인'..거래소 시장위원회行 2024-05-09 14:02:44
번 있었다. 지난 2022년 신약개발사 에이프릴바이오는 상장위원회의 미승인을 받은 뒤 시장위원회 상장 심사 의결로 코스닥에 상장했다. 지난 1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도 시장위원회 재심에서 결과를 뒤집고 승인을 받아냈다. 통상 미승인 통보를 받은 기업은 거래소와의 관계를 고려해...
[단독]'삼쩜삼' 자비스앤빌런즈, 자진철회 NO...시장위원회 재심 간다 2024-03-04 18:44:27
개발사 에이프릴바이오와 올해 1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 등 2건에 불과하다. 한국거래소 시장위원회는 외부 전문위원 총 9명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4명은 소위원회인 상장위원회에도 참석한다. 거래소 심사의 일관성을 담보하기 위한 조치다. 상장위원회와 시장위원회의 시각 차이가...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 '8000억 주식 부자' 2024-02-27 19:03:50
배워서 그만뒀다”고 했다. 김 대표는 처음에 데이팅 앱을 출시하면서 사업에 뛰어들었으나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러다가 중국 시장에서 국내 화장품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으로 보고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을 시작했다. 에이피알의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은 3718억원, 영업이익은 698억원으로 집계됐다. 각각 전년...
비트코인 파죽지세 '폭등'…관련주 고공행진 [마켓플러스] 2024-02-27 17:36:50
마켓플러스입니다. 올해 처음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 에이피알이 '황제주(한 주당 가격이 100만 원 이상)' 등극에 실패했습니다. 장 초반 공모가 대비 87%까지 오르더니 상승폭을 줄이면서 결국 27% 오른 채로 마감했는데요. 지난해 신규 상장주의 공모가 대비 종가 수익률이 평균 72%로 집계됐는데, 여기에 한참...
연대 휴학하고 사업 도전…'1조 주식부자' 등극한 30대 창업가 2024-02-27 10:30:26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을 시작했다. 저자극 스킨케어 화장품을 내놓으면서 시장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2020년 코로나19 확산 거치면서 중국의 한국 화장품 수요가 많이 감소했으나 에이피알은 이런 타격에서 벗어났다. 기능성을 강조한 더마 화장품 메디큐브 때문이다. 그는 “화장품이 주는 가치가 분명히 있는데 경쟁이...
삼쩜삼, '미승인' 거래소에 정면대응 조짐…시장위로 쏠리는 시선[위기의 플랫폼 IPO③] 2024-02-20 12:24:50
평가가 나온다. 2022년 신약개발사 에이프릴바이오는 상장위원회의 미승인을 받은 뒤 시장위원회 상장 심사 의결로 코스닥에 상장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됐다. 그 뒤를 이어 올해 1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가 상장위원회에서 시장위원회 재심에서 결과를 뒤집고 승인받았다. 작년 2월 상장...
'2조 대어' 에이피알 흥행 예감…공모가 25만원 2024-02-13 18:04:12
▶마켓인사이트 2월 13일 오후 3시 14분 “뷰티 디바이스 경쟁력을 강화해 피부과 의료기기 분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사진)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두고 1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인증 절차를 마친 뒤 의료기기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에이피알은 김...
에이피알 창업자도 IPO 공모 때 100억원대 주식 판다 2023-12-26 14:53:45
1세대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의류 브랜드 널디, 뷰티브랜드 메디큐브,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를 선보이며 뷰티 테크 기업으로 전환했다. 에이지알은 국내외 누적 판매 150만대를 넘겼다. 올해 3분기...
에이피알, 내년 유가증권시장 1호 IPO 도전...기업가치 최대 1조5169억원 2023-12-22 18:22:26
화장품 브랜드 에이프릴스킨, 의류 브랜드 널디 등으로 유명한 1세대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의 뷰티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널디,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21년부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를 선보이며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