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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들했던 국산 핸드백, SNS 타고 '부활' 2022-09-12 18:09:39
운영하는 태진인터내셔날과 메트로시티를 소유한 엠티콜렉션은 코로나19 사태가 터진 2020년부터 줄곧 적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과거 명성 높았던 이들의 공백을 메우는 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다. 석정혜 디자이너의 ‘분크’(사진)가 대표적이다. 분크는 20~30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분...
샤넬·루이비통에 밀려서 안보이더니…MZ세대에 불티난 韓 가방 2022-09-09 12:52:57
브랜드 메트로시티를 소유한 엠티콜렉션은 2020년 92억원 적자를 낸 뒤 올해에도 2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 대부분 국산 핸드백 브랜드는 인기 하락과 함께 국내에서 자취를 감췄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저가와 고가로 소비시장이 양극화되면서 가운데 낀 브랜드들이 수년간 직격탄을 맞았다”며 “이미...
메트로시티, 제주 `까사 디 메트로시티` 신규 오픈 2022-03-11 16:26:44
㈜엠티콜렉션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가 제주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앞서 제주에서 면세점 2곳만 운영해온 메트로시티는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매장을 열었다. 이번 신규 매장 ‘까사 디 메트로시티(Casa di METROCITY)’는 스토어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차라리 돈 더 주더라도 명품"…추락하는 '매스티지' 브랜드 2021-11-15 17:20:46
브랜드 메트로시티를 보유한 엠티콜렉션도 지난해 92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루이비통, 샤넬 등 명품 브랜드가 국내에서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두고 있는 것과 대비된다. 루이비통코리아는 지난해 전년 대비 33.4% 늘어난 1조46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국 진출 이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샤넬코리아도...
메트로시티의 역사를 한눈에.. '갈레리아 메트로시티' 오픈 2020-05-07 13:58:49
엠티콜렉션이 2019년 부지를 매입, 지하 5층, 지상 13층 규모로 완공한 신사옥이다. 메트로시티, 메트로시티 주얼리 컬렉션, 카페 미미미·키친 미미미의 컨트롤타워인 엠티콜렉션, 미미미가 근무한다. 퍼스트 라이트 타워는 패션과 미식의 아름다움, 밀라노의 역사와 문화를 엠티콜렉션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제안하며...
[2017 제5회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소비자 공감 마케팅'… 브랜드 경쟁력의 원동력이 되다 2017-10-12 16:22:20
/ 엠티콜렉션 양지해 대표 / 쥬비스그룹 조성경 대표 / 안동mbc 서현pd / 서강대학교 전성률 교수 / 유난희 쇼호스트 <대한민국브랜드 단체부문 대상> 담양군청 <브랜드리더십 최우수상> abl생명 / 정샘물뷰티 / 다노 / 카스맥주 <전문기업 no.1 브랜드> 새로피엔엘 / 오늘 / 이카이스 / 푸드샵 / <소비자평가브랜드대상>...
[클릭! 한경] 인기 떨어지는 떡볶이 가맹점…네티즌들 "가성비 낮기 때문" 2016-07-08 18:46:06
세정그룹, 패션그룹형지, 엠티콜렉션, 영원무역 등에서 창업자의 딸들이 경영 전면에 나섰다는 내용이다. 마케팅, 디자인, 기획 등의 부서에서 경영수업을 마친 이들이 본격적인 책임경영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 기사는 7만2000여명의 타임라인에 올랐고, 100여명이 공감 버튼을 눌렀다.추가영 기자 gychu@hankyung.com
'패션왕' 꿈꾸는 딸들의 전성시대 2016-07-01 17:38:36
등장하고 있다. 세정그룹, 패션그룹형지, 엠티콜렉션, 영원무역 등에서 창업자의 딸들이 경영 전면에 나서고 있다. 마케팅, 디자인, 기획 등의 부서에서 경영수업을 마친 이들이 본격적인 책임경영을 시작한 것이다.세정그룹은 박이라 세정 상무이사를 부사장으로 임명했다고 1일 발표했다. 박 부사장은 박순호 세정그룹 회...
로만손 소액주주들, 감사 선임 '주주제안' 나선다…"광고비 등 재무 투명성 요구" 2016-01-15 14:51:43
16억4000만원, 메트로시티 브랜드를 보유한 엠티콜렉션은 25억원을 집행했다.목 대표는 "로만손은 유사한 제품군을 보유한 다른 경쟁업체들에 비해 광고비 규모가 상대적으로 큰 상황"이라며 "액세서리 브랜드인 제이에스티나 사업부 외에 오랜 기간 적자를 보고 있는 사업부에 과도한 비용이 사용된 게...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④·끝] 국경 넘어 해외로…'요우커'부터 '직구·직판'까지 2015-01-09 10:42:19
지원을 추가했다. 제일모직과 한섬의 '덱케', 엠티콜렉션의 '메트로시티' 등 잡화 브랜드도 해외 직판 전문몰 작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한 직판 쇼핑몰 운영자는 "국내 인터넷 쇼핑몰들은 언어지원부터 배송 문제, 소비자 민원 해결 등 해외 구매자들에 대한 서비스가 의외로 미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