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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률 99%' 택시·화물 고령운전자, 자격검사 대폭 강화 2024-11-08 17:35:05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할 예정이다. 개정안의 골자는 자격유지 검사 통과 기준을 강화하고, 대체 수단인 의료적성시험에 조건을 달아 제한하는 방안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는 택시·버스 조합 등과 개정안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012년 처음 시행된 고령 운수업 종사자 자격유지...
인천 시민감동 택시,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25 16:16:49
택시운송사업자에 대해서는 보조금 지급을 제한한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과 택시발전법 등을 위반해 과태료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택시와 미추홀콜센터를 통해 월 3회 이상 불친절 신고를 받은 택시에 대해서는 택시 교통카드 수수료 등 3개 보조금을 한 달 동안 지급 정지한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
"官 주도 규제개혁 성공 못해…민간의 눈으로 봐야 성과 나올 것" 2024-09-01 17:48:26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당시 반대한 국회의원 여섯 명 중 한 명이었다. 그는 “당시 4년간 의원 생활 중 당론에 반대한 것은 그때가 유일하다”며 “다시 돌아간다면 여전히 반대할 것”이라고 했다. ■ 약력 △1955년 서울 출생 △1978년 서울대 경제학부 졸업...
'카풀 금지' 논란에 고개 숙인 '충주맨'…"진심으로 사과" 2024-08-20 20:15:50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위반 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충주시는 또 “중앙경찰학교가 운행 중인 전세버스 운행으로 인해 충주시 택시 기사 40여 명이 운송수입금 감소에 따른 생계 곤란 등을 호소하며 민원을 제기했다”며 “해당 택시 기사들도...
"인증 건너뛰면 그만" 10대 공유 킥보드 사고 왜 느나 봤더니 [이슈+] 2024-07-22 19:54:01
2016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에 따라 이용자는 차량 대여 시 운전면허 종류 등 운전 자격 확인 절차를 의무적으로 거쳐야 한다. 이를 어긴 업체는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실제 주요 공유형 전동 킥보드 업체들은 면허 인증 절차가 없어도 킥보드를 대여해주고 있다. 기자가 직접 공유형 킥보드 업체인...
"왜 우리에게 불똥 튀나"…40년차 택시기사의 '하소연' [이슈+] 2024-07-13 16:39:53
이른바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에 관해 재고해봐야 한다는 진단이다. 쉽게 말해 여객 자동차 사업을 택시에만 국한하지 말고, 대형 렌터카·자가용 영업을 허용하거나 파트타임 등 부업의 개념을 도입하면 젊은 노동력이 유입되지 않겠냐는 설명이다. 회사원 김모씨(30)는 "해외여행이나 출장...
서발법, '갈등조정기구' 담아 재추진한다 2024-07-08 06:34:25
반발하고 타다 경영진이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는 등 법적 분쟁이 이어졌다. 2020년에는 국회에서 '타다 금지법'이 통과되며 결국 타다의 핵심 서비스였던 '타다 베이직'이 좌초됐다. 최근에도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과 대한변호사협회, 세금 신고·환급 서비스 플랫폼...
로톡·타다 사태 막는다…서발법, '갈등조정기구' 담아 재추진 2024-07-08 06:11:10
반발하고 타다 경영진이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는 등 법적 분쟁이 이어졌다. 2020년에는 국회에서 '타다 금지법'이 통과되며 결국 타다의 핵심 서비스였던 '타다 베이직'이 좌초됐다. 최근에도 법률 서비스 플랫폼 '로톡'과 대한변호사협회, 세금 신고·환급 서비스 플랫폼...
카카오모빌리티, 지역참여형 새 가맹택시 모델 출시키로 2024-07-05 14:01:30
가맹 사업 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구체화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2.8% 수수료의 새로운 가맹택시 상품 운영을 위한 신청 접수 등 관련 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택시 또는 법인 운수사들은 택시 업계 의견을 바탕으로 수수료와 초기 가입비용을 낮춘...
치솟는 택시 면허값…수도권 2억도 뚫렸다 2024-04-14 18:04:37
상승으로 이어졌다. 본질적으로는 경쟁이 제한된 환경 자체가 문제다. 정치권은 앞서 타다, 우버 등의 택시 플랫폼 사업 진출을 잇달아 주저앉히거나 제한적으로만 허용했다. 모빌리티업계 관계자는 “2020년 타다 금지법(여객운송사업법 개정안)이 시행된 뒤 플랫폼 택시업계 전반이 위축됐고, 기존 면허 소유자들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