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과일을 겨울에 먹다니"…출시 2주 만에 '완판' [트렌드+] 2024-11-18 10:47:13
첫선을 보인 '블랙위너수박'은 이제 여름철 롯데마트의 대표 상품이 됐다.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독 상품으로 과피(껍질)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매년 인기가 높아져 올해 여름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단독 유통은 아니지만 겨울철 ...
고려대 세종캠퍼스, 가시광 제균기술 활용 친환경 농산물 저장 기술 개발 2024-11-18 10:26:48
농산물 저장 기술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름철 과일인 복숭아는 저온 저장 시 품질이 저하되고 유통 중 부패가 쉬워 농가가 수출을 포기하거나 당일 판매하는 등 보관이 까다롭다. 이 기술은 복숭아의 저장성을 개선해 별도의 화학적 처리 없이 빛만으로 효과적인 보관이 가능하게 했다. 연구팀은 405nm 가시광과 광...
“김포족 마음 돌릴까”...김장 비용 작년 대비 10% 불과 2024-11-18 08:58:30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이동훈 한국물가정보 팀장은 “올해는 여름철 이상기후로 배추 정식 시기가 늦어진 만큼 김장용 배추로 적합한 속이 더 차오르고 수분이 빠진 좋은 배추를 구매하려면 평소보다 1∼2주 늦게 김장하는 것이 지혜로운 김장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정유진 기자 jinjin@hankyung.com
"지금 하지 마세요"…고물가에 '김장 꿀팁' 나왔다 [1분뉴스] 2024-11-18 07:55:25
작년과 비교해 아직 비싼 편"이라며 "올해는 여름철 이상기후로 배추 정식 시기가 늦어진 만큼, 김장용 배추로 적합한 속이 더 차오르고 수분이 빠진 좋은 배추를 구매하려면 평소보다 1∼2주 늦게 김장하는 것이 지혜로운 김장법이 될 것"이라고 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배추는 출하 지역이 확대되고 출하 물량이 ...
"올해는 포기할 뻔"…비용 '역대급' 늘었다 2024-11-18 06:33:58
아직 비싼 편"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는 여름철 이상기후로 배추 정식 시기가 늦어진 만큼 김장용 배추로 적합한 속이 더 차오르고 수분이 빠진 좋은 배추를 구매하려면 평소보다 1∼2주 늦게 김장하는 것이 지혜로운 김장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배추는 출하 지역이 확대되고 출하 물량...
겨울복숭아·레드샤인…대형마트, 신품종 과일 단독개발 공들여 2024-11-18 06:33:00
첫선을 보인 '블랙위너수박'은 이제 여름철 롯데마트의 대표 상품이 됐다.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독 상품으로 과피(껍질)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매년 인기가 높아져 올해 여름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늘었다. 단독 유통은 아니지만 겨울철 ...
"폭염에 김장비용 작년보다 10%↑"…"가격 계속 안정" 2024-11-18 06:11:00
아직 비싼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여름철 이상기후로 배추 정식 시기가 늦어진 만큼 김장용 배추로 적합한 속이 더 차오르고 수분이 빠진 좋은 배추를 구매하려면 평소보다 1∼2주 늦게 김장하는 것이 지혜로운 김장법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배추는 출하 지역이 확대되고 출하 물량...
아이트로닉스, 온라인 단독판매 고급형 블랙박스 ‘i2’ 출시 2024-11-15 10:32:23
대한민국 여름철 야외 주차 환경에서도 문제가 없는 배터리 제외 설계와 넓은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IPS LCD도 적용했다. 한편, 아이트로닉스는 이번 ITRONICS i2 출시에 맞춰 자사몰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SD카드 리더기, 외장GPS 안테나 등 사은품 무상 제공과 수량 한정 할인 등을 제공할...
아시아나항공, 3분기 영업익 1289억…국제선·화물 호조에 '훨훨' 2024-11-14 16:35:38
5% 성장했다. 이는 여름철 성수기 수요에 대비해 △미국 뉴욕 노선 증편 △일본 오사카·오키나와·삿포로 노선 증편 △중국 청두·다롄 노선 운항 재개 등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다. 화물 매출은 전자상거래 · 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 3분기 매출 1조8천796억 '역대 최대'…영업익 1.8%↑ 2024-11-14 16:24:10
이는 여름철 성수기 수요 증가에 대비해 미국 뉴욕과 일본 오사카·오키나와·삿포로 노선을 증편하고, 중국 청두·다롄 노선 운항 재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한 데 따른 결과라고 아시아나항공은 설명했다. 화물 매출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정보기술(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의 영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