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두에 정장은 촌스럽잖아"…블핑 제니도 찾는 '쿨한 패션' [트렌드+] 2025-03-19 19:30:01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회사 후배들 패션을 보고 깜짝깜짝 놀랄 때가 많다. ‘첫 입사자들은 단정하게 갖춰 입는 게 좋다’는 사내 문화에 따라 신입사원들에게 정장을 입고 올 것을 미리 권했지만 첫 날에도 온전한 정장을 차려입고 온 이들은 많지 않았다. 정장을 입더라도 운동화를 신는 등 이씨가 기존에 생각하...
“1000만 관중 잡아라”…야구 팬덤 노리는 유통업계 2025-03-19 17:32:29
소비력을 갖춘 40~50대는 물론 굿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젊은 여성들의 야구 사랑이 관련 제품의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유통가에선 야구팬의 충성심에 주목하며 구단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연세유업’은 두산베어스와 협업하여 ‘연세우유 먹산 생크림빵’을 출시해 SNS에서 좋은 반응을 얻...
"청바지가 2만원도 안 하네"…MZ들 우르르 몰려든 곳이 2025-03-19 16:18:41
의류(셔츠, 스웨터, 데님 등), 이너웨어(캐미솔, 여성 내의, 남성 드로즈), 라운지웨어(파자마), 잡화(가방, 모자, 양말, 스카프) 등의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랜드리테일이 선보이는 유통형 SPA는 유통사(리테일러)가 자체 기획·생산한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사 유통망에 입점하여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
패션 시장 침체에도…29CM 거래액 1조 돌파 2025-03-18 17:15:52
30% 늘어난 144만 명이었다. 여성 패션 플랫폼 중에서는 에이블리(516만 명), 지그재그(314만 명) 다음으로 MAU가 많다. 남성 이용자 비중이 높은 무신사와 달리 29CM의 주 고객층은 20·30대 여성이다. 소비자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소개하는 ‘브랜드 큐레이션’에 강점이 있다. 에이블리, 지그재그가 동대문 의류를 주로...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새단장'…"젠지세대 명소로" 2025-03-18 10:00:02
유지하면서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원화), 온라인 기반 패션 브랜드 등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롯데백화점은 명동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영플라자'의 위치적 장점은 살리고 본점의 본관, 에비뉴엘관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롯데타운 명동' 완성을 위해 본점의 경쟁...
롯데百본점 영플라자, '글로벌 젠지고객 성지'로 탈바꿈 2025-03-18 08:05:00
기반 패션 브랜드, IP(지식재산) 콘텐츠 등을 지속해서 선보였다. 영플라자는 명동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위치적 특성으로 젊은 국내외 고객이 많이 찾았다. 롯데백화점은 영플라자의 위치적 장점을 살리면서 본점의 본관·에비뉴엘관과 시너지를 낼 방안을 모색한다. 롯데백화점은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롯데타운...
매출 500억 공장 설비 엔지니어링 기업 매물로 2025-03-17 15:51:55
입점해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온라인 패션 시장에서 10여년간 입지를 다져온 여성 의류 기업 C사도 인수합병(M&A) 시장에 나왔다. 매각주관사는 브릿지코드로 연매출은 30억원 미만이다. 회사의 강점은 자체 디자인과 독자적인 생산 체계를 통한 높은 수익성이다. 지난해 8월 자체 제작 시스템으로 전환한 이후...
다시 타이 바람?···무신사, 슬림 타이 거래액 140% 증가 2025-03-17 09:42:17
가까이 급증했다. 같은 기간 여성 고객의 넥타이 검색량도 2.3배 이상 뛰었다. 아빠 옷장에서 꺼내 입은 듯한 '대디 코어(Daddy Core·대디와 놈코어의 합성어)' 패션 트렌드도 젊은 여성 고객 사이에서 넥타이가 인기를 끄는 요인 중 하나다. 여성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 우먼은 스트라이프 패턴과 자카드...
여성 핸드백 크기 작아지니…"이 화장품 뜨네" 매출 60% 껑충 2025-03-17 09:25:13
백 형태의 토트백 매출이 25% 증가했다. 여성 핸드백 크기가 작아지면서 휴대하기 간편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안지수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입학, 개강, 결혼 등 세레모니 시즌이 본격 시작되면서 화사한 옷차림에 맞춰 색조 화장품과 미니 백 매출이 늘고 있다”며 “여성...
‘짝퉁’부터 ‘가짜 패딩’까지..."패션 플랫폼, 못 믿겠어요" 2025-03-15 12:15:27
한국의 젊은층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국 패션 브랜드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 이 회사는 올해 초 국내 한 로펌을 선임하고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을 상표법 위반 방조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를 통해 에이블리에 입점한 한 셀러가 해당 브랜드의 위조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