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힘들때 돕는 친구들 기업·은행·재단…오늘도 온기를 나눈다 2025-02-17 16:10:23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2016년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후원 등으로 저변을 넓혔다. 현재 남·녀·청소년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메인스폰서도 맡고 있다. LG의 후원에 힘입어 최근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남녀 아이스하키 대표팀은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아이스하키는 야구나 축구...
LG그룹, 비인기 종목 10년 후원…묵묵히 돕는 키다리아저씨 2025-02-17 16:09:17
2015년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으로 2016년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후원을 시작했고, 현재는 스켈레톤 국가대표팀과 남·녀·청소년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메인스폰서로 후원하고 있다. 최근 폐막한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남녀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활약이 주목받았다. 남자대표팀의 중국과의...
기업들 맞춤형 지원, 사회의 낮은 곳에 튼튼한 '사랑·나눔의 다리' 2024-02-20 16:12:16
국가대표팀의 메인 스폰서를 맡고 있다. 스켈레톤이란 이름조차 생소했던 당시 열악한 인프라로 힘들게 훈련을 이어오던 대표팀에겐 ‘가뭄의 단비’ 같았다는 후문이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윤성빈 선수나 지난해 12월 국제 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2차 대회에서 우승한 정승기 선수가...
LG, 스켈레톤 10년 후원 '금빛 질주'…아이스하키는 꿈나무부터 육성 2024-02-20 16:09:27
1500만원에 달하는 스켈레톤을 1~2년에 한번씩 교체하고,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 유니폼을 입으려면 LG와 같은 기업의 후원이 필수였다. 이렇게 시작된 LG의 후원은 햇수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2016년에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의 선전을 기원하며 스켈레톤 국가대표팀에 격려금 1억원을 지원했다. 2018년에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오늘 폐막… 한국, 동계 스포츠 희망을 쏘다 2024-02-01 16:56:06
때 스켈레톤으로 종목으로 바꾼 소재환은 힘과 스피드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각종 국제 대회를 거치며 차세대 간판으로 성장했다. 한국 스포츠의 불모지로 꼽히는 프리스타일 스키에서도 깜짝 유망주가 탄생했다. 이윤승(송곡고)은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듀얼 모굴 결승에서 허프 포터(미국)를 18-17로 따돌리고...
김연아·윤성빈·유승민, 토크콘서트서 희망 전파 2024-01-28 17:02:35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피겨 스케이팅), 윤성빈(스켈레톤)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유승민(탁구) 위원이 세계를 제패한 경험을 청소년들과 공유했다. 2018평창기념재단과 KB금융그룹은 28일 강원도 평창에 있는 평창올림픽기념관에서 'KB와 함께하는 강원 2024 올림피언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아시아...
스켈레톤 또 금메달…LG, 10년 지원 결실 2023-12-20 16:33:53
위해 국내외 전지훈련과 장비를 지원했다. 스켈레톤 대당 가격은 1500만원에 달하고, 선수들은 1~2년에 한 번씩 썰매를 교체해야 한다. 유니폼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형에 맞춰 만든다. 그만큼 유니폼 구매 비용도 적잖다. 정부 지원만으로 스켈레톤 국가대표팀 운영이 여의찮아 보이자 LG 등 기업의 후원이...
LG전자, 럭비 국가대표팀에 은메달 포상금 3000만원 전달 2023-10-12 11:00:01
스켈레톤 국가대표 출신 윤성빈 선수와 평창 동계올림픽 때 본격 대중에 알려진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도 LG전자가 오랜 기간 후원한 바 있다. 최윤 대한럭비협회회장은 “LG전자가 대한럭비협회 메인 파트너사로서 2년 넘게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전해준 덕분에, 대한민국 럭비 국가대표팀이 17년만의 은메달이라는 값진...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올해 2분기에는 21%로 늘어났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종목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가 등장하는 TV 광고 이후인 지난 6월에는 남성 가입자 비중이 23%까지 확대됐다. 신규 고객 10명 중 2명이 남성인 셈이다. 상품군별로 맨즈(남성복)·골프웨어·키즈 합산 매출 증가율이 36%를 기록해 여성복 매출 증가율(3%)...
포스코인터 여자탁구단, 평창 숲길서 '플로깅' 2023-07-13 18:34:45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사 스피너스여자탁구단과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국가대표 선수단이 합동으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고 13일 발표했다. 두 선수단과 임직원, 연맹 관계자 35명은 강원 평창군 선자령 일대 대관령 숲길을 돌며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것)을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