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수 예약 시 1박 무료"…11월 문화가 있는 날, 연말 선물로 하루 더 리캉스 2024-11-18 20:52:49
지역문화진흥원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고,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실속있는 가격에 휴식을 더 재밌게 즐기길 바라는 취지로 기획했다”며, “가족, 친구와 함께 각 지역의 자연을 온전히 즐기며, 객실 곳곳의 요소를 찾는 재미까지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2024-11-18 20:30:01
수 있다. 여행업계가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에 적극적인 이유는 차별화된 여행 경험과 재이용 확대에 있다. 지난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간한 '2023~2025 관광트렌드'는 핵심 관광 트렌드 중 하나로 초개인화시대 여행경험의 나노화를 꼽았다. 소그룹 여행과 혼자 하는 여행이 정착하면서 개인별 맞춤 여행을...
퍼시픽링스코리아, 제주서 아마추어 골프대회 '쌍쌍골프' 결선전 성료 2024-11-18 10:23:05
있는 여행 바우처 600만원권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한편, 이날 대회는 마치 아마추어 골퍼가 골프투어 최상의 컨디션 대회인 KPGA, KLPGA 1부투어를 참여한 것처럼 느낄 수 있었다. 이날 대회에는 투어프로인 김민규, 박성준, 김형성프로, 중계해설위원으로 활약중인 송경서 프로, KLPGA 홍희선, 한정은 프로와 LPGA에서...
한국 'n차 방문' 일본인 관광객 겨냥 '찐 한국'체험 알린다 2024-11-18 10:15:45
로컬 문화 체험을 주제로 홍보에 나섰다. 재방문율이 타 국가보다 높은 만큼 한국만의 독특한 체험을 통해 '찐 한국'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18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 9월 방한 일본인 관광객은 2019년 동월 대비 123.7% 회복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월별...
LG유플러스, 2025년 대학생 대표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4-11-18 09:00:14
놀이문화 키워드는 ‘잼얘피커(재미있는 얘기+Picker)’다. ‘잼얘’는 ‘재미있는 얘기’를 일컫는 신조어로, 어떠한 판단을 할 때 ‘비용’ 뿐 아니라 ‘재미’도 큰 비중을 두는 사람을 잼얘피커라고 한다. 대표적인 예가 숏폼(짧은 동영상)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랜덤 우정여행’이다. 지도에 다트를 던져 여행지를...
[한경 오늘의 운세] 2024년 11월 18일 오늘의 띠별 운세 2024-11-18 06:00:09
오라는 곳도 많아질 것입니다. 낯선 곳으로의 여행은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게 되는 길한 작용을 암시합니다. 과정은 복잡해도 결론적으로 좋은 운입니다. 말띠 54년생 약간 게으름을 부려도 좋겠습니다. 가까운 산으로 산보가는 것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주변인들과의 교류가 적은 하루가 될 것입니다. 66년생 마음적으...
한날 태어나 똑같은 꿈 꾸는 그라피티 쌍둥이 2024-11-17 17:26:10
이후 지금까지 이어질 만큼 오래된 문화”라며 “일부에서 시작한 일탈이 전 세계를 뒤덮어버릴 정도가 됐으니 하위문화가 아니라 역사적으로 가장 중요한 예술이라고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라피티에 뿌리를 둔 작가인 만큼 오스제미오스는 모든 회화를 스프레이 페인팅으로만 그린다. “캔버스 위에 무언가를 그...
[MZ 톡톡] 합법적 휴식과 실업급여 2024-11-17 17:09:00
무엇을 할 것인지를 물어보면 “그냥 여행이나 다니려고 한다”는 대답이 많았다. 한창 열심히 일할 시기에 실업급여에 의지해 장기간 경력을 중단하는 것이 처음엔 이해가 되지 않았다. 최근 전략적으로 일종의 ‘합법적 휴식’을 취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업급여를 활용해 짧게 일하고 휴식하는 패턴을 선호하는 일부...
"스님들 놀라시겠네"…中 관광객 몰려간 '뜻밖의 핫플' 2024-11-17 13:25:50
대표되는 단체관광객 '유커' 대신 개별 여행(싼커) 수요가 늘어난 데다 면세점 중심 소비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접한 한국인 인기 장소를 찾아가는 등 새로운 여행 콘텐츠에 주목하는 점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소셜 및 관광데이터로 본 중국인의 한국여행 트렌드 분석'...
[르포] '장 담그기' 문화유산 등재 앞두고 K-장벨트 가보니 2024-11-17 12:00:02
문화가 사라져 가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내면서 "장 문화를 지켜가는 게 중요하다. 앞으로 교육을 많이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 명인과 함께하는 장 만들기는 'K-미식벨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미식벨트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향토 음식 등 한식 관련 자원과 지역 관광명소를 결합한 미식 여행 상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