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리미엄이 대세…대형마트서 '불티' 2024-05-27 07:00:12
증가해 5만원 미만(18.4%),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15.9%)보다 증가 폭이 작았다. 2022년 하반기에는 10만원 이상 와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11.7%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고, 5만원 미만은 2.9%로 떨어졌다.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에는 10만원 이상 와인 매출은 각각 37.7%, 20% 증가했지만, 5만원 미만 와...
"와인 열풍 식었다고?"…대형마트 행사서 고가와인 매출 '껑충' 2024-05-27 06:35:00
폭이 줄었고 하반기에는 4.5% 역신장했다. 롯데마트 '주주총회' 올해 상반기 10만원 이상 와인 매출 증가율은 20%로 5만원 미만 와인(10%)의 두 배 수준이다. 국내 와인 시장은 2019년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트렌드를 타고 입문자들이 대거 늘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그러나 2022년 하반기부터...
"햄버거 잘 팔면 뭐하나"…주가 반토막 난 한화갤러리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04 11:29:02
지난 10월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두자릿수 역신장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1~10월 누계 매출액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 줄어든 것으로 전해진다. 소비자들이 명품 소비를 줄이며 백화점 업계가의 매출 증가 폭이 전반적으로 둔화하긴했지만 갤러리아백화점의 실적은 유독 안 좋다는 평가다. 실제 롯데백화점 잠실점,...
"오락가락 날씨에 장사 망했다"…'곡소리' 나는 패션업계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7 15:12:39
떨어졌다. 지난해 엔데믹으로 보복소비가 폭증한 데 따른 역기저효과 영향도 있지만,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이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은 영향이다. 주요 패션기업들 중에서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한섬, 그리고 LF는 2분기에 이어 역신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빠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75.1% 감소한...
롯데百도 소비위축 피해지 못해…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31% 감소 2023-08-10 16:58:45
큰 폭으로 하회한 수치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2분기 롯데쇼핑 영업이익 컨센서스(국내 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814억원이었다. 매출도 7.2% 감소한 3조6222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은 지분법 수익 확대로 156.3% 급증한 1166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 주력인 백화점의 소비심리 둔화 여파가 컸다....
한섬 '어닝쇼크'…증권가 혹평에 주가 5%대 하락 2023-08-08 09:19:36
고정비 부담도 높아진 상황이다. 때문에 그 전까지는 신규 브랜드 성과를 보면서 당분간은 관망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할인 판매와 온라인 매출 역신장으로 고정비 부담이 가중된 데다, 수입 패션 브랜드 출시 비용이 늘면서 수익성이 큰 폭 하락했다"며 "실적 기저 부담이 완화할...
초대형·프리미엄이 '답'…승부수 띄웠다 2023-07-30 06:15:37
역신장에도 2분기에 전체 출하 TV 중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비중이 작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같은 날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밝혔다. 이정희 LG전자 HE경영관리담당 상무는 "올레드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며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판매 확대로 프리미엄 시장...
얼어붙은 TV 시장…'초대형 프리미엄 TV'로 돌파구 찾는다 2023-07-30 06:11:03
역신장에도 2분기에 전체 출하 TV 중 프리미엄 제품의 매출 비중이 작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고 같은 날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밝혔다. 이정희 LG전자 HE경영관리담당 상무는 "올레드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며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판매 확대로 프리미엄 시장...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 잡은 젝시믹스, 나홀로 성장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골프 판매량 2분기 151.3%↑ 2023-07-18 10:42:1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최근 역신장이 현실인 골프웨어 업계에서 젝시믹스 골프는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S/S 컬렉션을 선보이며, 2분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며, "한층 탄탄해진 제품력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없어서 못 팔았는데…" MZ세대 떠나자 무섭게 빠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6-09 11:38:44
중 나이키와 쉐르보를 제외한 18곳의 매출이 역신장했다. 신세계 강남점도 22곳 중 17곳, 롯데 잠실점은 30곳 중 19곳, 롯데 본점은 19곳 중 11곳의 매출이 빠졌고. 현대 판교점도 전체의 4분의 3에 달하는 15곳이 하락세를 탔다. 대부분의 브랜드 매출이 떨어졌지만, 나이키골프는 유일하게 5개 백화점 모두에서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