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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종합) 2024-10-02 16:09:47
해외직구와 역직구 간 금액 차가 21억5천만달러(약 2조8천197억원)로 오히려 작년(19억1천100만달러·약 2조5천63억원)보다 12.5%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국과 거래에서의 격차가 컸다. 중국발 직구액은 역직구액보다 8배가량 많다. 금액 차는 18억6천800만달러(약 2조4천495억원)에 이른다.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고침] 경제(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금액 격차 커져…중국…) 2024-10-02 09:11:56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덜하지만, 마찬가지로 직구액이 역직구액을 3억9천만달러(약 5천114억원)가량 초과했다. 반면에 일본은 주요국 가운데 유일하게 역직구액이 직구액보다 3억2천800만달러(약 4천297억원) 많았다. 최근 일본에서 한국 패션과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끄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커머스업계 한...
점점 커지는 금액 격차..최대 '8배' 2024-10-02 06:20:46
구매(직구)와 직접 판매(역직구) 격차가 지난해보다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과의 거래에서 이러한 불균형이 도드라졌다. 2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8월 해외직구 건수는 1억2천10만7천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7만9천434건)에 비해 51.2% 증가했다. 금액으로는 33억4천200만달러(약 4조3천784억원)에서...
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금액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 2024-10-02 06:11:01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덜하지만, 마찬가지로 직구액이 역직구액을 3억9천만달러(약 5천114억원)가량 초과했다. 반면에 일본은 주요국 가운데 유일하게 역직구액이 직구액보다 3억2천800만달러(약 4천297억원) 많았다. 최근 일본에서 한국 패션과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끄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커머스업계 한...
K뷰티 역직구 2.4조원 '신기록' 2024-09-25 18:12:08
23.5% 증가했다. 역직구 건수도 24.8% 늘어난 약 3658만 건에 달했다. 올해 해외 역직구액은 25억달러를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역직구액 중 K뷰티 비중은 글로벌 e커머스 업체에 따라 60~80%에 달한다. 아마존, 이베이, 쇼피에서 판매하는 K뷰티 제품이 역직구 통계로 잡히는 것이다. 해외 소비자의 수요가 급증하자 K뷰티...
알리·테무 열풍에 2분기 직구 2조원 돌파…중국 비중 60% 넘겨 2024-08-01 12:00:09
직구액이 2조원을 넘어선 것은 2014년 통계 작성 이래 처음이다. 지역별로 보면 중국이 1조2천373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작년보다 64.8% 폭증했다. 저가 제품을 앞세운 알리·테무 등 중국계 전자상거래(C커머스) 플랫폼이 국내에서 활성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전체 해외직구액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61.4%에...
엔화 약세에 日 직구 13.5% 증가…中 직구도 두 배 폭증 2023-08-01 12:00:05
2분기 중국에서의 직구액은 7778억원으로 1년 전 보다 120.7% 급증했다. 일본 직구액은 1177억원으로 작년 2분기 보다 13.5% 늘었다. 의류와 패션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직구가 늘었다. 최근 엔화와 위안화가 원화 대비 약세를 보인 점도 일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미국으로부터의 직구액은 4696억원으로 1년 전 보다...
2분기 온라인 쇼핑 55조원 '역대 최대'…여행·교통서비스 37%↑ 2023-08-01 12:00:03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통계청은 설명했다. 2분기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1조6천35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5.6% 늘었다.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4년 이후 전 분기 통틀어 역대 최대다. 상품군별로 보면 스포츠·레저용품(54.9%),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45.8%), 음·식료품(6.7%) 등에서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작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200조원 돌파…여행 94%↑·레저 98%↑ 2023-02-01 12:00:03
1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18조7천423억원)은 전년 동월 대비 5.2% 늘었다. 2022년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5조3천240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해 최대치를 새로 썼다. 해외 직구는 중국(11.2%)과 일본(29.8%) 등에서 주로 늘었다.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8.6%), 음·식료품(7.4%) 직구가 주로 늘었고,...
"코로나 이후 해외직구>역직구…적자폭 확대 추세" 2022-11-01 11:00:01
격인 역직구액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라고 전경련은 분석했다. 올 상반기 해외직구액은 2조7천억원으로 2019년 상반기(1조8천억원)보다 50% 증가했으나 같은 기간 역직구액은 2조6천억원에서 1조1천억원으로 57.7% 줄었다. 국경 간 전자상거래는 2016년 상반기 처음으로 역직구액이 해외직구액을 넘어선 이후 꾸준히 흑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