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성장 겨우 피했지만 수출 불안…한은·정부 성장 전망 낮출 듯(종합) 2024-10-24 16:03:21
분기 연속 역성장을 피했다. 그러나 우리 경제 성장을 이끌어왔던 수출이 당초 기대와 달리 전 분기 대비 감소하면서 향후 경기 흐름에 우려가 커졌다. 이에 따라 정부와 한국은행이 올해 성장률 전망치(정부 2.6%·한은 2.4%)를 모두 하향 조정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관측이 나온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재용, '삼성 반도체 위기 극복방안' 질문에 침묵 2024-10-11 23:01:09
위기 극복방안' 질문에 침묵 필리핀·싱가포르 출장 마치고 귀국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필리핀·싱가포르 출장을 마치고 11일 오후 귀국했다. 이 회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를 통해 입국하면서 언론과 만 났으나, 현안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 회장...
"반도체 떼고 돌아왔다"…방산주, 왕의 귀환 [엔터프라이스] 2024-09-27 15:22:42
특히 IR 담당자 같은 경우에는 3주 연속 해외 출장을 가서, 외국인 투자자들한테 해외 IR을 진행했다고 하고요. 무기 수요는 계속해서 장기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보이고, 꾸준하게 매출은 최소 10~20%는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이런 메시지를 좀 전달을 했고요. 또한 해외에서 IR을 했을 때 외국인들도...
희망퇴직 받는 SK온…하반기 흑자 위해 총력전 2024-09-26 18:15:53
연속 적자를 낸 SK온은 흑자를 거둘 때까지 임원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엔 임원이 해외 출장을 갈 때 이코노미석 탑승을 의무화했다. 또 임원 대상 각종 복리후생 제도와 업무추진비를 대폭 줄였다. SK온은 하반기 흑자를 내겠다는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최근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을...
전기차캐즘에 SK온 첫 희망퇴직 실시…자기개발 지원 무급휴직도(종합) 2024-09-26 13:28:51
11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이에 지난해 말부터 임원의 해외 출장 시 이코노미석 탑승 의무화 등을 시행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전사적으로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하고 흑자 전환 달성 시까지 모든 임원의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다. 임원 대상 각종 복리후생 제도와 업무추진비도 대폭 축소했다. SK온은 수요 개선과 원가...
'전기차 캐즘' 버티다…창사 첫 희망퇴직 2024-09-26 10:48:43
11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이에 지난해 말부터 임원의 해외 출장시 이코노미석 탑승 의무화 등을 시행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전사적으로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하고 흑자 전환 달성 시까지 모든 임원의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다. 임원 대상 각종 복리후생 제도와 업무추진비도 대폭 축소했다. SK온은 수요 개선과 원가...
전기차 캐즘에 SK온 희망퇴직 실시…'자기계발' 지원 무급휴직도 2024-09-26 10:35:28
2021년 10월 출범 이래 11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이에 지난해 말부터 임원의 해외 출장시 이코노미석 탑승 의무화 등을 시행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전사적으로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하고 흑자 전환 달성 시까지 모든 임원의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다. 임원 대상 각종 복리후생 제도와 업무추진비도 대폭 축소했다. SK온은...
[단독] 11개 분기 연속 적자…SK온, 창사 첫 '희망퇴직' 2024-09-26 10:32:36
분기 연속 적자를 냈다. 분기별 적자로는 역대 최대치다. 글로벌 공장 가동률이 떨어지고 헝가리 공장 신규 가동에 따른 초기 비용이 증가해 고정비가 늘었기 때문이다. SK온은 임원의 해외 출장시 이코노미석 탑승을 의무화하는 등 비용을 줄이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비상경영체제를 선언하고 흑자 전환 달성 시까지 모든...
삼성·LG전자,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AI 도입 눈길(종합) 2024-09-25 10:00:01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돼 업계 최다·최장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KS-CQI는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65개 업종, 27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전문 평가 요원의 모니터링 점수가 모두 우수한 최상위 10개 기업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09-25 08:50:44
6년 연속 선정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 첫 조사가 실시된 이래 누적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으로, 업계 최다·최장 기록이다. KS-CQ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