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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차선 무단횡단하던 20대 女, 택시에 연이어 치어 사망 2021-06-02 00:44:32
10차로인 양재대로 염곡사거리에서 무단 횡단을 하다가 택시에 치였다. 곧이어 옆 차로에서 뒤따라오던 택시에 다시 부딪혔다. A 씨는 사고 직후 심정지 상태에서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이에 경찰은 가해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분석 중이다. 택시 기사 2명이 제한 속도를 위반해 운전했는지 살펴보고 있다....
"15분 거리 3시간 걸려…서울시·기상청 뭐했나" 불만 폭발 2021-01-07 12:32:58
헌릉로(내곡나들목→염곡사거리) 오르막길 등도 오전 8시를 넘어서까지 제설작업 지연과 접촉사고·고장 등으로 운행에 불편이 이어졌다. 한파로 곳곳에서 열차 출입문과 선로 전환기 등이 얼면서 산발적으로 열차가 지연돼 지하철 출근길도 사실상 ‘마비’였다는 전언이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 등에서 열차가 고장나...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19.7㎞ 전 구간 19일 개통 2020-12-17 16:53:40
지하차도를 이용하면 양재IC와 염곡사거리를 신호대기 없이 통과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대에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간섭이 해소돼 양재IC와 염곡사거리 주변 교통흐름이 원활해 질 것이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이로써 2002년 시작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건설공사는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서울시는 그동안...
오는 19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전면 개통한다 2020-12-17 09:49:28
사거리까지 서울 남부가 동서로 이어지게 됐다. 강남순환도로 선암IC와 염곡동서지하차도(서초구 양재동) 사이에 있는 매헌지하차도를 이용하면 양재IC와 염곡사거리를 신호 대기 없이 통과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대에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간섭이 줄어 이 주변의 교통 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염곡동서·금하지하차도 잇따라 개통…상습정체 해소 기대 2019-12-25 14:16:17
25일 밝혔다. 염곡지하차도와 교차하는 염곡동서지하차도는 양재IC(서초구 양재동)에서 구룡터널 사거리 방향으로 염곡사거리를 동서 방향으로 잇는다. 양방향 4차로, 연장 길이는 640m다. 공사비는 약 223억원이 투입됐다. 염곡동서지하차도가 개통하면 양재대로의 주요 정체 구간인 염곡사거리를 신호와 대기시간 없이...
서울 구룡터널에 국내 첫 원격자동소화 시스템 도입 2019-05-21 11:15:02
거리까지 분사할 수 있다. 시는 "현장에 소방력이 도착하기 전 초기 화재진압이 가능한 시스템을 활용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이날 오후 2시 구룡터널 분당 방향 600m 지점에서 화물차가 앞서가던 승용차를 추돌해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시행한다. 훈련 시간대 분당 방향 차량...
수원시, 상습 정체구간 해소방안 찾는다 2018-09-03 16:41:16
사거리), 권선로(매탄권선역∼곡선사거리), 덕영대로(망포역∼권곡사거리), 세화로(벌터교차로∼세류사거리) 등이다. 수원시가 드론을 활용해 정체 구간 촬영과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수원남부경찰서는 교통신호와 교통 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개선 방안에 대한 교통 안전성을 검증하고,...
[타봤습니다] 효율로 승부하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1.6 디젤 2018-08-26 06:57:00
양재동 염곡사거리까지 달려본 실주행 연비 수치다. 시승 차는 투싼 1.6 디젤 모델. 상시 사륜구동(awd) 기술이 들어간 'h트랙'이 탑재됐고 19인치 휠을 장착한 차량이었다.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을 더한 복합 연비는 13.8㎞/l인데 실주행 연비가 훨씬 좋게 나왔다. 출근길 올림픽대로는 교통 흐름이 원활했다....
강남순환로 '씽씽'…인근 남태령∼사당은 '교통지옥'에 웁니다 2017-07-02 08:01:05
서초구 우면동 선암 지하차도∼염곡사거리 구간도 남태령∼사당과 사정이 비슷하다. 강남순환도로 선암 요금소를 빠져나온 차량이 양재대로로 합류해 극심한 정체를 이룬다. 서울시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다. 시는 우선 대중교통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과천대로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연장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그래픽] 양재나들목 혼잡 구간 빅데이터로 해법 제시 2017-02-22 16:30:14
장예진 기자 = 한국교통연구원은 차량 내비게이션 기록과 국토교통부의 전국 교통량 조사 결과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대표적인 수도권 혼잡 구간의 정체 원인을 분석한 결과 양재 나들목에서 발생하는 상습 차량 정체는 염곡사거리를 지나는 교통량 대부분이 양재 나들목 방향으로 집중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