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방산 장착한 '프라모델 군단' 100억 수출 쐈다 2024-08-07 18:09:43
‘영포티(젊은 40대) 키덜트’를 겨냥한 프라모델도 인기다. 198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와 ‘기갑계 가리안’이 대표적이다. 김 대표는 “문방구 유리창에 진열된 프라모델을 보며 자란 영포티가 옛 생각에 프라모델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영포티를 넘어 신세대로 고객층을 넓히기 위한 시도도 이어지고...
리즈랩,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4’와 스폰서십 체결 2024-06-18 15:29:58
18일 밝혔다.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리즈랩은 본 페스티벌에 참여하면서 건강한 활력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더 건강한 라이프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비타민 등의 건강과 관련한 경품을 증정하는 등의 활동을 페스티벌에서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하면서 리즈랩 부스에는...
"광물이라도 캐자"…완구업계, 저출생에 생존 몸부림 2024-05-03 18:27:01
영포티(young forty)’로 불리는 요즘 40대는 기성세대와 다른 관점으로 휴식시간에 갖고 놀 것을 고민한다”며 “재미를 추구하는 완구회사의 타깃이 이들로 확장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3일 설명했다. 완구 기업 레고코리아가 내놓은 키덜트 레고 시리즈는 완구의 주요 소비층을 성인으로 확대한 성공적인 사례로...
이랜드글로벌 멜본, '영포티' 여성 공략…매장 출점 가속 2023-11-24 09:37:22
멜본, '영포티' 여성 공략…매장 출점 가속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의 여성복 브랜드 '멜본'이 매장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전국에 5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멜본은 올해에만 외부 유통점에 7개의 매장을 추가로 열었고 AK백화점...
롯데홈쇼핑, 진솔한 말투·편안한 진행…베테랑 쇼호스트 앞세운 '리빙에센스' 호평 2023-05-24 16:24:24
브랜드 ‘비바시티 아누카’의 탈모 방지샴푸를 판매했다. 추첨을 통해 사은품과 적립금도 제공했다. 앞으로 방송에서는 딤채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 단독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베테랑 쇼호스트를 앞세워 론칭한 리빙에센스가 전문성, 고객 소통을 기반으로 론칭 초반 좋은...
상위 0.02%가 선택한 차…'영포티' 심장 훔쳤다 2023-02-09 17:14:04
수 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대거 내놓는 이유다.○슈퍼 SUV 시대 이탈리아가 낳은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페라리는 지난해 10월 창립 이후 처음으로 4도어 4인승의 준대형 SUV ‘푸로산게’를 선보였다. 5억원이 훌쩍 넘는 자동차지만 출시하기도 전에 연간 생산물량인 3000대가량이 모두 팔렸다. ‘완판’ 사태에...
현대홈쇼핑, 남성패션 확대 편성…"3040 트민남 공략" 2023-02-07 16:53:46
영포티족`을 타깃으로 한 게 매출 성장에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2021년 2월 출시한 `뉴발란스 327` 스니커즈` 판매 방송은 1시간여 만에 12억 원에 달하는 전체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이후 현대홈쇼핑은 `마틴발`, `USPA`, `DKNY 골프` 등 단독 판매 남성 패션 브랜드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앞으로 현대홈쇼핑은...
"30·40 남성 공략"…현대홈쇼핑, 남성 패션 방송 확대 편성 2023-02-07 09:42:13
달했다. 현대홈쇼핑은 트렌드에 민감한 '영포티'를 타깃으로 한 점이 주효했다고 보고 올해부터 3주마다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프로그램을 고정적으로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10∼12월 3차례 시범 방송을 했는데, 11·12월 판매 제품이 전량 매진을 기록하는 등 30·40 남성의...
기지개 켜는 남성복 시장…자체·수입 전부 늘린다 2022-10-06 19:08:00
40대 `영포티족`이 늘었기 때문인데요. 패션 기업들은 자체 브랜드를 개발해 내놓는가하면, 해외 브랜드 수입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습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패션업계 1위인 삼성물산이 27년 만에 내놓은 남성복 자체 브랜드입니다. 출근복과 일상복에 모두 활용 가능한 `워크 웨어`가 핵심...
정치는 진보, 소비는 욜로…"게임에 月 100만원 전혀 안 아깝다" 2022-06-17 17:21:11
‘영포티(Young Forty·젊게 살고 싶어 하는 40대)’다. 소비 시장에서 이들의 존재감은 통계로도 확인된다. 우선 많이 번다. 17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 1분기 기준으로 가구주가 40대인 가구의 월평균 소득(1인 이상, 농림어가 포함)은 625만원이다. 사상 처음으로 600만원을 넘어섰다. 50대 가구 소득 587만원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