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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드메' 소비자 피해주의보…3년간 불만상담 4천788건 2024-09-30 16:21:09
협의회는 지난해부터 스드메 외에 예물업체들과 관련한 피해 사례가 다수 들어왔다면서 품목 특성상 피해 액수가 적지 않아 당국의 관리 감독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협의회는 특히 스드메 시장의 불투명한 가격 정보를 큰 문제로 꼽았다. 소비자가 스드메 패키지 외에 개별 업체의 최초 공급가를 알 수 없는 가격 정보의...
까르띠에·티파니 빛나는데…국산 주얼리 성장은 둔화 2024-09-22 18:12:45
늘었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작년 국산 주얼리 시장 규모는 5조2569억원으로 전년보다 11.4% 축소됐으나 수입 주얼리 시장은 2조4746억원으로 7.7%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종로로 몰리던 웨딩 예물 수요가 최근 몇 년간 백화점 럭셔리 주얼리로 이동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주얼리시장도 양극화…'국산 울고 고급 브랜드 웃고' 2024-09-22 08:01:01
한국갤럽이 지난 4월 공개한 '한국 주얼리 시장 규모 변화'에 따르면 작년 국산 주얼리 시장 규모는 5조2천569억원으로 전년보다 11.4% 줄었으나 수입 주얼리 시장은 2조4천746억원으로 7.7% 성장했다. 국산 주얼리 브랜드가 고전하고 있는 이유로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우선 꼽힌다. 한 백화점...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백과 함께 ’인기 예물‘로 꼽혀 치솟는 가격에도 인기가 여전했다. 명품 불황이 닥치면서 최근엔 구매 열풍이 다소 사그라들긴 했지만, 코로나19 시기만 해도 인기 상품을 구입하여면 매장 문이 열리기 전에 수십명씩 줄 서 있는 모습은 흔한 풍경이었다. 당시 소비자들 사이에선 “대체 원가가 얼마길래 가격이 끝도 없이...
"샤넬백 이제 너무 흔해" 매장 텅텅…'찐 명품족' 몰려간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2 14:02:19
대중들이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 가방을 많이 사들인 탓에 시장에 물건이 너무 흔해졌다”며 “그나마 하이 주얼리 시장엔 수요가 남아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리치몬트 그룹이 발표한 실적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회계연도(2023년 4월1일~2024년 3월31일) 매출은 206억 유로(31조1700억원)를 기록하며 전년 대...
불황에도 끄떡없는 명품 2024-07-16 18:03:01
예물 수요가 살아난 데다 주식 부동산 등 자산시장 반등에 따른 ‘부의 효과’가 겹치며 명품 시장이 다시 호황의 초입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신세계백화점의 해외 명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1.8% 늘었다. 작년 상반기 증가율(7.9%)을 훌쩍 넘어섰다. 현대백화점의 해외 명품...
단독숍 내는 티파니·매장 키운 리차드밀…다시 뜨는 청담 명품거리 2024-07-16 17:41:19
그 이유를 세 가지로 분석한다. 우선 결혼 예물 수요가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때 가장 타격받은 산업 중 하나가 예식업이었다. 결혼을 미루거나 가족만 모여 조촐하게 치르는 ‘스몰웨딩’이 많았다.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된 뒤 예식 수요가 폭증했다. 상권분석 플랫폼 핀다오픈업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예식장 한 곳당...
"아는 사람만 안다"…부자들 '롤렉스 할머니' 찾는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6-24 15:34:49
몇 년 뒤엔 시장 규모도 쪼그라들지도 모른다. 롤렉스가 생산시설을 확충하면서다. 공급량을 늘려 재판매 시장 등 '회색지대'를 축소하기 위한 조치다. 연간 120만개 생산한다는데…"수요 달리네"스위스 현지 주간지 NZZ에 따르면 롤렉스는 10억 프랑(약 1조5545억원)의 자금을 투입해 스위스 뷜(Bulle)에 신규...
"압도적 크기"…손예진 '7.67캐럿 다이아 반지' 가격에 '깜짝' 2024-04-27 08:51:43
커지고 있다. 국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 규모는 700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업계에서는 매년 시장이 두 자릿수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랜드그룹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출시 초기만 해도 5부 미만의 작은 다이아몬드가 인기였지만, 최...
"샤넬백, 큰 마음 먹고 사려고 했는데…이젠 포기합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27 21:00:01
결혼 예물로 많이 찾는 부쉐론, 티파니 등 주얼리 브랜드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다음달에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소속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가 가격을 올리고, 프랑스 브랜드 모이나 역시 다음달 4~16% 안팎 가격 조정에 나설 계획으로 전해졌다.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국내 명품 시장 성장률이 둔화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