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하루 1000명' 몰렸다…뜻밖의 'K-특산품' 정체 2025-02-15 21:00:02
만드는 K식품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오리온은 '알맹이네 과일가게' 팝업스토어를 광장시장 남문서 운영중이다. 14일 오리온에 따르면 지난달 24일부터 전날까지 방문객은 2만4000명을 넘어섰다. 일 평균 1300명이다. 방문객 중 70% 가량은 외국인이다. 외국인만 하루 평균 1000명 가까이...
"아이유 보고 갤럭시S25 만져볼까"…놓치면 서운할 '팝업' 2025-01-25 12:53:02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오리온은 서울 종로구에 있는 광장시장에서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 시즌2'를 진행한다. 알맹이 젤리는 과일의 맛과 모양·식감을 진짜처럼 구현한 이색 젤리다. 네 가지 맛 젤리를 시식해보고 이벤트 참여를 통해 젤리를 받을 수 있다. 타임세일...
오리온, 무설탕 젤리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 출시 2025-01-13 08:10:54
오리온, 무설탕 젤리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오리온[271560]은 무설탕 제품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반 젤리류보다 열량이 30% 낮지만, 마이구미 본연의 맛과 쫄깃한 식감은 그대로 구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식품업계에서 저당...
"좀 더 새롭고 다른 술 없나요?"…'재밌는 술' 전성시대 [트렌드+] 2025-01-08 19:30:01
용량의 7% 이상을 쫀득한 식감의 코코넛 젤리로 채우고 애플 망고 퓌레를 첨가해 달콤함을 더했다. 이 같은 이색 신제품들을 두고 업계에선 주류 시장에도 '토핑 경제'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토핑 경제란 소비자가 제품에 개성과 취향을 더하며 가치를 높이는 트렌드로, 주어진 형태의...
'하리보' 천적의 등장…"너무 재밌고 맛있어" 난리난 간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9-09 21:00:03
최초로 까먹는 젤리를 선보인 곳은 오리온입니다. 기존 국내 젤리 시장은 모양이나 맛 위주의 경쟁이 주를 이뤘는데 잘파세대 중심으로 익숙한 맛을 넘어 색다른 식감과 맛을 선호하는 펀슈머 트렌드가 확산한 영향입니다. 오리온은 2021년 9월 인기 젤리 제품 ‘마이구미’의 식감을 차별화해 선보인 ‘알맹이’ 젤리...
"중국인들 100개씩 쓸어담더라"…광장시장서 무슨 일이 [현장+] 2024-08-28 20:32:10
갈 수 있게 했다. 대형 알맹이 젤리 패키지와 함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는 이들도 많았다. 오리온은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로 알맹이 젤리 판매처를 늘려가고 있다. 현지에 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직접 생산·납품하는 방식으로 현재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게시판] 오리온, 서울 광장시장에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개점 2024-08-26 08:44:27
[게시판] 오리온, 서울 광장시장에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개점 ▲ 오리온은 인기 관광지로 떠오른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서 '알맹이' 젤리 팝업스토어 '알맹이네 과일가게'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6일까지 광장시장 내 365일장 앞에서 진행한다. 오리온은...
'최화정 김밥' SNS서 뜨길래 만들어 팔았더니…품절 대란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6-29 10:42:31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 ‘치킨팝’, ‘배배’, ‘와클’ 등을 다시 선보이며 재출시 요청에 부응해 온 바 있습니다. 2014년 선보인 포카칩 스윗치즈맛의 경우 감자의 담백한 맛과 치즈 맛이 잘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지만, 회사가 2016년 제품 라인 재정비에 들어가며 돌연 판매를 중지했습니다. 오리온...
"中법인이 실적 견인"…오리온, 1분기 영업익 26% 증가 2024-05-16 16:09:41
영업이익은 78억원으로 6.0% 감소했다. 오리온은 올해 제품과 영업 경쟁력을 높여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수익성 중심의 경영으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 법인에서는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꼬북칩을 주요 수출품으로 내세워 북미 시장 확대에 주력하기로 했다. 중국 법인에서는 벌크 시장, 간식...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000억…9번째 '메가 브랜드'로 등극 2024-04-04 19:06:12
오리온의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 매출이 지난해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마이구미는 ‘초코파이’ ‘포카칩’ ‘오!감자’ 등에 이어 아홉 번째로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오리온은 마이구미의 작년 국내외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한 130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