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루라이트 요코하마' 부른 日 가수 이시다 아유미 별세 2025-03-18 08:51:08
오리콘 주간 차트 1위, 연간 차트 3위를 차지했다. 지금까지 항구도시 요코하마를 상징하는 노래로 남아있다. 한국에서도 일본 대중문화가 개방되기 전이었지만, '블루 라이트 요코하마'만은 널리 유행했다. 지난해 MBN '한일톱텐쇼'에서 가수 전유진이 부르기도 했다. 이시다는 배우로도 활약했다. 1986년...
엔하이픈, '음반 강자' 발돋움…데뷔 후 첫 '트리플 밀리언셀러' 2025-03-13 15:17:44
각각 2위와 4위로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찍었다. 이 앨범은 또한 일본 '오리콘 연간 랭킹 2024'의 '앨범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다. 엔하이픈은 '로맨스 언톨드'의 폭발적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에만 앨범 누적 판매량 545만장을 기록했다. 2024...
이무진에 정선아·투어스까지…'위버스콘 페스티벌'서 본다 2025-03-12 17:37:58
페스티벌에서는 어떠한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빌보드, 오리콘 등 해외 유수 음악 차트를 수놓은 글로벌 대세 K팝 아티스트도 한자리서 만난다.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는 공연형 아티스트로서의 진가를 발휘한다. 지난해 미니 앨범 7집 '새드 송(SAD SONG)'으로 '빌보드 200' 16위, 빌보드...
아일릿, '아몬드 초콜릿' 한국어 버전 발매…"아끼는 노래" 2025-03-10 16:06:29
초콜릿'은 지난 7일 개봉한 영화 '얼굴만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으로, 일본 오리지널 곡이 먼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당시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상위권에 진입하고, AWA 뮤직 실시간 급상승 차트와 스포티파이 재팬 데일리 급상승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현지...
"CJ ENM의 30년 창조적 여정"…든든한 '글로벌 파워 IP' 2025-03-07 10:16:58
'블루 파라다이스'까지 일본에서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1위를 모두 차지하기도 했다. 새로운 포맷과 독특한 세계관을 담은 프로그램 '아이랜드2 : N/a'를 통해 전 세계 217개 국가 및 지역 시청자들의 선택으로 탄생한 이즈나(izna) 역시 데뷔와 동시에 일본 애플 뮤직 케이팝 앨범...
세븐틴 '입덕' 계속…구보로 日 오리콘 차트 '깜짝 2관왕' 2025-03-05 09:13:36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깜짝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4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3월 3일 자)에 따르면 세븐틴의 일본 싱글 4집 '소비기한(Shohikigen(消費期限)'과 미니 12집 '스필 더 필즈(SPILL THE FEELS)'가 각각 '데일리 싱글 랭킹',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을 밟았다. 한...
하이브, BTS 부재에도 최대 실적...멀티 레이블 안착 효과 2025-02-25 17:29:42
남성 그룹인 앤팀은 곡 6개를 연속으로 일본 음악차트인 오리콘 데일리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하이브 최대 사업인 음반·음원 사업의 매출은 지난해 8610억원으로 전년(9707억원)보다 11.3% 줄었다. BTS의 음반 활동이 없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고무적이다. 써클차트 기준 지난해 앨범 판매...
SM 30년 '도전의 역사'…진일보한 K팝의 뿌리 [이슈+] 2025-02-14 14:07:43
오리콘 주간 차트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한류의 문을 열었다. 짐승돌로 대표되는 신화에 이어 미소년의 동방신기가 나왔을 땐 그야말로 '돌풍급 인기'가 불었다. 소녀시대는 압도적인 팬 파워로 걸그룹 대중성의 기반을 닦았고, 독창적인 콘셉트를 더한 샤이니, f(x)에 이어 엑소가 아이돌 세계관의 포문을 열며...
NH투자 "하이브, 일본서 약진…엔화 강세 수혜 기대" 2025-02-06 08:20:45
23만3천원이었다. 이화정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작년 오리콘 앨범 차트의 탑10 중 하이브 아티스트 앨범은 세븐틴 2개, TXT 1개, 엔하이픈 1개 등 총 4개였다. 작년 일본 공연의 관객 수는 147만여명으로 전년보다 32%가 늘었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BTS의 부재가 무색할 정도로 일본에서 안정적 모객이 계속되고...
BTS '다이너마이트', 스포티파이 20억 스트리밍…'K팝 그룹 최초' 2025-01-14 10:33:56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일본 오리콘에서도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단일 곡 8억 스트리밍을 넘겼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로 중독성 강한 신나는 리듬과 유쾌하면서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발표된 지 4년이 훨씬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명곡 반열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