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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광군제에도…LG생활건강 '울고' 아모레퍼시픽 '웃고' 2023-10-26 17:03:44
타오바오의 9월 화장품 총 거래액(GMV)는 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감소했다. 증권가에서는 비중국 지역의 중요도가 커질 것으로 분석한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장품 수요 회복은 더딘 반면, 비중국 수요는 여전히 좋다"며 "비중국향 비중이 높은 업체들의 아웃퍼폼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비중국 비중 높은 화장품株 관심…OEM사 주목"-키움 2023-10-23 08:13:45
흐름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티몰·타오바오의 지난달 화장품 총 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고, 라이브커머스 채널 틱톡의 GMV는 7%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중국 시장과 달리 국내 화장품 수출은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9월 국내 화장품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 중국...
알리바바 물류부문 차이나오, 홍콩 상장 계획 2023-09-27 04:00:11
타오바오·티몰, 번디셩훠,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그룹, 물류기업 차이나오,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등 6개 사업부로 분할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차이나오의 분사가 완료되면 알리바바는 차이나오 지분의 50% 이상을 계속 보유하게되며 차이나오는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남게 된다. 알리바바는 현재...
중국, 빅테크 규제 완화 '신호'…홍콩 증시에 훈풍 부나 2023-04-03 16:10:06
지난달 28일 발표했다. 6개 그룹은 △타오바오·티몰(전자상거래) △클라우드인텔리전트(AI, 클라우드) △현지생활(배달 플랫폼) △차이냐오(스마트 물류) △글로벌디지털커머스그룹(B2B) △디지털미디어엔터테인먼트그룹(알리픽쳐스 등) 등이다. 이날 나온 조직 개편은 알리바바가 창립한 지 24년 만에 가장 큰 변화다....
청주시, 해외온라인몰 참여 기업 모집 2022-04-13 16:55:20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미국·중국·일본 현지 온라인 쇼핑몰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기업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의 신규 입점 컨설팅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미국 아마존과 일본 큐텐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기업에는 컨설팅, 물류비,...
'규제 늪' 中 인터넷 산업은 어디로 가고 있나 2022-03-02 15:25:45
타오바오의 검색광고 수입은 2021년 4분기 처음으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알리바바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텐센트의 게임 관련 매출도 중국 정부의 판매허가 제한을 받았던 2018년 이후 처음으로 2021년 3분기에 한 자릿수 성장률로 내려왔다. 문제는 정부 규제뿐만 아니다. 지난해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강화 이후,...
알리바바 주가 살아나나…광군제 앞두고 기대감 '솔솔' 2021-11-04 08:40:36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고객들에게 1억위안 어치의 친환경 제품 구매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물류 자회사인 차이냐오의 전국 배송센터 1만 곳에서 포장재를 재활용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 축제 기간 방대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알리바바의 데이터센터는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된 3000만kWh의 전기를 사용해...
하루 만에 한국 화장품 '1000억' 완판시킨 中 여성의 정체 2021-11-04 01:16:55
타오바오의 라이브 쇼핑 플랫폼 기준 팔로워 8000만명을 거느린 광고계의 '대어'로 2019년 3월에는 한국을 직접 방문해 메디힐, VT, 애경, VIVLAS, 신세계 면세점 등 화장품 업체를 돌며 70여개 업체의 75만개 제품을 5시간 만에 모두 완판시킨 기록을 가졌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中정부, 2021~2025년 전자상거래 매출성장률 23.6% 예상 2021-10-28 11:00:58
타오바오(淘寶)와 티몰에서 고객들에게 1억 위안(약 184억원) 어치의 친환경 제품 구매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물류 자회사인 차이냐오의 전국 배송센터 1만 곳에서 포장재를 재활용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 축제 기간 방대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알리바바의 데이터센터는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된 3천만kWh의...
中 최대 쌍십일 쇼핑축제…알리바바 올핸 '사회책임' 강조 2021-10-21 14:59:11
타오바오(淘寶)와 티몰에서 고객들에게 1억 위안(약 184억원) 어치의 친환경 제품 구매 쿠폰을 제공하고 행사 기간 물류 자회사인 차이냐오의 전국 배송센터 1만 곳에서 포장재를 재활용한다고 밝혔다. 또 올해 축제 기간 방대한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알리바바의 데이터센터는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된 3천만kWh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