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겜2' 퍼레이드·팝업마켓·미디어아트…연말 서울은 K컬처·빛으로 물든다 2024-11-21 17:46:12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12월 26일)를 앞둔 넷플릭스와 손을 잡았다. 다음달 21일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오징어 게임 등장인물 복장을 한 500여 명이 광화문광장 일대를 행진한다. 이 장면은 넷플릭스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광화문마켓’도...
디즈니, K콘텐츠 풀베팅…김혜수부터 손석구까지 싹 불러모았다 2024-11-21 15:31:23
콘텐츠 10편을 소개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새 시즌을 시작으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줄줄이 예고한 가운데 디즈니플러스도 한국 콘텐츠를 사극,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텐트폴(플래그십 작품)로 내세우며 K콘텐츠 대세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디즈니+ 간판으로 내세운 K콘텐츠 디즈니플러스가 21일(현지 시간)...
오징어게임 퍼레이드·팝업, 서울콘…올 연말 서울은 K-컬쳐 파티장 2024-11-21 11:24:32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의 아이콘 영희와 사진을 찍고 딱지치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에는 보신각 인근에서 떠오른 자정의 태양을 보며 새해 소원을 빌 수 있다. 서울시는 다음 달 13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24일간 광화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넷플릭스 예능도 K콘텐츠가 대세…"구독자 80%, 한국에 푹 빠져" 2024-11-19 23:14:30
오징어 게임’이었다. 다음달 26일 공개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객석에서는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은 “‘오징어 게임’은 모든 언어 콘텐츠를 통틀어 넷플릭스의 최대 흥행작”이라고 강조했다. 넷플릭스는 한발 더 나아가 내년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를...
넷플릭스 책임자 "오징어게임2, 놀라운 반전 곳곳에…성공 확신" 2024-11-19 23:00:00
오징어게임 시즌2에 미디어 관심 집중…"세계적 마케팅 진행" "전세계 가입자 80% 이상이 한국 콘텐츠 시청…'흑백요리사' 등 확산"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자사의 역대 최고 인기 드라마인 '오징어 게임'의 시즌2 공개를 앞두고 성공에 대한...
법무법인(유한)신원, 콘텐츠 법률문제 총정리 'OTT 콘텐츠 제작을 위한 법률 가이드' 출간 2024-11-18 17:02:27
대한 법률자문을 제공해 왔다. 나아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1, 승리호, 사냥의 시간, 정이, 지옥 시즌 1, 2, 황야, 기생수: 더 그레이, 무도실무관과 디즈니플러스 풀카운트, 킬러들의 쇼핑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내 남자는 큐피드, 티빙의 내과 박원장, 몸값 등에 이르기까지 OTT 플랫폼에 제공되는 다양한...
은반 위 섬뜩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오겜' 쇼트 결과는 2024-11-16 17:52:04
한국이 제작한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경비병으로 변신한 이탈리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라라 나키 구트만(22)이 시니어 그랑프리 쇼트프로그램 2위를 달성했다. 16일(한국시간) 이탈리아의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라라 나키 구트만(22)은 핀란드 헬싱키 아이스홀에서 열린 2024·2025...
K콘텐츠 글로벌 수요 기반은 젊은여성…"중장년 잡아야 확장" 2024-11-16 06:00:01
오징어 게임'의 성공은 오히려 이례적이다. 대부분의 한국 드라마와 달리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다양성은 '오징어 게임'이 지금까지도 비영어 콘텐츠 시청률 1위를 유지하는 비결로도 해석된다. 반면, 스페인어 콘텐츠의 경우 한국어 콘텐츠와 함께 비영어 콘텐츠 수요의 중심에...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전 세계 K-컬처 팬에게 색다른 경험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의 비비고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세계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함께 한국, 미국, 유럽,...
문체부, G20 문화장관회의서 문화로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 알려 2024-11-14 08:55:43
문화장관회의 기조연설에서 방탄소년단, 오징어 게임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 콘텐츠 사례를 언급하며 "대한민국은 문화의 힘이 국가 발전에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한국은 문화를 통해 전 세계와 소통하며 문화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