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대체 이 전기차 언제 나와요?"…목격담만 올라와도 떠들썩 2025-02-13 06:30:04
출시 기대감이 한층 올라간 분위기다. 13일 직영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30~49세 남·여 500명을 대상으로 '올해 출시를 앞둔 전기차 중 기대되는 모델'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EV5가 25.8%로 2위에 올랐다. 1위에 오른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9(26.6%)와 불과 약 1%P 차이다...
[그래픽] '온라인 장보기' 주 이용 플랫폼 현황 2025-02-11 09:41:20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내놓은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14~16일 만 20∼59세 성인 남녀 1천28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55.4%는 온라인 플랫폼 가운데 주로 쿠팡에서 식료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2023년 조사 때 쿠팡이 40.1%였던 것과 비교하면 쿠팡 쏠림 현상이 심화한 것이...
"식품도 여기가 제일 싸"...온라인 식품 쇼핑 쏠림 2025-02-11 06:50:31
쿠팡 쏠림 현상이 더 심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내놓은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만 20∼59세 성인 남녀 1천28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55.4%가 온라인 플랫폼 중 주로 쿠팡에서 식료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이어 컬리 8.6%, 네이버쇼핑 8.4%, 홈플러스몰...
"온라인 장보기 쿠팡 쏠림 심화…소비자 10명 중 7명 이용" 2025-02-11 06:15:00
장보기 쿠팡 쏠림 심화…소비자 10명 중 7명 이용" 오픈서베이 조사…쿠팡 이용률, 2년 전보다 15.3%포인트 높아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식료품 구매도 쿠팡 쏠림 현상이 심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내놓은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에...
'슬로우 에이징' 열풍에 2030이 주목하는 프리미엄 홍삼 캡슐 알지쁘레소 2025-02-03 12:52:04
잡고 있다. 건강을 생각하는 2030 MZ세대들의 새로운 선물 문화 오픈서베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리포트 2023’ 보고서에 따르면 자신의 건강과 관련해서는 20대의 45%, 30대의 54.2%가 체력저하를 염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건강 관련 식품을 섭취 중인 비율이 20대는 61.9%, 30대는 72.3%로 조사됐다. 또한 자신을...
다시 SPA 전성시대…20년 만에 달라진 지형도 2025-01-17 06:00:12
있다”고 말했다. 고객들의 평가도 달라졌다. 지난해 오픈서베이가 6개월 이내 SPA 브랜드 의류를 구매한 19~29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 번이라도 구입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무탠다드가 48.1%를 차지해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유니클로(42%), 스파오(36.4%),...
"부모님이 제 DM 본대요"…10대들, 새해부터 '날벼락' 왜? 2024-12-31 11:02:34
있는 기능으로 꼽힌다. 인스타그램이 지난 11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국내 Z세대(16~24세) 사용자 1000명을 조사한 결과 63.5%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으로 DM을 꼽았다. 10대는 같은 응답 비중이 72.5%에 달했다. 카카오톡이나 일반 메시지보다 DM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국내에선 내년 1월 중순에서 하순 사이 10대...
"음주운전 위험성 알린다"…디아지오, 타다와 '책임 음주' 캠페인 진행 2024-12-27 14:26:45
있다. 시장조사회사 오픈서베이에서 지난 9일 발표한 '2024년 소비자의 선택은? 가성비의 새로운 정의와 소비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1년 전과 비교해 쇼핑 시 가성비, 품질, 가격을 더욱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는 주류 시장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판매하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오픈서베이가 전국의 만 20~59세 성인 남녀 1000명 대상으로 조사한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2024’에서도 집에서 마실 주류를 구매할 때 가장 선호하는 채널은 편의점으로 집계됐다. 이들은 접근성이 좋아 편의점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편의점도 맥주를 중요하게 취급하고 소비자들 역시...
인스타 장악한 10대들 뭐했길래…"안꾸민 콘텐츠가 대박쳤다" 2024-12-04 16:29:07
조사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통해 국내 Z세대(16~24세) 사용자 1000명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64%(복수응답)는 '친구나 지인의 소식 파악'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DM(다이렉트메시지) 등을 통한 친구와 연락하기'는 60.2%로 뒤를 이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