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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작년 매출 834억원…"3년 연속 최대" 2025-02-14 18:30:31
북미·유럽 지역에서의 '나이트 온라인' 성과에 모바일 신작 '귀혼M'의 매출이 더해졌다고 밝혔다. 엠게임은 2025년 중국 게임사 킹넷이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전민강호'를 국내에 출시한다. 3분기에는 '귀혼'을 기반으로 제작한 방치형...
"넷마블, 흥행작 출시 지속성 입증해야"-한국 2025-02-14 07:20:11
상반기 4종, 하반기 5종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RF온라인', '왕좌의게임: 킹스로드', '세븐나이츠 리버스' 등 넷마블이 장기간 공을 들여 개발한 게임들이 다수 포진돼 있으며 지난해 '나혼자만레벨업' 수준의 흥행을 기록한다면 충분히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딥시크 '본격 시동'...로봇·전기차까지 확장 2025-02-08 10:41:42
테스트가 진행 중이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딥시크의 RI 추론 모델을 자사 개발 신루이 AI 모델에 탑재하고 있다. 운전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예측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밖에 중국 게임사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자회사 유다오와 장쑤헝루이제약도 딥시크를 도입하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저비용과 오픈소스라는...
각국 금지에도 '진격의 딥시크'…로봇·전기차까지 서비스 확장 2025-02-08 10:32:58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밖에 중국 게임사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자회사 유다오와 장쑤헝루이제약도 딥시크 도입에 나섰다. 전문가들은 딥시크의 비용상 이점과 오픈소스라는 접근 방식이 업체들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anfour@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중국은 승승장구하는데 왜 한국은"…기막힌 상황 2025-01-27 20:06:46
게임사들은 PC와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게임을 공급한다. 글로벌 콘솔게임 시장 점유율은 1%대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로 배포해 이용자를 끌어모아야 이익을 거둘 수 있다. 이후 기존 이용자들을 붙잡아 두는 식으로 사업모델을 구축한다. 게임 내 아이템을 판매하는 식이다. '확률형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2030 빠진 일본식 마작…"두뇌 스포츠, 돈 안 걸어도 재미있죠" 2025-01-27 07:01:02
게임사 포미라이가 제작한 리치마작 게임 '마작일번가' 국내 PC 버전 서비스를 자체 플랫폼 스토브(STOVE)로 일원화했다. 또 포미라이와 협업해 국내 온라인 대회, 오프라인 이벤트 등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리치마작 동호회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해부터 마작을 시작한 직장인 김모(37)씨는 "중국...
"9일 황금연휴에 뭐할까"…인기게임 이벤트 '우르르' 쏟아진다 2025-01-25 13:32:20
국내 게임사들이 이번 설 연휴에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기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기회다.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PC 게임 16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월 5일까지 '초능력 윷놀이'를 즐기고 윷놀이 관련 코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MS 엑스박스, 신작 행사서 '닌자 가이덴 4' 전격 공개 2025-01-24 08:43:01
근접 무기를 활용해 펼치는 1인칭 액션이 특징이다. 프랑스 게임사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이날 출시일을 4월 24일로 확정했다. 일본 게임사 아틀러스의 '페르소나'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턴제 어드벤처 게임으로, 모든 사람이 33세가 되면 죽는 세계에서 죽음을 피...
혼자서만 잘 살면 무슨 재민가요…일상의 기적, 퍼네이션 2025-01-23 18:30:10
기부도 많다. 게임사가 후원 단체와 제휴해 이용자가 특정 아이템을 구매하면 그 금액만큼 기부금으로 전달되는 방식이다. 게임사가 직접 ‘게임화한 기부’에 나선 사례도 있다. 스마일게이트에서 기부와 사회공헌 사업을 담당하는 희망스튜디오는 게임을 최대한 빨리 깨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피드런’ 행사를 연다. 이...
"스팀 만만찮네" 작년 출시한 한국 게임 접속자 90% 빠졌다 2025-01-21 10:56:44
3만8천명으로 출시 초 33만6천명 대비 약 89% 감소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TL이 PvP(플레이어 간 전투) 요소는 잘 설계돼있지만 PvE(플레이어 대 환경) 콘텐츠가 빈약해 PvP를 선호하는 하드코어 게이머를 제외하면 게임을 온전히 즐기기 어렵다는 지적이 공통으로 나온다. 이밖에 하이브[352820]의 게임사업 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