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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빙·웨이브 합병 임박…내년 상반기 토종 '메가OTT' 온다 2024-11-27 17:18:41
CJ ENM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 2500억원을 투입했다. 토종 OTT 1위와 3위 기업인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을 위한 전략적 투자다. 두 회사를 결합해 ‘절대 강자’ 넷플릭스와 어깨를 견줄 만한 토종 OTT를 만든다는 목표다.○재무구조 개선·투자 재원 확보 SK스퀘어와 CJ ENM은 27일 각각 1500억원,...
방심위, 웹하드 음란정보 수사 의뢰 등 엄중 조치 2024-11-27 17:01:32
웹하드는 대용량의 파일을 올리고 내려받는 온라인 서비스로 국내 온라인 콘텐츠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 음란물 등 불법 정보가 빈번히 유통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상황이다. 방심위는 "이번 중점 모니터링을 통해 적발된 다수의 음란 정보를 유포하는 '헤비 업로더'에 대해 경찰청에 수사를...
"방송사 지분 제한 등 각종 규제 과다…현실화해야" 2024-11-27 14:00:07
온라인 콘텐츠 건전성 제고'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수석전문위원은 먼저 국내 방송 미디어 시장 상황과 관련, 광고 시장 위축과 가입자 기반의 시장 포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및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의 경쟁 압력 증가 등으로 국내 시장의 성장 동력이 크게 약화했다고 지적했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日, 아마존 독점금지법 위반 조사…"입점업체에 가격인하 압력" 2024-11-27 09:16:53
개인 사업자"라며 "이러한 행위는 적어도 수년 전부터 이뤄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공정위는 이번 조사 결과 자료 등을 분석한 뒤 행정처분을 염두에 두고 두고 추가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아마존 재팬 모회사인 미국 아마존닷컴이 관련 시스템을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독점금지법에 근거해...
尹정부 "딥페이크 성범죄 막아라"…여가부 국정과제 성과 톡톡 2024-11-26 16:51:36
할 수 있게 됐다. 플랫폼 사업자 의무를 강화해 플랫폼 책임도 묻는다는 방침이다. 정보통신망법 및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적극적으로 해석해 텔레그램 등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 규제를 추진한다. 특히 정보통신망법을 개정해 성적 허위 영상물 등 디지털 성범죄물 게재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 중단, 탈퇴 등 제재...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신입·편입생 모집 2024-11-26 10:40:25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전형료 면제와 졸업 시까지 수업료 50% 감면 혜택도 부여받을 수 있다. 대상은 사업자 임직원(4대 보험가입자)이나 개인사업자이면 서면이나 이메일 통해 교육협약 체결로 장학혜택...
"PB 상품 가격도 업체별로 제각각…제조원 등에 따라 차이" 2024-11-24 12:00:18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경우 이마트의 온라인몰을 겸하는 SSG닷컴(쓱닷컴)이 100㎖당 17원으로 이마트와 같았고 쿠팡은 26원으로 다소 비쌌다. 이러한 가격 차는 수원지와 제조원이 다른 데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비엔나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과 제조원, 유통 형태에 따라 가격 차가...
카카오뱅크, ‘가명 정보 활용 경진대회’ 4년 연속 수상 2024-11-24 10:38:14
개발했다. 사업역량이 뛰어난 소상공인이더라도 개인 신용도가 낮거나 신용정보가 부족하면 대출이 불가능했던 전통적인 개인사업자 평가모형의 한계를 극복했다. 기존의 음식업 사업자, 서비스 및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특화 모형에 이어서, 플랫폼에 입점한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셀러 특화 모형'도...
"알리바바, 이 정도일 줄은"…중학개미들 깜짝 놀랐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11-24 07:00:07
알리바바는 한때 사실상 독점 사업자로 전자상거래를 장악했지만 최근엔 성장이 정체돼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성장을 이끌었던 중국 내수 시장이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어서다. 알리바바는 올해도 중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 기간 기록한 총매출을 공개하지 않았다. 전자상거래 경쟁 심화, 내수 부진 등으로...
금융 상품도 '사람마다 가격 오락가락' 시대 오나…"대책 시급" 2024-11-24 07:00:03
등 유명 금융사들이 대거 사업자로 참여한다. 정 연구위원은 연합뉴스와의 전화 통화에서 "데이터 기반의 이런 가격 차별에 대해 국내에서는 법적 제한이 없다. 실제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금융 상품의 가격을 개인화해도 이윤 추구를 위한 기업 활동인 만큼 책임을 묻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연구위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