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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8% 증가했다. 2021년 증가율(20.17%)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티메프(티몬, 위메프) 미정산 사태’도 온라인 쇼핑 성장의 발목을 잡았다. e커머스 시장이 성장 한계에 부딪히면서 공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던 상당수 e커머스 업체가 직격탄을 맞았다. 컬리, SSG닷컴 등은 대규모...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네이버쇼핑 거래액 첫 역성장 2025-02-16 18:05:04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은 7조9583억원을 나타냈다. 2019년 3조6360억원에서 5년 동안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e커머스 업체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하면서 중국으로부터의 해외직접구매액 규모가 급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무신사(패션), 오늘의집(인테리어),...
네이버 거래액 첫 역성장…이커머스 大격변기 오나 2025-02-16 18:03:12
추정한다. 국내 e커머스 플랫폼의 성장 정체는 네이버쇼핑만의 얘기가 아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e커머스 플랫폼 전체 거래금액은 지난해 10월과 11월에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0%대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 분야 3, 4위인 G마켓과 11번가는 2023년부터 역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고액 지출 앞둔 신혼부부 '맞춤 카드' 나왔다 2025-02-16 17:55:08
2%로 할인폭이 커진다. 하나카드는 집에서 머물며 온라인 소비가 많은 소비자에게 ‘원더카드 Free+(프리 플러스)’를 추천했다. 이 카드는 간편결제 시 1.2% 청구할인,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이용 시 4% 청구할인 혜택이 있다. 컬리, 롯데온, 더현대닷컴 등에서는 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과 주유 혜택을...
홈플러스 "PB 브랜드 '심플러스' 온라인 매출 40% 증가" 2025-02-16 11:22:21
브랜드 '심플러스' 온라인 매출 40% 증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홈플러스는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온라인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자체브랜드(PB) '심플러스'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품목별 매출은 최대 11배로 늘었다. 심플러스는 20대부터 60대까지...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롯데쇼핑은 온라인 식료품 사업을 키우기 위해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협력해 'AI 기반 최첨단 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과일 선별을 위한 AI 시스템을 활용해 '맹탕 수박' 등에 대한 고객 불만을 줄였다고 강조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공지능 운영관리자'(AI-FC)...
"1박2일로 여행 코스 짜줘" 요즘 필수라는데…놀라운 결과 2025-02-13 20:30:01
기능을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높여 온라인 시장 점유율도 함께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놀유니버스는 야놀자의 솔루션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여행 솔루션 고도화와 전 세계 여행 데이터 인프라 강화에 공들이고 있다. 고객 거래에서 발생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 데이터를 축적, 분석해 AI 서비스로 구현하는 만큼 전...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에 조성현 현 사무총장 선임 2025-02-13 18:10:41
온라인쇼핑협회장에 조성현 현 사무총장 선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비영리 민간 경제단체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13일 정기총회를 열어 조성현 현 협회 사무총장을 임기 2년의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 1천여 회원사를 둔 온라인쇼핑협회 회장직은 그동안 이사회와 총회를 거쳐 선정된 회원사 대표가 비상근으로...
"대형마트 주말영업 시 주변 상권 평균 매출 3.1% 상승 효과" 2025-02-13 11:00:02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유통이 성장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이 외식, 문화 등 여가와 오락 공간으로 변화하는 추세 속에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상권이 복합 상권을 조성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산업연구원은 13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대형마트 영업 규제의 변화와 경제적 효과' 연구 결과를...
'어닝 쇼크' 면세점 4개사, 영업손실만 3천억원 육박 2025-02-13 06:01:00
고객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면세 쇼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 면세업체 관계자는 "수익 확보를 위해 수수료 부담이 큰 중국인 보따리상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개별 관광객 매출 비중을 높이는 사업 구조 개편이 불가피하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인식"이라며 "여기에 인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