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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온라인 소매시장 성장세가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과 맞물리면서 정점을 찍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8% 증가했다. 2021년 증가율(20.17%)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티메프(티몬, 위메프) 미정산 사태’도 온라인 쇼핑 성장의 발목을 잡았다. e커머스 시장이 성장...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직구(직접구매)시장에서도 격전이 불가피해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은 7조9583억원을 나타냈다. 2019년 3조6360억원에서 5년 동안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e커머스 업체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하면서 중국으로부터의 해외직접구매액 규모가...
네이버 거래액 첫 역성장 추정…이커머스 大격변기 오나 2025-02-16 18:03:12
이후 처음으로 전년 동기 대비 0%대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 분야 3, 4위인 G마켓과 11번가는 2023년부터 역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e커머스 시장이 성숙기에 진입한 데다 중국 업체들까지 가세하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 산업은 매우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했다”며 “급속도로 성장하는 해외...
"로또 돼도 강남 아파트 못 산다"…우르르 몰리더니 '날벼락' 2025-02-16 17:48:31
성행했다. 1세대 모델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높은 수수료를 받고 해외에서 복권을 대신 구매해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2세대 모델은 ‘사기형 구매대행’이다. 해외 복권을 대신 구매해 준다고 속인 뒤 실제로는 사지 않고 돈만 가로채는 방식이다. 경찰은 2018년 312명에게서 431억원을 가로챈 사이트 운영진 15명을 사기...
일제 때 사라진 문화유산 라이엇게임즈가 찾았다 2025-02-16 17:25:42
주역 중 하나는 온라인 게임회사 라이엇게임즈다. 유물이 경매에 출품되는 걸 막으려면 출품 금액보다 더 많은 돈을 내야 하는데, 그 돈을 라이엇게임즈가 마련해줘서다. 국가유산청 관계자는 “라이엇게임즈 덕분에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았다”고 했다. 오는 27일 경복궁 선원전 편액 공개를 앞두고 최근 만난 조혁진...
CJ올리브영의 혁신, 하버드 MBA가 배운다…"新 브랜드 발굴해 K뷰티 붐 이끌어" 2025-02-16 13:53:20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전국 1350개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옴니채널' 역시 올리브영 핵심 경쟁력으로 분석했다. 해당 교재는 레베카 카프 하버드 경영대학 교수와 슈 린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하버드대가 소유 월간 경영학 잡지사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
美하버드, 'CJ올리브영 K뷰티 혁신성장·상생사례' 교재로 채택 2025-02-16 10:13:37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올리브영의 시장 선도 역할에는 '유통사는 상생 기반의 장기적 파트너십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이재현 CJ 회장의 경영철학이 뒷받침됐다는 내용도 언급했다. 또 올리브영이 K뷰티 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비결로는 MD(상품기획자)의 일하는 방식을 꼽았다. 신제품을 출시하기...
GS25, 유통 트렌드 한눈에…상품전시회 'GPS 2025' 열어 2025-02-16 09:17:46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게 직접 상품을 선보이고 시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주제는 'GS25 아카데미'로 고물가와 경기침체 속에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를 위해 배달·픽업과 사전 예약, 마감 할인 등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차별화 전략에 기반을 둔다. GS25는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에 집중하고 CU는 '라면라이브러리'와 같은 특화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
'30돌' 케이블TV 채널은 10배, 요금은 뒷걸음…생존 갈림길 2025-02-16 06:00:04
IPTV·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경쟁 매체의 증가, 홈쇼핑 송출 수수료를 통해 적자를 메워온 기형적 구조, 통신사 결합 상품에 경쟁할 모바일 상품의 부재 등 다양한 요인이 꼽힌다. 특히 2008년 IPTV가 출범하면서 통신사들은 인터넷과 전화, TV를 묶은 결합상품을 내놓으며 '방송은 무료'라는 인식이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