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튀는 아이디어 무장…전군 창업경진대회 성황 2023-09-21 16:40:15
구성된 ‘올쏘체어’팀은 허리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자세교정 보조의자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미세 플라스틱이 나오지 않는 축산물·수산물용 종이 패드를 개발한 ‘도도새’팀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작년부터 자체 대회를 연 해병대에서는 명품 향수를 저렴한 가격으로 1회씩 사용해볼 수 있는 자판기 형식의 기계...
군대가 일깨워 준 '창업 DNA'…IT·바이오 기술로 무장한 아이디어 쏟아졌다 2023-06-07 18:04:02
‘올쏘체어’팀은 허리 통증을 해결하기 위한 자세교정 보조의자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국인은 하루 약 7시간30분(보건복지부 통계)을 앉아 있는데, 바른 자세로 앉지 못해 만성 요통 및 신경병증성 요통을 호소하는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60사단의 장안성 대위는 “허리 본래의 곡선을 가능한 한 오래...
[2022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웨이브 스타트업 CEO] SW·HW 모두 보유한 종합 맞춤형 의료기기 기업 ‘시안솔루션’ 2022-11-21 16:25:50
소프트웨어는 리컨이지 시리즈(Reconeasy Series)로 리컨이지 쓰리디(Reconeasy 3D), 리컨이지 올쏘(Reconeasy Ortho), 리컨이지 콜라보(Reconeasy Collabo)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리컨이지 쓰리디(Reconeasy 3D)는 2차원 의료영상 데이터 기반 신체파트 자동 분할 3D모델링(3D Modeling SW) 소프트웨어다. 리컨...
디오, 3분기 매출액 390억 달성…4개 분기 연속 '최대' 2021-11-02 15:53:18
'디오올쏘나비'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가파른 실적 성장세가 기대된다"며 "특히 2019년 대규모 장기공급 계약을 맺었던 미국 대형 프랜차이즈 병원(DSO)의 확대, 신규 해외법인 설립을 포함한 해외 법인들의 꾸준한 성장세 보이는 등 올해 보다 높은 성장폭을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은혁...
황학동서 중고TV 고쳐 팔던 전파상, 800억대 리퍼브 매장 오너 된 비결 2019-09-30 17:12:03
서 회장은 “삼성전자, LG전자 출신 기술자를 한 명씩 확보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며 “신상품에 가까운 ‘하이 리퍼브’를 취급하는 브랜드 ‘올쏘’를 10월 중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리퍼브 소비자가 구입 후 마음 바꿔 반품한 제품이나 이월 상품, 흠집 난...
디오, 2018 제 4회 한중기업경영대상 수상 2018-11-19 10:40:22
첨단 3D 기술을 바탕으로 한 토탈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은 디지털임플란트 제품 `디오나비(Dio Navi)`와 디지털교정 제품 `디오올쏘나비(Dio Orthonavi)` 등입니다. 현재까지 600건이 넘는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등 기술경쟁력 우위를 기반으로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디오, 디지털 치의학 위한 `멕시코 디지털 심포지엄 2017` 개최 2017-05-19 14:54:24
치료비용 또한 저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인 디오 올쏘나비의 개발자인 배기선 원장(션부부치과)이 연사로 나섰다. 특히 멕시코 제1의 교정 전문가 DR.BECCERA는 디오 올쏘나비 교정 솔루션을 극찬하며 디오와 멕시코 교정 키닥터 협약까지 체결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디오 멕시코 법인장 유시용 상무는 "매번 심포지엄을...
'노인용 속옷' 사업 나선 쌍방울 2013-08-25 16:59:44
‘올쏘’를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쌍방울은 요실금 팬티, 보정 속옷, 세라믹 원단을 적용한 건강 내의 등 노년층이 선호하는 기능을 갖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쌍방울은 내의 브랜드인 트라이 직영매장과 홈쇼핑에서 조만간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쌍방울 관계자는 “현재 쌍방울 고객 가운데 60대 이상은 10%...
쌍방울, 장년층 속옷 제품 '올쏘' 출시 2013-08-21 10:55:50
‘올쏘(alsso·가칭)’을 내놓는다고 밝혔다.올쏘는 은퇴 이후 소비와 여가생활을 즐기는 608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패션과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기본 내의 외에 요실금 팬티, 남녀 보정속옷 등을 주력 제품으로 해서‘뷰티(beauty)·액티브(active)·배리어 프리(barrier free)’등 세 가지 콘셉트로 구성했다.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