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LG, KES서 AI홈 정면 대결 2024-10-22 17:34:20
‘AI홈’은 거실, 주방, 침실 등을 맞춤형 스마트홈 환경으로 구축해 가족 구성원에게 최적화한 AI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가전이다. LG전자는 연내 출시 예정인 AI 홈 ‘LG 씽큐온’(아래)을 라이브 연극 형식으로 구현했다. 관람객이 씽큐온과 대화하면서 음식과 와인을 추천받고, 씽큐앱에 접속해 현장의 에어컨 등을...
학생인데 편의점에서 술을?…구멍 뚫린 '스마트오더' 2024-10-10 15:26:13
매장에서 수령자의 신분증을 확인한 곳은 보틀샵, 와인그랩,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등 3곳에 불과했다. 데일리샷과 달리, 와인25+, CU바, 이마트24주류픽업, 세븐일레븐주류픽업 등 나머지 6곳은 관련 절차를 이행하지 않았다. 이들 사업자가 주문자에게 제공하는 교환증은 갈무리 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형태다...
미성년자도 편의점서 주류 수령?…구멍 뚫린 '스마트오더' 2024-10-10 12:00:11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는 7일 이내에 스마트오더로 구매한 주류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그러나 세븐일레븐예약주문은 단순 변심의 경우 7일 이내 청약 철회까지 불허해오다 소비자원의 시정 권고를 받고서야 이를 개선했다. 데일리샷과 와인25+, 세븐일레븐예약주문, 이마트24주류픽업, 와인그랩 등 5개 사업자...
GS리테일, 카카오·모엣헤네시와 '글렌모렌지 코스' 출시 2024-09-09 08:27:24
모엣헤네시(LVMH 그룹의 와인 및 주류 비즈니스 유닛)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글렌모렌지 코스는 모엣헤네시의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구매하면 다음 달 국내 첫 공개를 앞둔 '글렌모렌지 시그넷 리저브 위스키'...
초기 O2O 서비스, 성장의 열쇠는 사람에게 달렸다 [긱스] 2024-09-07 17:52:01
방식으로 술을 판매하는 '스마트 오더' 방식을 허용함으로써 주류 통신 판매 활로를 마련했다. 키햐가 등장한 시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 수요가 절정에 다다른 2022년이었다. 관세청 무역통계를 보면 위스키의 경우, 2019년 약 2만t에서 2021년 약 1.5만t까지 하락했다가 2022년 들어 약...
미래 혁신투자의 나침반…'KIW 2024' 내달 열린다 2024-08-11 18:07:21
하지만 스마트 머니는 이 와중에도 혁신(革新)을 일궈내는 기업을 포착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 시장 혼란이 가중될수록 미래 기술의 흐름을 꿰뚫는 혜안이 필요한 이유다. 한국경제신문은 다음달 한국을 대표하는 혁신기업 최고경영진과 마켓리더 150명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투자 콘퍼런스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이번주뭘살까] 추석 선물 예약 돌입…말복 먹거리 할인 2024-08-10 07:00:02
관련 품목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스마트워치부터 방수팩, 손풍기, 제모기, 카메라, 삼각대, 보조배터리, 충전기, 해외 심카드,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제빙기 등을 선보인다. 인기제품을 모은 특가존도 눈여겨볼 만하다. ▲ 11번가 =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뷰티 제품들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 썸머...
에어부산, 국내 LCC 최초 공항 라운지 누적 이용객10만명 돌파 2024-08-01 13:44:09
더해 베이커리와 핑거푸드 등의 디저트와 와인, 위스키 등의 주류를 추가하며 메뉴 구성에도 변화를 줬다. 에어부산 라운지 이용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출발 2일 전까지 사전 구매 가능하며,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와 라운지에서도 현장 구매할 수 있다. 24개월 미만 유아 및 국제선 부가서비스...
롯데하이마트, 한샘 매장에 입점...가전·가구 통합 ‘시너지’ 노린다 2024-07-18 17:31:05
경기도 수원의 롯데하이마트 한샘광교점엔 스마트폰, 노트북 등 전자 제품을 찾아볼 수 없었다. 대신 오븐, 냉장고를 비롯한 주방가전이 매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샘과 손잡고 가전·가구 협업 매장을 열었다. 한샘의 도심형 체험 매장 한샘디자인파크 수원광교점의 4층에 입점했다. 가구와의 시너지...
AI 열풍에 MLCC도 뛴다…삼성전기 '1조 클럽' 복귀하나 2024-07-17 17:03:17
필요하다. MLCC의 개당 가격은 몇십원 수준이지만 500㏄ 와인잔을 꽉 채우면 약 3억원어치를 훌쩍 넘는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MLCC 수요는 코로나19발 재택근무로 전자제품 교체 붐이 일었던 2020년 이후 하락을 거듭했다. 당시 TV, 노트북 등을 교체한 소비자들이 새 제품 구매를 거의 끊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MLCC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