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살 아니고 진짜 심각해요"…서울 종로 '충격 근황' [현장+] 2024-11-26 19:29:01
기록했다. 창신동 일대는 저출생 기조로 문구·완구시장이, 내수 침체로 봉제거리 등에서 침통한 분위기가 이어지는 탓으로 파악된다. 실제 지난 19일 오후 찾은 창신동 일대는 텅 빈 모습이었다. 곳곳에서 폐업한 가게가 눈에 띄었다. 70대 점주 A씨는 "요즘에는 예약은커녕 저녁 영업시간에 손님 자체가 없다"며 "요즘...
'쇼핑 대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자동차 업계 할인율↑ 2024-11-01 06:00:01
이들 기업은 생필품(식품·패션·의류·완구·생활용품), 내구 소비재(자동차·가전·타이어), 문화·레저(숙박·놀이공원·학습지·외식업·영화관) 등 품목에서 높은 할인율을 내걸고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에 나선다. 정부는 "수출의 온기가 내수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출 호조세인 자동차, 가전 등 내구 소비...
[단독] 체력 키운 롯데마트, 5년 만에 새 점포 낸다 2024-09-01 18:02:50
및 주류 전문 매장 ‘보틀벙커’, 장난감·완구 특화 매장 ‘토이저러스’, 리빙·주류 등을 아우르는 대규모 매장 ‘제타플렉스’ 등을 잇달아 선보였다. 수만여 개 품목을 모아놓는 대신 특정 품목에 집중한 매장으로 반전을 시도해 상당한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12월 은평점을 재단장해 새롭게 선보인 식...
[이번주뭘살까] '가정의 달' 행사 시작…여름 상품도 미리 선보여 2024-04-27 07:00:00
상징하는 2024 서울색 '스카이코랄'로 거리를 장식해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 현대백화점 = 더현대 서울은 이번 주말 지하 1층 테이스티 마켓에서 서울브루어리·아티스트 섭섭(SUBSUB)과 더현대 서울이 함께 만든 더현대 서울 한정판 맥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목동점은 지하 1층에서 '컬럼비아&네파 슈퍼...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격일제로 운영해 부담을 줄이거나 문구·완구 대신 저렴한 과자·아이스크림 판매를 늘려왔지만, 최근 학교 앞에 우후죽순 생겨나는 무인 식품매장 등과도 경쟁해야 하는 신세다. 실제 지난 3일 오후 1시쯤 인천 부평구 한 초등학교 앞 한 문구점엔 학생이 단 한 명도 없었지만, 바로 인근 건물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엔...
[주말N쇼핑]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 서두르세요"…장난감 ·의류 할인 2023-12-16 07:00:04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캐릭터 완구 캐치티니핑 제품은 최대 50%,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마트 = 20일까지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한다. 엘포인트 회원들은 호주산 와규 국거리와 불고기 거리,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나들이 가는 길엔 세면용품, 집에 올땐 '이 약' 샀다 2023-05-27 10:19:32
길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해서인지 완구류 매출도 3배 더 높았다. 간식거리의 경우 상행선과 하행선 모두 졸음을 쫓고 더위를 식힐 커피와 스낵, 이온 음료, 캔디 등이 잘 나갔지만, 하행선에서는 마른안주, 상행선에서는 아이스크림이 특히 인기였다. CU는 "하행선의 고객 수와 매출이 상행선보다 30%가량 더...
나들이 가는 길엔 세면용품, 집에 올땐 피로회복제 산다 2023-05-27 07:26:00
길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달래기 위해서인지 완구류 매출도 3배 더 높았다. 간식거리의 경우 상행선과 하행선 모두 졸음을 쫓고 더위를 식힐 커피와 스낵, 이온 음료, 캔디 등이 잘 나갔지만, 하행선에서는 마른안주, 상행선에서는 아이스크림이 특히 인기였다. CU는 "하행선의 고객 수와 매출이 상행선보다 30%가량 더...
비내린 어린이날에 홀로 웃은 '이 곳'..."매출 10%↑" 2023-05-08 17:04:34
6∼8일 대비 10.6% 늘었다. 어린이날 선물 수요가 몰리면서 완구류 매출은 142.1%나 증가했다. 의류를 중심으로 한 수입아동 부문도 46.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점포 내 식당 매출 역시 36.1% 늘어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어린이날 당일을 포함한 연휴 상당 기간 ...
백화점업계, 비내린 어린이날 반사이익…매출 상승에 '방긋' 2023-05-08 16:52:13
6∼8일 대비 10.6% 늘었다. 어린이날 선물 수요가 몰리면서 완구류 매출은 142.1%나 증가했다. 의류를 중심으로 한 수입아동 부문도 46.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점포 내 식당 매출 역시 36.1% 늘어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어린이날 당일을 포함한 연휴 상당 기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