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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동네 슈퍼도 '그랑그로서리'로 2024-11-21 17:37:56
외식물가 상승 속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델리 상품 중 70여 개는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다. 상권 특징을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구색이 다양한 것도 특징이다. 과일은 크고 당도가 높은 것 위주로 가져다 놨다. 사과는 평균 20% 큰 자이언트 사과를 팔고, 샤인머스캣은 초고당도인 18브릭스 이상 제품을 갖췄다. 채소는...
"쯔양도 못 버티고 망했다"…사장님들 사이 '비명 속출' [이슈+] 2024-11-20 19:49:01
역대 최고치다. 사람들 주머니 사정에 민감한 외식업 경기가 흔들린다는 것은 그만큼 국내 불경기가 얼마나 극심한지를 알려준다. 작년 전체 폐업 건수가 역대 최고치였는데, 올해는 더 상황이 심각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지난 10월 기준 1만 곳이 넘는 외식업체들이 폐업하면서 같은 달 기준 역대 최다를 기록했고, ...
어른들만 찾는 한물 간 식당?…"10대들 푹 빠졌다" 반전 2024-11-20 06:42:18
몫 했다. 외식 값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상황에서 샤브샤브 업계는 무한 리필 서비스를 도입해 양 많고 저렴한 한 끼 식사로 꼽힌다. 로운 샤브샤브는 평일 점심에 성인 1인당 1만9900원(신촌점 기준)을 내면 소고기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채선당이나 샤브향 등도 1인당 1만원대 중후반 가격으로...
[다산칼럼] 배달 플랫폼이 수수료를 올린 이유 2024-11-17 17:47:07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야 외식업체가 플랫폼에 입점하고, 입점한 업체가 많아야 소비자가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처럼 소비자와 외식업체가 선순환으로 쌓여가는 양면 네트워크 효과는 시장을 선점한 플랫폼이 ‘쏠림’을 통해 시장을 장악하게 한다. 이것이 배민이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지배적인 지위를 차지...
"스님들 놀라시겠네"…中 관광객 몰려간 '뜻밖의 핫플' 2024-11-17 13:25:50
박물관, 도서관 순으로 언급량이 많았고. 쇼핑은 시장, 편의점, 의류점, 쇼핑몰, 백화점 순으로 나타났다.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는 2022년 이후 매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이후 가장 높은 지출은 2024년 7월로 약 3900억원을 기록했다. 소비 항목 중에는 쇼핑, 음식, 숙박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와...
[사람들] '요리예능' 원조 "수백만원짜리 코스라니? 셰프는 겸손해야" 2024-11-15 06:11:00
작은 식당을 운영한 걸로 기억한다. 나는 당시 식품과 외식을 비롯한 CJ의 모든 브랜드를 관장했는데 권우중 등 대기업 출신이 아닌 셰프들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받아들였다. R&D(연구개발) 역할을 하게 하고, 그들의 노하우로 대중적 음식을 만들려고 했다. -- 안성재 식당은 장사가 잘 됐나. ▲ '우오',...
소상공인 배달수수료 인하 상생에 한발…부담여전 완화요구도 2024-11-14 20:50:36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한국외식산업협회 등은 '수수료 5% 상한'을 요구해왔다. 상생협의체가 결정한 최고 수수료는 이보다 2.8% 포인트 높지만, 현행 9.8%와 비교하면 2% 포인트 낮아지는 것이다. 다만 배달비는 거래액에 따라 최대 500원 높아진다. 거래액 상위 35% 점주는 현재 서울 등...
배달수수료 내년부터 3년간 2.0∼7.8%로 인하…진통끝 의결(종합2보) 2024-11-14 19:29:23
'외식업계·가맹점 퇴장' 속 의결…"영세소상공인 체감수수료 경감 효과"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이 참여한 상생협의체가 115일간 회의 끝에 중개수수료를 현행보다 일부 낮춘 차등수수료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14일 오후 12차 회의를 열고...
배달수수료 내년부터 2.0∼7.8%로 인하…상생협의체 진통끝 의결(종합) 2024-11-14 18:35:44
외식업계·가맹점 퇴장' 속 의결…정부 "영세소상공인 체감수수료 경감 효과 클 것"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이 참여한 상생협의체가 115일간 회의 끝에 중개수수료를 현행보다 일부 낮춘 차등수수료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는 14일 오후 12차 회의를...
하나증권 "K-푸드 인기 여전…음식료株 '피크아웃' 걱정 일러" 2024-11-12 08:33:47
대해서는 "연구개발(R&D) 역량 및 유통 노하우는 향후 글로벌 외식 체인 등 해외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데 강점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도 "다만 유의미한 매출이 가시화하기까지는 최소 2~3년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o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