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본사의 가맹점 전폭 지원에 안정된 수익 실현 2024-09-04 16:26:52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외식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했다. 담소는 소규모(20·30평)의 110여 개 매장으로 연 600억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는 동종업계 대비 최고 매출로 눈에 띄는 경쟁력을 보여준다. 담소 창업 점주 대부분은 담소를 이용해본 사람이 많다. 직원으로...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숯불바베큐 프랜차이즈,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 2024-08-27 05:22:04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치킨)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외식 프랜차이즈 (주)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가 운영하는 숯불바베큐 치킨 브랜드로, 진짜 100% 숯과 함께 구워 풍부한 육즙과 불향 가득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은 기존 숯불 ...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온지음 박성배 수석연구원, ‘K푸드 세계화 위한 발전전략’ 특강 개최 2024-08-08 12:49:12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한식의 전통적인 맛과 조리법을 기반으로 한국 음식의 진정성을 알림과 동시에 현지화를 통한 저변확대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뉴스가 있는 카페창업,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누구나홀딱반한닭-성균관대 경영마케팅전략학회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2024-07-24 15:39:21
캐주얼치킨펍 컨셉의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성균관대학교 경영마케팅전략학회 ‘엔스퀘어(N-SQUARE)’와 함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개최된 전략안 발표회는 엔스퀘어 소속 14명의 학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누구나홀딱반한닭의 메뉴 분석...
한여름 밤의 꿈 같은 휴식, 수필로 전합니다 2024-07-01 18:20:51
△신한생명 퇴직연금영업팀장 △신한라이프 퇴직연금본부장 △신한금융플러스 라이프케어(LC) 부문 대표이사 한경민 한경기획 대표 △1967년생 △한국아시아우호재단 운영위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사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이사 △한림국제대학원대 겸임교수 △한국외식산업중앙회 ISC...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개최…외식 트렌드 총망라 2024-06-17 10:43:29
고객 데이터로부터 도출한 외식업의 단계별 과제를 제시하고, 이를 극복하도록 하는 설루션을 전시로 구현할 예정이다. 박람회 주요 콘텐츠로는 ▲ 외식 설루션 안테나샵 ▲ 사업유형별 설루션 전시 ▲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 전시 등이 마련됐다. 안테나샵에선 CJ프레시웨이가 제시한 설루션이 실제 사업장에 어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강종헌 재학생, ‘소상공인을 위한 ChatGPT활용 가이드’ 전자책 출간 2024-06-13 10:00:02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비용 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자영업자에게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노력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지침서”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스토어...
씨엔티테크, 스타트업 지식포럼 C-포럼 개최 2024-06-12 17:07:59
한 자리에 모여 창업 문화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하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지난 2003년 전화성 대표가 외식주문중개 대표 번호 및 홈페이지 주문서비스를 기반한 서비스로 시작해 주문중개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고도화, 매장 POS 전송기술,...
백종원, 회사 차린지 30년 만에…‘4000억 잭팟’ 노린다 2024-05-27 14:33:26
기록했다. 2017년말에는 12개이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25개로 불어났다. 늘어난 13개 브랜드 중 8개가 2020년 이후 론칭됐다.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 이외에도 호텔과 유통사업도 하고 있다. 2018년 상장 추진을 앞두고 사업 다각화에 나서면서 발을 들였다. 호텔 부문의 작년 영업이익은 7억9000만원, 유통 부문은...
올바른에프앤비, 전 메뉴 균일가…국내 농산품 판촉에 앞장 2024-05-15 16:16:32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해 외식 산업 조성에 기여함과 더불어 고객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기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해 국내 농산품의 판매 촉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런 고객중심경영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매출이 상승하며 프랜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