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간과 로봇의 공생…'천재 극작가'가 그린 미래 2024-11-10 17:13:24
다의 ‘무대에서 죽고 싶다’를 비롯한 유명 프렌치 팝송의 가사(자막으로 안내된다)는 관객이 작품에 완전히 녹아들게 하는 탁월한 장치였다. 연극의 제목이 ‘이야기와 전설’이기에 아름답고 환상적인 전개를 짐작했지만 오산이었다. 그러기에 작품이 던지는 ‘있을 법한’ 사실적 묘사가 더욱 따가웠다. 폼므라를 어느...
작년 외식업체 5곳 중 1곳 문 닫았다 2024-04-28 06:15:20
기업 핀다의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업체 81만8천867개 중 폐업한 업체는 17만6천258개로 폐업률이 21.52%에 달했다. 5곳 중 1곳 이상 문을 닫은 것으로, 지난해 폐업한 외식업체 수는 코로나19가 가장 극심했던 2020년(9만6천530개) 대비 약 82.6% 급증했다. 폐업률도 재작년...
코로나 때보다 높은 폐업률…작년 외식업체 5곳 중 1곳 문 닫아 2024-04-28 06:01:01
기업 핀다의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오픈업'에 따르면 지난해 외식업체 81만8천867개 중 폐업한 업체는 17만6천258개로 폐업률이 21.52%에 달했다. 5곳 중 1곳 이상 문을 닫은 것으로, 지난해 폐업한 외식업체 수는 코로나19가 가장 극심했던 2020년(9만6천530개) 대비 약 82.6% 급증했다. 폐업률도 재작년...
슬쩍 용량 줄였다…대형마트의 배신 2023-12-27 10:16:55
PB 요리하다의 '모짜렐라 치즈볼'은 360g에 6천490원이었는데 이번에 용량이 336g으로 줄었다. 이밖에 이마트 노브랜드 '밀크초콜릿',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스위트칠리소스', '달콤고소짱스낵', '클래식 돈까스소스', 요리하다 '물만두', '고기왕만두',...
"대형마트 PB제품 44.1%가 가격 올라…슈링크플레이션 사례도" 2023-12-27 10:08:03
PB 요리하다의 '모짜렐라 치즈볼'은 360g에 6천490원이었는데 이번에 용량이 336g으로 줄었다. 이밖에 이마트 노브랜드 '밀크초콜릿',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스위트칠리소스', '달콤고소짱스낵', '클래식 돈까스소스', 요리하다 '물만두', '고기왕만두',...
롯데마트,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공개 2023-10-20 06:00:02
롯데마트,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 기념 유튜브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재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요리하다 러버즈 어워즈(LOVERS AWARDS)'라는 명칭의 이 콘텐츠는 시상식을...
이름 빼고 싹 바꾼 '롯데 간편식'…매출 껑충 2023-10-17 17:43:27
지난해 10월 13일부터 올해 10월 12일까지 1년간 요리하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고 17일 발표했다. 마트에서와 마찬가지로 요리하다 제품을 판매 중인 롯데슈퍼에서는 이 기간 매출이 30%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종전에 일반 식료품 등에도 적용하던 요리하다를 지난해 10월 13일 가정간편식(HMR) 전문 PB로...
"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내놨다. 가정간편식은 요리하다, 기타 식료품은 오늘좋은 등 두개의 PB로 교통 정리를 한 것이다. 전면적인 리뉴얼 결과 요리하다가 신규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효과도 큰 것으로 분석됐다. 6개월 이상 롯데마트를 방문하지 않다가 요리하다 제품을 구매한 신규 소비자 수는 재출시 이후 40% 가량 늘어났다. 요리하다 상품을...
고물가에 자체브랜드 인기…롯데마트 간편식 '요리하다' 매출↑ 2023-07-31 06:00:02
자체브랜드 '요리하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가량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침체로 물가 부담이 커지자 일반 상품과 비교해 품질은 떨어지지 않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자체브랜드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6월부터는 냉면이나 삼계탕 등 여름철 대표 외식 메뉴 매출이 각각 30%와 60%...
두시간만에 2000명 몰렸다…DDP 물들인 '보라색 물결' 정체 2023-07-06 20:00:05
기준)가 중소기업 제품이다. 선미자 요리연구가의 요리 브랜드 미자언니네의 이동민 디렉터는 "컬리 입점 5년간 상품 수는 세 배 수준으로 늘어 다양화됐고, 실적은 그 이상으로 성장했다"며 웃음지었다. 김슬아 컬리 대표 "소비자 의견이 컬리의 영혼" 컬리는 오늘 8일까지 '푸드 페스타' 부대 행사로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