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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그룹 대한해운, 3분기 영업이익 678억원…전년 대비 9% 감소 2024-11-15 11:03:57
용선료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3천425억원, 영업이익 2천667억원을 기록했다. 한수한 대한해운 대표이사는 "유럽과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글로벌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에 직면해 있다"며 "안정적인 사업구조, 재무구조 개선,...
車운반선 부족 장기화…용선료, 코로나 이전보다 5배 '껑충' 2024-09-19 06:00:04
장기화…용선료, 코로나 이전보다 5배 '껑충' '선대 확대' 현대글로비스 향후 가치 주목…2027년까지 110척으로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글로벌 해상운송 시장에서 자동차를 실어 나르는 선박 부족 현상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용선료(배 사용 비용)도 최근 수년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최상목 "연간 경상흑자 규모, 당초 전망치 큰 폭 초과 예상" 2024-09-06 17:44:40
12억6000만달러로 증가했고, 운송수지는 선박용선료 지급이 늘면서 흑자폭이 5억달러에서 1억1000만달러로 줄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오후 3시30분 기준)은 8원30전 내린 1327원60전에 거래됐다. 지난달 26일(1326원80전) 후 9거래일 만에 1320원대에 진입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7월 경상수지 91.3억달러 흑자…7월 기준 9년 만에 '최대' 2024-09-06 08:02:39
9억달러에서 12억6000만달러로 늘었다. 운송수지는 선박용선료 지급이 늘면서 흑자폭이 5억달러에서 1억1000만달러로 줄었다. 본원소득수지는 7월 31억5000만달러로 6월 27억1000만달러에서 흑자 폭이 확대됐다. 직접투자에 대한 배당 지급이 줄면서 흑자폭이 늘었다고 한은은 설명했다. 금융계정 순자산(자산-부채)은 7월...
비밀 프로젝트명 '대왕고래'…노르웨이 시드릴과 시추선 계약(종합2보) 2024-06-04 17:07:47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하루당 용선료(배 사용 비용)는 우리 돈으로 6억5천만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해저에 석유와 가스가 있을 가능성을 일차적으로 알아보는 물리 탐사 과정을 통해 경북 포항 영일만에서 38∼100㎞ 떨어진 넓은 범위의 해역에 가스와 석유가 대량 매장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비밀 프로젝트명 '대왕고래'…노르웨이 시드릴과 시추선 계약(종합) 2024-06-04 12:10:55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하루당 용선료(배 사용 비용)는 우리 돈으로 6억5천만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해저에 석유와 가스가 있을 가능성을 일차적으로 알아보는 물리 탐사 과정을 통해 경북 포항 영일만에서 38∼100㎞ 떨어진 넓은 범위의 해역에 가스와 석유가 대량 매장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車운송료 3년새 10배 뛰자…직접 나르는 자동차업체들 2024-06-02 19:05:36
비용(용선료)은 올 1분기 평균 11만5000달러(약 1억5927만원)로 지난해 평균(7만2167달러)보다 59% 올랐다. 2021년(1만2625달러)과 비교하면 약 10배, 2022년(2만5583달러) 대비로는 4배 넘게 상승했다. PCTC 용선료가 급격하게 오르자 일부 중고차 수출기업은 컨테이너에 차를 넣는 임시방편까지 도입했다. 자동차 휠을 빼...
현대글로비스, 해운·물류 침체에도 1분기 영업익 시장전망 상회(종합) 2024-04-25 11:39:22
고용선료 등으로 영업이익은 21.9% 줄었다. 유통 부문은 매출 3조1천605억원, 영업이익 1천206억원으로 매출은 0.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9.4% 줄었다. 해외 트레이딩 사업의 조정이 영업이익 감소의 이유로 지목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 수요 둔화,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물류 시황 악화 등...
작년 4분기 톱10 해운사 중 6곳 적자…시황악재에도 HMM은 흑자 2024-03-24 06:45:00
동안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것을 고려하면 큰 변화다. 이러한 변화에는 용선료 부담을 줄여준 초대형선 확보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 HMM은 2020년 4월부터 2만4천TEU급 12척, 1만6천TEU급 8척 등 20척의 초대형선을 순차적으로 도입했다. 그 결과 HMM의 1만5천TEU 이상 초대형선 비율은 53%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이...
"車 만들면 뭐하나"…운반선 '용선료' 10배 뛰자 벌어진 일 2024-02-24 08:00:08
건조 경험이 부족한 중국 조선사의 납기 지연은 용선료 고공 행진을 장기화할 전망입니다. 이에 국내 1위 컨테이너선사 HMM은 자동차 운송사업부 매각 20년 만에 자동차운반선 7척을 신조 발주하고 다시 관련 사업에 뛰어 들었습니다. 세계 3위 자동차운반선사 현대글로비스는 단기 용선까지 긁어 모아 ‘110척 선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