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니, 무상급식 공약 지키려 젖소 100만마리 수입 추진 2024-11-06 13:16:03
100만마리를 수입, 우유 생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취임한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은 대선에서 전국의 모든 아동과 임산부 등에게 무상으로 급식과 우유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당장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이를 시행해 임기 마지막 해인 2029년에는 무상급식 공약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문제는 이를...
"노티드 도넛을 학교 급식에서 맛본다니"…깜짝 협업 2024-10-10 10:51:20
인기 도넛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급식 전용 생크림빵을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노티드의 상품이 기업간거래(B2B) 급식 전용으로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제품을 이달부터 학교 등 전국 급식장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급식판에 올리는 전용 상품은...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에 '노티드' 생크림빵 내놓는다 2024-10-10 08:41:02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가 전국의 학교 등 급식판에 올릴 노티드 제품은 '노티드 미니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빵'으로, 50g의 작은 후식용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젠지(Z세대·1997∼2006년생) 세대를 겨냥해 트렌디한 브랜드 상품을 급식에 접목하고자 기획한 것"이라며 "노티드도...
인니, 내년 무상급식 시작…이슬람 기숙학교 학생부터 2024-08-20 11:13:28
나오는 상황이다. 프라보워 측은 무상급식에 필요한 예산으로 1인당 약 1달러인 1만5천루피아(약 1천284원)를 책정해 100% 무상급식이 시행될 경우 필요한 자금은 매년 450조 루피아(약 38조5천억원)로 예상된다. 이는 인도네시아 국내총생산(GDP)의 약 2%에 달하는 수준이다. 이 때문에 국제신용평가사나 세계은행(WB) 등...
“즉석밥·펫푸드 잘 팔렸다”…동원F&B, 상반기 영업익 11.2% ↑ 2024-08-01 14:35:15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또 기능성 우유와 자연치즈 등 유제품 신제품과 제로 칼로리 음료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단 설명이다. 기업 간 거래(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등 연결 자회사도 성장세를 보였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및 외식 경기 불황으로 인한 구내식당·단체 급식 이용 증가로 급식 식자재 사업...
동원F&B 상반기 영업이익 788억원…작년 대비 11.2% 증가 2024-08-01 13:19:28
기록해 호실적을 냈다고 설명했다. 또 기능성 우유와 자연치즈 등 유제품 신제품과 제로 칼로리 음료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기업 간 거래(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등 연결 자회사도 성장세를 보였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및 외식 경기 불황으로 인한 구내식당·단체 급식 이용 증가로 급식 식자재 사업 고성장...
S&P, 인니 신용등급 'BBB·안정적' 유지…재정 불확실성은 경고 2024-07-31 13:40:41
것은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 당선인의 무상급식 정책 때문이다. 프라보워 당선인은 대선 당시 8천만명이 넘는 아동에게 무상 급식과 우유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 공약 달성을 위해서는 연 450조루피아(약 38조2천억원)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인도네시아 GDP의 약 2% 수준이다. 프라보워 당선인은...
인니, 무상급식 공약 위해 내년 우유 300만t 수입 추진 2024-07-30 19:23:45
인니, 무상급식 공약 위해 내년 우유 300만t 수입 추진 평소 소비 우유 80% 수입…"낙농업 확대해 장차 수입 줄일 예정" (자카르타=연합뉴스) 박의래 특파원 = 인도네시아 정부가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 당선인의 무상급식 공약을 지키기 위해 내년에 우유 300만t을 수입하기로 했다. 또 우유 수입을 줄이기 위해 낙농업...
CU, 삼성웰스토리와 협업…노티드 도넛 2종 선보여 2024-07-22 17:22:56
편의점 CU가 급식·식자재 유통 기업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발표했다. CU가 기업 간 거래(B2B) 전문 기업과 함께 유통사 전용 상품을 기획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번째 상품은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도넛 2종이다.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CU, 삼성웰스토리와 베이커리 공략…첫 협업은 '노티드 도넛' 2024-07-22 08:30:04
= 편의점 CU는 급식 및 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와 함께 베이커리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전국 유명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을 맺어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베이커리 브랜드는 전국 CU 점포와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에서 상품 판매를 확대할 수 있다. 양사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