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2030년까지 A2 젖소만…"프리미엄 우유 대중화" 2024-10-29 14:00:04
플라스틱 용기에 채워진다. 탱크에 보관된 우유가 관을 타고 병에 들어가는 작업부터 제품에 제조일자와 소비기한을 인쇄하는 작업, 제품을 박스에 넣고, 박스를 쌓아서 창고까지 옮기는 과정이 모두 자동화돼 있기 때문에 공장은 기계음으로 가득했다. 이렇게 아파트 6층 높이의 연면적 4천평 규모 창고로 옮겨진 우유 박...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 초반 흥행…행사 상품 완판 행진" 2024-10-16 06:00:03
박스는 예고된 대로 오는 21일 1만1천원에 5천박스가 추가로 풀릴 예정이다. 롯데온은 행사 첫날 플랫폼 방문자 수와 구매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0%,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특히 화장품과 의류, 식품, 리빙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롯데온은 전했다.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오는 23일까지...
매일유업, 페레로·상하목장 등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공략 2024-10-09 16:10:51
우유로 만든 밀크 아이스크림과 쿠키 샌드를 합친 맛이다. 밀크 초콜릿 코팅에 바삭한 초코 크런치를 더했다. ‘상하목장 하트바이트 피스타치오’는 밀크 아이스크림에 구운 피스타치오 넛츠를 첨가해 고소함을 극대화했다. 한 박스에 10개 제품이 개별 포장돼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페레로 아이스크림과...
매일유업, 페레로·상하목장 아이스크림 출시 2024-09-30 09:57:25
우유 브랜드 상하목장을 통해 하트바이트 쿠키앤크림·피스타치오 등 아이스크림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은 하트 모양으로, 크기가 작아 편리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고 매일유업은 설명했다. 한 박스에 아이스크림 제품 10개가 들어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페레로 아이스크림과 상하목장 하트바이트가...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예를 들어 빙그레 더단백,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등은 빙그레 브랜드로 합쳤다. 소비자가 선택한 10대 ESG 제품 브랜드 삼성전자 스마트폰 브랜드 ‘갤럭시’는 친환경 기술을 앞세워 올해 10대 ESG 브랜드 명단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2023년 플래그십 모델 총 12종에 재활용 소재 부품을 적용했다. 폐어망, 재활용 병,...
탄소중립 생활 속 실천 이렇게…에너지공단, 기획전시 '탄소C그널' 개최 2024-08-28 16:53:25
있는 용품(비계, 우유박스, 물류용 팔레트 등)을 활용하는 등 최근 예술계의 새로운 화두인 '지속 가능한 전시'로 연출해 전시 종료 후 폐기물을 최소화했다. 에너지공단은 '탄소C그널'을 재해석해 과학·예술 융합형 전시로 기획·구성하고 방문객들에게 관람 및 전시 연계프로그램과 도슨트 투어를 무료...
어린이를 위한 맛있고 달콤한 체험…롯데 스위트파크 2024-08-03 19:12:16
사이다, 아이스크림, 햄버거, 우유 등 우리가 좋아하는 식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간단한 게임과 놀이를 즐기며 알아보았습니다. 그다음엔 롯데중앙연구소 체험 존으로 이동했습니다. 롯데가 만드는 여러 가지 식품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자일리톨 치아 교실에서는 자일리톨 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재료를 보고...
6월 셋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6-22 08:30:01
52% 넘게 급등했습니다. 빙그레는 주력 제품인 바나나맛 우유와 메로나를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죠. ?CJ대한통운, 주가 '뚝'…"2분기부터 실적 개선 기대" 국내 택배시장 점유율 1위 CJ대한통운의 주가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내수 소비 부진으로 물량이 감소하고, 택배 박스당 평균판매단가(A...
"최저가 여기다"…'북적북적' 2024-06-09 07:19:44
등의 신선식품은 물론 맥스 전용 자체 브랜드(PB) 우유(20%)와 같은 가공식품도 '가성비 소비' 바람을 타고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개별 상품이 아닌 박스 단위로 상품을 진열하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핵심 생필품만 대량 매입해 단가를 낮춘 것이다. 대형마트의 절반 수준인 마진(이윤)에 신선식품의...
"오프라인 최저가 여기있네"…고물가에 몸값 뛴 창고형 할인점 2024-06-09 07:11:01
등의 신선식품은 물론 맥스 전용 자체 브랜드(PB) 우유(20%)와 같은 가공식품도 '가성비 소비' 바람을 타고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맥스는 현재 전국 6곳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창고형 할인점이 똑같은 상품을 일반 대형마트보다 낮은 가격에 선보일 수 있는 것은 매장·상품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