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가 또…데뷔 16주년 맞아 '통 큰 기부' 2024-09-18 13:34:58
어린이 난치병 협회,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한사랑 마을, 한사랑 영아원에 총 2억2천500만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팬에게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매년 데뷔 기념일마다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희소 난치성 질환을 앓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년 만에 8억개 팔려 2024-04-29 14:34:34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액 1%를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이해 다음 달 1∼8일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하며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돌봐줘서 고마워요"…할머니 눈물 쏟은 '우유 배달원' 정체 2023-09-26 13:16:04
사시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기 위해 일일 우유 배달원이 됐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 호용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우유안부 캠페인) 이사장과 함께 이날 새벽 비가 오던 성동구 금호동에 홀로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찾았다. '우유안부 캠페인'은 홀로 사는...
"명절 인사 문자 URL 함부로 누르지 마세요" 2023-09-20 16:27:41
이중 잠금장치를 사용하거나, 창문과 우유 투입구를 사전에 봉쇄하는 등 철저한 문단속이 필요하다. 추석에는 명절 인사, 택배, 교통법규위반을 사칭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이 급증하는 만큼 온라인에서의 활동도 각별한 관심이 요구된다.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URL)를 클릭하지 않고, 사칭 메일과 문자를 주의해야 한다....
우아한형제들, 생활고 외식업주 지원…취약층 아동에 도시락 2023-06-20 16:16:47
위해 안부를 묻는 ‘우유안부’도 12년째 후원하고 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2019년 음식 배달 플랫폼 최초로 배달의민족 앱에 일회용 수저 포크 안 받기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이 일회용품 생산, 폐기와 관련한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구체적인 수치로 산출하는 기준도 마련했다. 이국환...
아이유, 소외 계층에 따뜻한 기부 선행…”소외 이웃 없이 모두 행복한 연말이 되길”[공식] 2022-12-30 14:15:47
자립을 위한 지원에 사용된다. 그뿐만 아니라 우유를 통해 지역 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사회 공헌 활동과 난방 취약층을 위해 연탄 나눔 및 난방 용품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유는 데뷔 이후 팬클럽 이름인 ‘유애나’를 합친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
고독사 예방활동 '우유안부 캠페인' 서울 전역으로 확대 2022-11-24 16:10:35
업무협약을 맺어 우유안부 캠페인이 서울시 전 지역으로 확대됐다고 매일유업[267980]이 밝혔다. 우유안부 캠페인은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주관하는 고독사 예방 활동으로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파울러스, 세계 최고 권위 광고제 ‘칸 라이언즈’서 티타늄상 수상 2022-07-07 11:12:14
‘우유안부(Greeting Milk)’ 캠페인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Activation) 부문에서 은상, 피알·컬처럴 인사이트(PR·Cultural Insight)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다뤘는데,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우유 배달하며 "어르신 괜찮으시죠?"…칸 광고제 2관왕 2022-06-24 17:17:48
우유 안부’ 캠페인 광고(사진)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국내 중견기업이 칸 광고제에서 2관왕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일유업은 23일(현지시간) 칸 국제 광고제에서 우유 안부 캠페인 광고가 ‘브랜드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은사자상에 이어 PR 부문...
매일유업, 칸 국제광고제서 은사자상 수상 2022-06-23 14:29:45
= 매일유업[267980]은 자사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달 기준으로 혼자 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