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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작년 매출 1조9천358억원 역대최대…영업익은 절반으로 2025-02-10 17:41:46
줄여 운항 안정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 지난달 31일 보잉의 차세대 항공기 B737-8(3호기) 1대를 구매 도입하는 등 기단 현대화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30년까지 평균 기령을 5년 이하로 낮추며 체질 개선을 통해 안전성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신규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구매 도입하면서는 원가 경쟁력을...
HD현대마린솔루션 "올 하반기 FSRU 개조 첫 수주" 2025-02-05 16:05:23
원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브라질,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등 개발도상국 등이 특히 눈독을 들이고 있다. 회사 측은 “요즘 시장에 나오는 FSRU 개조에 대한 건조 의향은 거의 모두 HD현대마린솔루션이 받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러시아의 파이프라인천연가스(PNG)에 의존했던 유럽에서도 해상으로 LNG를 수급받기...
회생 통한 기업 정상화와 회생 M&A 시장 전망 [삼일 이슈 프리즘] 2025-02-05 11:06:46
항공운항증명(AOC) 발급 문제로 성정이 다시 VIG파트너스에 매각되면서 현재 정상적으로 운항 중이다. 최근에는 회생절차를 시작하자마자 회생회사 M&A를 진행하는 것이 대세가 되면서, 여러 회사들이 회생회사 M&A를 진행하고 있다. 티메프 사태를 초래한 티몬 및 위메프도 바로 M&A를 진행 중이며, 거래 정지된 상장사인...
권오갑 "조선업 기술 혁신이 살 길"…허태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2024-12-31 17:10:12
조선업체들이 원가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데다 국내에선 젊은 층의 조선소 근무 기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냉정하게 시장을 분석해 중국에 빼앗긴 시장을 되찾아야 한다”고 했다. 허태수 GS그룹 회장도 올해 유례없는 침체가 찾아올 것으로 내다봤다. 허 회장은 “새해에는 국내외 경기가...
양대 국적항공사 시대 막 내려…대한항공, 4년만에 아시아나 품었다 2024-12-11 14:00:02
대한 신규 진입 항공사의 안정적 운항 △아시아나항공 화물기사업 매수자 승인 절차를 최종 승인 조건으로 내걸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객 부문 신규 진입 항공사로 티웨이항공을 선정해 유럽 4개 노선에 대한 취항과 운항을 지원해왔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매수자로는 에어인천이...
스피릿항공 파산 신청…고금리 속 기업 부도 '도미노' 2024-11-19 07:31:43
문제로 운항 차질을 빚었다. 올해 조종사들을 임시 해고했고, 항공기도 매각했으나 유동성 확보에 실패했다. 미국 대형 항공사의 파산보호 신청은 13년 전 아메리칸항공 이후 처음이다. 스피릿은 돌파구로 합병을 추진했지만, 이 역시 규제에 막혀 좌절됐다. 프런티어 항공과의 합병 합의, 2022년 제트블루와 인수 계약...
티웨이항공, 3분기 영업손실 71억원…"유럽 노선 취항 영향" 2024-11-14 16:59:39
따른 다각도의 투자 증가로 매출 원가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 절차에 따라 유럽 4개 노선을 이관받아 올해 3분기부터 본격적인 운항에 나섰다. 3분기에 포함되는 지난 8월에는 이탈리아 로마와 프랑스 파리 노선에, 9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노선에 취항한 바 있다. 한...
[단독] 정부, '항공사 숙원' 선진국 클럽 가입 착수…수리온은? 2024-11-10 17:52:01
대안 없이 폐지되면 정비비 지출이 늘면서 원가 상승 요인이 되고 결국 항공요금이 오르게 된다"고 말했다. 지방공항을 거점으로 운항하는 저가 항공사(LCC)들은 수익을 보전하기 위해 국내선을 줄이고, 국제선 운항을 늘릴 수 밖에 없어 지역경제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편의성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우려다. 올해...
항공기 수입 부품 관세 면제 연장되나 2024-10-04 17:58:42
대안 없이 폐지된다면 항공운송업계의 원가 상승 요인이 되고, 부과된 관세는 이용객의 부담으로 전가될 수밖에 없다”며 “저비용항공사(LCC)들은 수익 보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국내선을 줄이고 국제선 운항을 늘릴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항공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항공업계의 연간 소요 품목은 3만2000여...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선박, 항만 터미널, 사무실 등을 공유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만큼 해운 업체로서는 장기 전략 수립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디 얼라이언스 소속이었던 독일 선사 하팍로이드가 탈퇴한 점만 빼면 선사 구성은 동일하다. 다른 점이 있다면 프리미어 얼라이언스가 유럽 항로에 한해 세계 1위 선사 MSC와 선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