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달 뒤면 서울까지 20분" 환호…집주인들 신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11-15 07:00:02
있는 고양 창릉역은 창릉지구 조성에 맞춰 추후 운행될 예정이다. 수서~동탄에서 달리고 있는 최고 시속 180㎞ 광역급행 전동차와 동일한 차량을 이용한다. 출퇴근 시간대는 6분, 나머지 시간대는 8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수서~동탄 구간(약 20분)보다 배차 간격이 짧고 운행 횟수도 많다. 운정~서울역 구간은 편도 기준...
코레일, 교외선 전용 철도패스 이름 공모 2024-11-11 10:44:34
교외선(고양시 대곡∼의정부) 운행 재개에 따라 ‘교외선 전용 철도 패스’ 이름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1963년 개통한 교외선은 지난 2004년 운영을 중단했다. 약 20년 만에 다음 달 대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약 30㎞ 구간 운행을 다시 시작한다. 코레일은 교외선에 다닐 무궁화호를 1일 4000원에 자유석이나 입석으로...
교통안전공단, 전기차 검사 시설 개선…"배터리안전 강화" 2024-11-03 09:00:04
횟수 등을 점검하는 '배터리 성능 검사'와 고전압 부품의 절연 상태를 살피는 '전기 안전 검사' 등을 강화했다. 차량 하부는 스캔 장비를 이용해 운전자가 배터리 등의 안전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배터리와 구동계 등의 직접적인 발열 여부를 잡아내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도 설치했다....
내일 서해선·장항선·평택선 철도 노선 동시개통 2024-11-01 06:00:09
용산∼홍성 구간의 하루 운행 횟수는 총 30회로 늘어난다. 오는 2027년 말 홍성∼대야(군산) 구간(82.3㎞)도 개통되면 장항선과 서해선이 하나의 복선 전철 노선으로 연결돼, 전북 익산부터 충남과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서해안 철도 교통망이 완성된다. 평택선은 지난 2015년 1단계 구간인 숙성∼평택(13.4㎞)이 개통한 데...
SK렌터카 '스마트링크' 사용 차량 12만대 돌파…업무 시간 50% 줄여 2024-10-24 09:58:41
커넥티비티 기술이 적용된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해 운행 시간, 운행 거리, 급가감속 횟수, 주유 및 충전 이력, 정비 이력, 위치 정보, 도로 정보 등 차량 상태나 실시간 위치, 주행거리, 연료 소모량, 주유 잔량 등 운행 관련 1만여개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900억 쏟아부었는데…"이걸 왜 타냐" 인천시민들도 '외면' [혈세 누수 탐지기⑮] 2024-10-18 06:50:54
월미바다열차와 달리 이용 횟수를 기준으로 요금을 세분화한 것도 특징이었습니다. 편도 이용권(7000원)은 월미바다열차보다 저렴하고, 재승차 제한이 없는 무제한 이용권(1만6000원)은 더 비쌉니다. 그래도 관광객들은 대부분 무제한 이용권을 구입했습니다. 월미바다열차보다 짧은 4.8㎞를 왕복 운행하지만 정거장은 총...
GTX-B노선, 춘천까지 연장…2030년 완전 개통 추진 2024-10-16 18:35:23
면밀히 검토해 노선과 정차역, 운행 횟수 등 세부 사항을 정하게 된다. 전체 비용 규모와 지자체 분담 비율 등도 함께 산정된다. 내년 상반기에 타당성 검증이 계획대로 완료되면 이후 위수탁협약 체결과 설계·시공 및 차량 발주 등의 절차를 거친다. 연장 구간의 개통 목표 시점은 본선과 동일한 2030년이다. B노선이...
GTX-B 가평·춘천 연장 본격 추진…"2030년 본선과 동시개통" 2024-10-16 11:00:07
등을 검토해 노선, 정차역, 운행 횟수를 정하고 비용규모 및 분담비율 등을 산정하는 절차다. 타당성 검증은 내년 상반기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후 가평군과 춘천시는 철도공단, 운영 기관과 사업 위수탁 협약을 맺고 설계·시공 및 차량 발주 등을 추진한다. GTX-B 노선이 춘천까지 연장되면 현재 1시간 30분이 걸리는...
"정부, 코레일에 19년간 연평균 1천억원 철도공익비용 미지급" 2024-10-04 09:15:13
이어지면 경영 악화를 막기 위한 벽지 노선의 열차 운행 축소와 역 폐지로 이어져 해당 노선을 이용하는 주민의 교통 불편이 커진다는 우려도 나온다. 실제로 2020년부터는 대구·동해남부선이, 2021년부터는 중앙선 원주∼안동 구간이 PSO 계약에서 제외된 바 있다. 안태준 의원은 "공익적 철도 운영으로 발생하는 적자를 ...
[집코노미 박람회 2024] "옛날 기차는 이런 모습이었구나"…코레일 부스 '인기' 2024-09-28 11:30:44
50년간 전철역은 29개에서 295개로 10배 넘게 늘었다. 하루 운행횟수도 215회에서 2591회로 12배 급증했다. 전동차 규모도 126량에서 2944량으로 23배 커졌다. 수도권전철이 하루 동안 달리는 거리는 12만8520㎞. 매일 지구 3.2바퀴를 운행하는 셈이다. 올해는 KTX 20돌을 맞는 해이기도 하다. 2004년만 해도 하루 평균 K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