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리베이트 세무조사에 의사들 압박감?…허탈한 국세청 직원들 [관가 포커스] 2024-10-16 12:43:21
고급웨딩홀 예식비, 호화 신혼여행비, 명품 예물비 수천만원을 대신 지급했다가 덜미를 잡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고소득자의 탈세행위를 뿌리뽑기 위한 세무조사를 강화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의사 등 특정 직종을 겨냥한 정치적 세무조사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강민수 국세청장도 이날 국감에서 “논란이나 오해...
백화점·대형마트, 황금연휴 매출 '쑥'…11월 쇼핑대전 진검승부 2024-10-15 06:27:01
15%씩 증가했다. 백화점의 경우 식음료(F&B) 코너 매출과 웨딩 성수기에 따른 명품·주얼리 등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롯데백화점의 1∼13일 전체 매출은 작년보다 5.0%, 방문객은 10% 각각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음료 코너 매출과 고급 시계 및 주얼리 매출이 각각 25.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전체 매출은 7...
의사부부 결혼하자 예물비 대납…제약사 등 세무조사 2024-09-25 14:17:03
대신 결제해줬다. 결제 명세에는 고급 웨딩홀의 예식비, 해외 신혼여행비뿐만 아니라 명품 예물비까지 포함됐는데, 부부의 집이나 병원으로 수천만원 상당의 명품 소파, 대형 가전을 직접 배송해줬다. 법인카드로 구입한 1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병원장에게 건네고, 마트에서 직접 상품권을 '카드깡'한 뒤 마련한...
수천만원 펑펑…의사 부부 '초호화 결혼식' 실상 알고보니 2024-09-25 12:00:03
웨딩홀 예식비, 호화 신혼여행비, 명품 예물비 수천만원을 대신 지급했다. A사는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구입해 병원장 및 개업의에게 전달하거나 마트에서 카드깡하는 방식으로 현금을 마련해 의사에게 지급했다가 국세청에 덜미를 잡혔다. 또 다른 의약품 업체 B사는 영업대행사(CSO)를 활용한 우회적 방법으로 의사들에게...
의사부부에 예물비 상납한 제약업체…'뇌물' 명품소파 직배송 2024-09-25 12:00:00
예물비 상납한 제약업체…'뇌물' 명품소파 직배송 "우리 약 처방 해달라"며 병원 홍보비용도 대납…리베이트 탈세 백태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의약품 업체 A는 결혼을 앞둔 수도권 소재 K병원장 부부의 결혼 비용 수천만원을 대신 결제해줬다. 결제 명세에는 고급 웨딩홀의 예식비, 해외 신혼여행비뿐만...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 2024-08-27 04:44:01
‘2024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명품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했다.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은 장례, 웨딩, 여행, 어학연수 등 토탈 라이프케어서비스를 제공해 라이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2009년 창립 이후 웨딩&외식 분야로 시장을 넓히며 전국 약 100여개의 직영 지점을 두고...
모나코·이집트·이란 등 각국 왕실 단골 [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4-08-14 09:53:42
머리위에 착용되었다. 재클린, 반클리프 아펠 웨딩 반지 착용 1953년에는 존 F 케네디와 재클린 케네디가 결혼할 때 반클리프 아펠의 웨딩 반지를 착용했고 그리스 선박왕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와 재클린이 재혼할 때 또한 같은 제품의 반지를 꼈다. 재클린의 반클리프 아펠에 대한 애정은 이렇게 각별했다. 오와조 클...
단독숍 내는 티파니·매장 키운 리차드밀…다시 뜨는 청담 명품거리 2024-07-16 17:41:19
청담동 명품거리에 속속 둥지를 틀고 있다. 명품업계에선 그 이유를 세 가지로 분석한다. 우선 결혼 예물 수요가 늘었다. 코로나19 사태 때 가장 타격받은 산업 중 하나가 예식업이었다. 결혼을 미루거나 가족만 모여 조촐하게 치르는 ‘스몰웨딩’이 많았다.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된 뒤 예식 수요가 폭증했다. 상권분석...
"5년째 수천만원 쓰고도 실패"…명품족 목매는 '에르메스 게임'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15 14:00:02
명품 업계 전반에서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사실상 명품 산업은 고객 충성도에 따라 운영된다. 고급 브랜드의 최고 쇼핑객(VIP 고객)은 할인이나 초청 행사 등 독점적인 모임나 사기 어려운 한정 제품에 대한 구매 기회를 얻는 것으로 보상을 받는다. 루이비통도 퍼렐 윌리엄스의 남성복 컬렉션에서 가장 값비싼 품목을...
"샤넬백, 큰 마음 먹고 사려고 했는데…이젠 포기합니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3-27 21:00:01
'줄인상'특히 혼수용으로 명품을 마련하는 수요가 늘어나는 웨딩 시즌이 목전인데 결혼 예물로 많이 찾는 부쉐론, 티파니 등 주얼리 브랜드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다음달에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소속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가 가격을 올리고, 프랑스 브랜드 모이나 역시 다음달 4~16% 안팎 가격 조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