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던파·검은사막의 귀환…검증된 IP로 'K게임 부활' 노린다 2024-11-14 17:29:19
국내 게임업계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 잡은 서브컬처 게임 신작도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인 신작 ‘몬길: 스타다이브’를 소개했다. 기존에 MMORPG 중심으로 게임을 내온 웹젠은 서브컬처 ARPG ‘드래곤소드’와 수집형 RPG ‘테르비스’ 2종을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지스타에서 기업을...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스텔라판타지'는 게임명을 '어비스디아'로 변경하고, 내년 2분기로 출시 시점을 확정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2025년 게임 전략은 미드코어 장르의 확장, 웹보드 게임의 글로벌화 두 가지"라며 "두 전략을 모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게임 매출 20∼30% 확대를...
로커스, 간송미술문화재단과 글로벌 문화 콘텐츠 시장 공략 2024-09-24 11:26:26
K-컬처 경험을 선사해 한국 문화의 국제적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로커스는 기존 콘텐츠 사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네이버 웹툰 IP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며, 글로벌 웹3 프로젝트와 협력하여 IP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한편, ‘구름이 걷히니 달이 비치고...
도둑질해도 日 귀화하면 끝?…"성매매는 잘 잡으면서" 부글부글 2024-09-13 15:19:06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은 전무하다"며 "웹툰과 웹소설은 한 번 소비가 되면 재소비가 거의 되지 않는 스낵 컬처의 대표 주자로 초독의 가치가 매우 중요한데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부의 해결방안 모색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했다. 문체부는 저작권보호원이 운영하는 '카피112'를 통해 웹툰 사이트 운영자와 대량...
콘텐츠랩블루, 일본 도쿄 '제104회 코믹마켓' 참가 2024-08-09 10:00:01
'네크로맨서 학교의 소환천재'를 웹툰으로 제작한 뒤 한국과 미국, 일본, 태국에 동시 론칭했다. 국내에 론칭 후 인기를 얻으면 해외로 진출했던 이전 사례들과 달리 해당 시점에 40개화를 4개국에 4개 언어로 주2회 동시 론칭하는 시도로 눈길을 끌었다. 론칭 당일 4개국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으며, 첫 달에 매출...
K-컬처 글로벌 영향력 확대, 융합인재 양성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2024-07-26 09:00:02
K-컬처 분야에 입문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5개 참여 대학 교수진은 각 대학의 강점과 특성을 살려 K-컬쳐와 미래설계’, ‘한국 애니메이션의 실패와 도전’, ‘웹소설의 이해’, ‘웹툰 이해의 첫걸음’, ‘아이돌 K-POP 제작과정’ 등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30개를 개발했다. 이를 수강한 학생들은 K-컬처...
美 나스닥에 간 네이버웹툰…시장 반응은 '글쎄'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7-13 09:00:03
게 네이버웹툰이 그린 청사진이다. 김준구 웹툰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낸 서한에서 “모든 사람이 자신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관건은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로 꼽힌다. 국내에선 웹툰이 주류 문화로 자리 잡았지만, 아직 글로벌 시장에서는 ‘...
카카오게임즈, 1Q 영업이익 8%↑…게임 사업 선방 2024-05-08 15:14:16
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C’, 핵앤슬래시 게임 ‘패스오브액자일2’, 트윈스틱 슈터 ‘블랙아웃 프로토콜’, 시뮬레이션 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아이돌 육성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 해외 지식재산권(IP) 활용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등이 올해 출시 예정작이다. 콘솔 플랫폼을 활용한 신작...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2024-04-13 23:05:39
두바이 K컬처 페스티벌 이틀째...비즈데이 이모저모 웹3.0 기술 기반 패션 플랫폼에 관심 'K패션'에 신기술 접목, 현지 투자자와 금융 관계자 모여 (두바이=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지난 12일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막한 'K컬처 페스티벌 두바이 2024'(주최 세계스타트업포럼)의 이틀째 행사인...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K컬처 확산과 함께 과거와 달리 인지도가 확대된 만큼, 아시아 지역으로 뻗어나가기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다는 점이 돋보였다는 진단이다.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과 교수(사진)는 "중국 내수 시장 전망과 글로벌 진출 필요성에 비춰 C커머스는 앞으로도 공세를 강화할 것"이라며 "한국은 (일본 등 다른 아시아 국가보다)...